테크놀로지 리더를 위한 전문 도서관
테크라이브러리 검색
전체보기
아이폰
클라우드
빅데이터
보안
소셜미디어
오피스/협업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모바일 배달 앱 시장은 새로운 참가자들로 인해서 그 규모와 혼란을 지속적으로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쿠팡이나 위메프와 같은 유통업체들뿐만 아니라 BBQ, 교촌 등의 프랜차이즈 업체들도 자체 배달 앱을 잇따라 출시...
2019.07.08
통계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 온라인(인터넷+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113조 7,297억 원으로 전년(91조 3,000억 원) 대비 25% 가량 증가하여 사상 최초로 100조 원대 규모를 달성했습니다. 이러한 성장세는 절대적인 거래 ...
2019.06.18
사람들은 더 싸고, 더 빠르며, 더 편리한 것을 원합니다. 이에 테크놀로지는 수만 가지 이점을 약속합니다. 계산대 없는 슈퍼마켓, 수 초 내 치수를 측정하고 수분 내 수선까지 마쳐주는 옷 가게, 로봇 선생님이 가르치는 학교, 자율주행 자동차, AI의 ...
2019.05.07
글로벌 광고 대행사 GroupM은 올해 전 세계 총 광고비를 5,630억 달러로 전망, 전년 대비 3.6% 성장할 것으로 발표했습니다. 이는 지난해 발표된 예상 성장률에서 0.3%p 하향 조정된 결과로 4.3%였던 지난해 성장률 보다 다소 낮은 추정치...
2019.04.05
새로운 일 년을 맞이하는 세초(歲初)의 길목에서 마케터들은 그간의 마케팅 성과를 되짚어보고, 이를 보완할 수 있는 새로운 마케팅과 브랜드 전략을 구상하기 위해 분주한 나날을 보내고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더욱이 지난해는 디지털 미디어의 진정성과 신뢰에 ...
2019.03.19
DMC미디어는 한국인의 디지털 디바이스 및 미디어 이용 행태의 변화, 디지털 라이프스타일의 변화, 디지털화 수준 그리고 디지털 광고에 대한 태도와 수용도의 변화를 추적하기 위해 2012년부터 디지털 소비자 조사를 실시해오고 있습니다.  올해...
2019.01.22
본 보고서는 국내 디지털 미디어의 2018년 이슈와 트렌드를 돌아봄과 동시에 2019년 예상 트렌드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정리한 보고서입니다. 주요 디지털 미디어의 이슈를 통해 광고 마케팅의 흐름을 파악하고 2019년 계획 수립에 도...
2018.12.21
DMC미디어는 지난 2013년부터 6년째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Consumer Decision Journey)에서 나타나는 미디어 이용 행태에 대한 추적 조사를 시행해오고 있습니다. 본 조사는 소비자들이 구매의사결정과정에서 이용하는 정보 획득...
2018.11.15
이제 여행은 더 이상 이벤트가 아닙디다. 휴가철에만 잠시 떠돌다가 사라지는 이벤트라기보다는 바쁜 일상 속에서 종종 활력을 주는 ‘이야기 소재’, ‘힐링 체험’이라고 표현하는 것이 더 적절합니다. 작년 한 해 ...
2018.10.05
정보통신정책연구원에 따르면, 1인가구는 다세대가구 대비 TV및 유료 미디어 이용률은 낮은 편이나 스마트폰 보유율 및 이용률은 2세대 가구에 이어 두 번째로 높게 나타났으며, 1인가구의 스마트폰 이용 시간은 1시간 50분으로 다세대가구 대비 가장 긴 것...
2018.09.11
올해 들어 세 번째인 글로벌 스포츠 빅 이벤트인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 게임’이 오는 8월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와 제7의 도시 팔렘방에서 막을 올립니다. 오는 8월 18일부터 9월 2일까지 열리는 이번...
2018.08.03
최근 이용자 정보 유출 및 유용 이슈 등과 같은 악재와 여론 악화에도 불구하고 올 페이스북 1분기 실적은 작년 12월에 비해 신규 가입이 3.4%나 늘어났으며, 광고 수익은 지난해 동기간 대비 50% 증가한 약 12조 9,000억 원을 기록했다. 이처...
2018.07.09
2018 디지털 광고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는 최근 1년간 업계의 주목을 받은 디지털 캠페인 사례를 통해 국내외 디지털 광고 마케팅의 흐름을 살펴보고, 업계 관계자에게 최신 트렌드를 전하기 위해 작성된 보고서입니다. 해당 보고서는 업종별로 분류 발행되며...
2018.06.20
2018년은 ‘Year of Video’라고 불릴 만큼 인터넷 동영상에 대한 뜨거운 관심으로 가득 찬 한 해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콘텐츠가 넘쳐나는 ‘콘텐츠 홍수’시대를 살아가는 대중에게 고정된 화면 속 ...
2018.05.09
해를 거듭할수록 디지털 시장이 거대해지면서, 업계를 불문하고 디지털이 접목되기만 하면 ‘역대 최고치 돌파’, ‘사상 최대’ 등의 수식어가 따라붙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단연 두드러진 성장을 보이고 있는 분야가...
2018.04.06

테크라이브러리 검색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1. IBM Power Systems의 하이브리드 멀티클라우드 전략

  2. 2020.07.24
  3.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견인하고, IT 포트폴리오를 현대화하는 플랫폼으로 클라우드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클라우드는 다양한 형태로 서비스될 수 있으며 보안이 강화된 프라이빗 클라우드, 유연성을 강조하는 퍼블릭 클라우드, 단일 벤더 의존성을 줄이고 장애에 대한 대응력을 높이기 위한 멀티클라우드 등이 있는데 빠르게 변하는 시장환경에 따라 전통적인

  4. “지능형 자동화가 그리는 눈앞의 미래” Automation Anywhere 2020 Imagine Digital - IDG Tech Insight

  5. 2020.07.29
  6. 코로나19 팬데믹 위기로 성장궤도를 달리던 RPA에 한층 더 가속도가 붙고 있다. 이미 전 세계적으로 많은 정부와 기업이 RPA를 이용해 코로나19에 대응하고 있다. 하지만 문제는 지금의 위기 이후, 즉 포스트 코로나 시대이다. 이제 기업은 제2의 코로나 위기가 닥쳐도 비즈니스 연속성을 유지할 수 있는 환경을 준비해야 한다. 물론 과거와 똑 같은 기술과 방

  7. 변화하는 HR 환경을 위한 성공 전략 : 차원 높은 분석 스킬을 습득하는 5가지 방법

  8. 2020.08.05
  9. 예전에는 인재 확보/유지/육성, 규정 준수, 복리후생이 HR 팀의 주 업무였습니다. 비즈니스 요구사항이 급변하고 AI, 머신러닝, 자동화와 같은 최신 기술이 등장하는 오늘날, HR 전문가는 전략적 인력 계획을 마련하고 후보자 경험을 최적화하며 직원 개개인을 위한 맞춤형 자기계발 경험을 제공하는 등 비즈니스 크리티컬 범주에 속하는 새로운 책임도 맡기 시작했습

  10. 스트레스 테스트 2.0 : 시나리오 기반 리스크 관리 확대 및 의사결정 개선

  11. 2020.08.11
  12. 규제 스트레스 테스트는 은행 감독에 쓰이는 주요 도구가 되었으며, 금융 기관은 각자 지역에 적용되는 의무 사항을 준수하기 위해 그 동안 많은 시간과 자원을 투입했습니다. 하지만 시나리오 기반 분석에서 얻는 이점은 그러한 기계적인 규제 준수를 넘어섭니다. 규제 스트레스 테스트 제도의 성숙도를 검토하고, 시나리오 기반 분석이 그 이상의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13. "앱이나 데이터 이전없이" 기업 데이터 센터에 클라우드 도입하기 : dbinsight

  14. 2020.08.28
  15. 클라우드는 비용과 운영, 인력 충원의 병목현상에 대한 기업의 부담을 완화함으로써, 기업이 IT를 단순화하고 비즈니스 민첩성을 강화할 수 있는 혁신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새로운 시스템과 솔루션을 설치하기 위해 새로운 인프라를 도입하는 동시에 기존 시스템을 계속해서 활용합니다. 혁신의 기회를 현실로 바꾸는 클라우드 플랫폼은 최근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의 새로운 수

  16. 최적화된 사용자 업무공간을 통한 생산성 향상

  17. 2020.09.01
  18. 우리는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할 때 실시간으로 안정적인 응답을 기대하며, 기업 네트워크(LAN) 또는 광대역 네트워크(WAN) 환경에서 대역폭이 부족하거나 지연이 심한 상황에서도 빠르고 안정적인 연결을 원합니다. Citrix의 HDX 기술은 사용자에게 가상 애플리케이션과 가상 데스크톱에서 최상의 사용자 환경을 제공을 통해 안정적이고 빠른 네트워크 연결을 제공

  1. [DMC] 2019 배달 앱 이용 행태 조사

  2. 2019.07.08
  3.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모바일 배달 앱 시장은 새로운 참가자들로 인해서 그 규모와 혼란을 지속적으로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쿠팡이나 위메프와 같은 유통업체들뿐만 아니라 BBQ, 교촌 등의 프랜차이즈 업체들도 자체 배달 앱을 잇따라 출시...

  4. [DMC] 2019 인터넷 쇼핑 행태 및 구매 여정별 접점 분석 보고서_요약본

  5. 2019.06.18
  6. 통계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 온라인(인터넷+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113조 7,297억 원으로 전년(91조 3,000억 원) 대비 25% 가량 증가하여 사상 최초로 100조 원대 규모를 달성했습니다. 이러한 성장세는 절대적인 거래 ...

  7. [DMC] 2019 디지털 컨슈머 트렌드_요약본

  8. 2019.05.07
  9. 사람들은 더 싸고, 더 빠르며, 더 편리한 것을 원합니다. 이에 테크놀로지는 수만 가지 이점을 약속합니다. 계산대 없는 슈퍼마켓, 수 초 내 치수를 측정하고 수분 내 수선까지 마쳐주는 옷 가게, 로봇 선생님이 가르치는 학교, 자율주행 자동차, AI의 ...

  10. [DMC] 2019 국내외 디지털 광고 시장 분석

  11. 2019.04.05
  12. 글로벌 광고 대행사 GroupM은 올해 전 세계 총 광고비를 5,630억 달러로 전망, 전년 대비 3.6% 성장할 것으로 발표했습니다. 이는 지난해 발표된 예상 성장률에서 0.3%p 하향 조정된 결과로 4.3%였던 지난해 성장률 보다 다소 낮은 추정치...

  13. [DMC] 2018 하반기 마케터 vs. 소비자 인식 비교 분석 보고서_요약본

  14. 2019.03.19
  15. 새로운 일 년을 맞이하는 세초(歲初)의 길목에서 마케터들은 그간의 마케팅 성과를 되짚어보고, 이를 보완할 수 있는 새로운 마케팅과 브랜드 전략을 구상하기 위해 분주한 나날을 보내고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더욱이 지난해는 디지털 미디어의 진정성과 신뢰에 ...

  16. [DMC] 2018 디지털 소비자와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분석 보고서_요약본

  17. 2019.01.22
  18. DMC미디어는 한국인의 디지털 디바이스 및 미디어 이용 행태의 변화, 디지털 라이프스타일의 변화, 디지털화 수준 그리고 디지털 광고에 대한 태도와 수용도의 변화를 추적하기 위해 2012년부터 디지털 소비자 조사를 실시해오고 있습니다.  올해...

  19. [DMC] 2018-2019 디지털 미디어 이슈 및 트렌드 전망 리포트

  20. 2018.12.21
  21. 본 보고서는 국내 디지털 미디어의 2018년 이슈와 트렌드를 돌아봄과 동시에 2019년 예상 트렌드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정리한 보고서입니다. 주요 디지털 미디어의 이슈를 통해 광고 마케팅의 흐름을 파악하고 2019년 계획 수립에 도...

  22. [DMC] 2018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별 이용채널 및 행동패턴의 이해

  23. 2018.11.15
  24. DMC미디어는 지난 2013년부터 6년째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Consumer Decision Journey)에서 나타나는 미디어 이용 행태에 대한 추적 조사를 시행해오고 있습니다. 본 조사는 소비자들이 구매의사결정과정에서 이용하는 정보 획득...

  25. [DMC] 2018 국내외 여행산업 현황 및 최신 동향

  26. 2018.10.05
  27. 이제 여행은 더 이상 이벤트가 아닙디다. 휴가철에만 잠시 떠돌다가 사라지는 이벤트라기보다는 바쁜 일상 속에서 종종 활력을 주는 ‘이야기 소재’, ‘힐링 체험’이라고 표현하는 것이 더 적절합니다. 작년 한 해 ...

  28. [DMC] 2018 1인가구 시장 규모 및 마케팅 현황

  29. 2018.09.11
  30. 정보통신정책연구원에 따르면, 1인가구는 다세대가구 대비 TV및 유료 미디어 이용률은 낮은 편이나 스마트폰 보유율 및 이용률은 2세대 가구에 이어 두 번째로 높게 나타났으며, 1인가구의 스마트폰 이용 시간은 1시간 50분으로 다세대가구 대비 가장 긴 것...

  31. [DMC]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 게임 미디어 이용 행태 예측 보고서

  32. 2018.08.03
  33. 올해 들어 세 번째인 글로벌 스포츠 빅 이벤트인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 게임’이 오는 8월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와 제7의 도시 팔렘방에서 막을 올립니다. 오는 8월 18일부터 9월 2일까지 열리는 이번...

  34. [DMC] 2018 소셜 미디어 이용 행태 및 광고 접촉 태도 분석 보고서_요약본

  35. 2018.07.09
  36. 최근 이용자 정보 유출 및 유용 이슈 등과 같은 악재와 여론 악화에도 불구하고 올 페이스북 1분기 실적은 작년 12월에 비해 신규 가입이 3.4%나 늘어났으며, 광고 수익은 지난해 동기간 대비 50% 증가한 약 12조 9,000억 원을 기록했다. 이처...

  37. 2018 디지털 광고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 : 식품

  38. 2018.06.20
  39. 2018 디지털 광고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는 최근 1년간 업계의 주목을 받은 디지털 캠페인 사례를 통해 국내외 디지털 광고 마케팅의 흐름을 살펴보고, 업계 관계자에게 최신 트렌드를 전하기 위해 작성된 보고서입니다. 해당 보고서는 업종별로 분류 발행되며...

  40. [DMC] 2018 인터넷 동영상 시청 행태와 뷰어 그룹 및 Multi-Screen 이용 행태 분석 보고서_요약본

  41. 2018.05.09
  42. 2018년은 ‘Year of Video’라고 불릴 만큼 인터넷 동영상에 대한 뜨거운 관심으로 가득 찬 한 해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콘텐츠가 넘쳐나는 ‘콘텐츠 홍수’시대를 살아가는 대중에게 고정된 화면 속 ...

  43. [DMC] 2018 인터넷 쇼핑 행태와 쇼퍼 그룹 및 쇼핑몰 분석 보고서_요약본

  44. 2018.04.06
  45. 해를 거듭할수록 디지털 시장이 거대해지면서, 업계를 불문하고 디지털이 접목되기만 하면 ‘역대 최고치 돌파’, ‘사상 최대’ 등의 수식어가 따라붙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단연 두드러진 성장을 보이고 있는 분야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