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디지털 마케팅

Keyword로 살펴본 2015 소비자 트렌드 보고서 - DMC 리포트

2016.02.29 | DMC 미디어
매체와 기술의 급격한 진화에 따라 광고 또한 새로운 국면으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기업이 마케팅의 주체가 되는 전통적 마케팅 시대에서 이제 소비자가 마케팅의 주체가 되어 브랜드를 컨트롤 하는 시대가 도래한 것입니다.
어쩔 수 없이 광고들을 시청해야 했던 소비자들은 이제 원치 않는 광고를 접하게 되면 다른 미디어로 이탈하거나, 혹은 주저 없이 스킵(Skip)버튼을 누릅니다.

이러한 소비자들과의 심리전에서 승리하기 위해 ‘광고가 아닌 정보‘ 컨셉을 취하던 광고들은 이제 하나같이 ‘광고지만 괜찮아‘라고 외칩니다. 브랜드 및 제품의 정보와 미사여구의 연속이었던 포멧도 벗어던지고 이젠 ‘광고지만’ 소비자들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의 모양으로 탈바꿈하고 있는 것입니다.

본 보고서는 이러한 마케팅 트렌드 중 최근 가장 주목받고 있는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의 정의와 사례를 알아보고 이를 통해 마케터들에게 효과적인 브랜딩을 위한 마케팅 인사이트를 제시하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Tag

테크라이브러리 광고 및 콘텐츠 제휴 문의

입력하신 이메일로 안내메일을 발송해드립니다.

회사명:한국IDG 제호: ITWorld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박재곤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