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모바일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실태 - DMC 리포트

2015.11.23 | DMC 미디어
국내에서는 공인인증서 의무사용에 의해서 모바일 간편결제시장이 활성화되지 못했지만, 해외에서는 일찍부터 모바일 결제 시장이 활성화되어있는 상황입니다. 
국내의 경우 그동안 금융규제 때문에 모바일 간편 결제서비스가 활성화되지 못하였으나, 금융 당국이 공인인증서를 배제한 결제 방식을 허용하고, 결제 한도금액 폐지와 모바일 간편결제의 핵심인 PG사의 카드 정보 허용 등의 일련의 완화조치를 시행하면서 모바일 간편결제 시장이 새롭게 부각되고있습니다.

DMC미디어는 본격적인 시장 개화를 맞이하고 있는 모바일 간편결제 시장의 현황,소비자의 태도와 이용실태,그리고Needs를 이해하기 위해 본 조사를 진행했습니다. 본 보고서에는 모바일 간편결제 이용률, 이용 동인과 장애요인, 인지경로, 선택이유, 결제장소/빈도/금액, 이용만족도 등의 이용실태 관련 조사결과가 담겨져 있습니다.

※ 본 보고서는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의 전반적인 이용실태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고, 모바일 간편결제 시장 동향과 전망, 서비스 제공업종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소비자의 서비스에 대한 기대 이미지와 KBF, 이용만족도와 개선필요사항, 삼성페이와 애플페이 수용도, 서비스 제공 업종별/브랜드별 상세 분석정보가 담긴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행태와 소비자 Needs에 대한 이해」보고서는 [프리미엄리포트] 섹션에서 유료로 판매중입니다.
 
Tag

테크라이브러리 광고 및 콘텐츠 제휴 문의

입력하신 이메일로 안내메일을 발송해드립니다.

회사명:한국IDG 제호: ITWorld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박재곤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