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몇 년간 소셜미디어에서 두드러진 현상은 소셜 미디어의 주 활용 플랫폼이 PC 등의 고정형 미디어에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과 같은 모바일 미디어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다는 사실이다.
모바일 디바이스 보급은 성숙기에 도래했지만, 모바일 디바이스의 발전과 함께 소셜 미디어의 영향력은 더욱 가속화될 것이라고 본다.
이에 본고에서는 2015년 소셜 미디어의 현재와 미래를 타진하여 봄으로써 기업 입장에서는 어떠한 방향으로 사업이나 마케팅 방향을 수립하여 야나가야 할 지에 대한 팁을 주고자 하며, 이용자 입장에서는 트렌드와 전망을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