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버, 페이스북, 알리바바, 에어비엔비. 이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이들은 모두 최근에 성공한 기업들이며, 자산 자체가 수십조 원을 능가한다. 이들의 진정한 공통점은 데이터로 비즈니스를 한다는 점이다. 물리적인 자산은 전혀 갖지 않아도 전세계 비즈니스를 영위하고 있으며, 점점 더 발전하고 있다. 이것이 디지털 변혁(Digital Transformation)이다. 디지털 변혁 시대에 데이터 활용이 준비된 기업이 갖춰야 할 요소와 데이터 활용에서 중요한 요소인 기준정보(Master Data)에 대해 알아보자.
주요 내용
디지털 변혁, '기업이 데이터를 활용할 준비가 됐느냐'는 의미
데이터 활용이 준비된 기업이 되기 위한 조건
기준정보 데이터에 대한 관리와 운영이 중요하다
기준정보관리 6단계 방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