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연속성은 IT 업계에서는 익숙한 용어이다. 원격지에 제 2의 데이터센터를 확보해 비상 상황에서도 업무를 유지하고, 신속하게 원상 복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대표적인 예이다. 하지만 비즈니스 연속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비즈니스 연속성을 위한 조직 구성과 계획 수립부터 직원 교육까지 필요한 요소가 많은 것이 사실이다. 특히 최근에는 인프라의 연속성뿐만 아니라 직원들의 업무 연속성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비즈니스 연속성의 목표와 기준부터 비즈니스 연속성을 완성하는 데 필요한 제반 요소에 대해 살펴보고, 운영 중단 상황에서의 업무 연속성 보장 방안과 글로벌 주요 사례를 알아 본다.
주요 내용
비즈니스 연속성의 목표와 기준
비즈니스 연속성 계획
재해복구/BC 테스트
위기 커뮤니케이션/ 직원 안전 교육 프로그램
글로벌 주요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