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중심의 디지털 마케팅이 점차 고도화되면서, 마케터들은 ‘통합’ 마케팅 솔루션을 찾고 있다. 주요 마케팅 소프트웨어 제공업체들이 각 영역의 최고 소프트웨어를 인수하면서 통합 마케팅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고 주장하지만, 마케터들의 기대에 맞는 통합 기능을 하는 솔루션은 많지 않다. 그 중에서 포레스터는 어도비의 마케팅 클라우드가 시장에서 가장 뛰어난 통합성을 제공하고 있다고 평가했는데, 마케팅 클라우드가 높은 평가를 받은 이유를 ‘핵심 서비스’를 중심으로 알아본다.
주요내용
포레스터 EMSS 평가…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 1위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의 통합성… ‘핵심 서비스(Core Services)’로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