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과 소셜 미디어 등 디지털 요소들이 사람들의 일상 생활에 깊숙하게 자리잡은 디지털 시대가 열렸다. 이제 전통적인 방법에 의존하는 마케팅은 성공을 거두기 힘들어졌고, CMO(Chief Marketing Officer)들은 마케팅 테크에 대한 이해와 달라진 리더십,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한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요구 받고 있다. 디지털 시대의 마케팅을 이해하고자 하는 CMO들을 위한 디지털 무크 CMO는 이런 요구사항에 대응하는 방안이 될 것이다. 이번 호에서는 전통적인 방식에서 벗어나 디지털화 되어가고 있는 B2B 마케팅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다룬다.
<주요내용> Cover Story | 디지털을 만난 B2B 마케팅
- 2014년 1분기 기업의 소셜 미디어 활용 현황
- 사용자 교육을 통한 새로운 가치 창출” 에버노트 마케팅 담당 부사장 앤드류 신코브
- ‘풋!’ 웃다가 ‘아~’하는 공감 마케팅의 대표주자 우아한형제들 장인성 마케팅실장
- 모바일 마케팅 활약이 기대되는 ‘비콘’과 ‘아이비콘’
- 효과적인 페이스북 콘텐츠 전략을 위한 ‘잘되는 페이지’ 분석
- CMO가 주목해야 할 7가지 변화의 움직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