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OOH(Out-Of-Home)는 공공장소나 상업공간에 LCD, LED 디스플레이를 통해 정보, 엔터테인먼트, 광고 등을 제공하는 디지털 광고 미디어로,
디스플레이와 시청자간에 양방향 커뮤니케이션과 상호작용이 가능하며, 지하철 역사, 버스정류장, 극장과 같은 유동인구가 많은 공적인 장소에 주로 설치된다.
현재 디지털 OOH는 전통적인 옥외광고가 단순히 정보를 일방향적으로 전달하는 것과 달리 네트워크 기술이 발전하고, 스마트 미디어 기기들과 융합하면서
제4의 광고 미디어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이에 따라 DMC미디어는 디지털 OOH에 대한 소비자의 접촉 경험과 인식, 그리고 광고효과를 살펴봄으로써
DOOH에 대한 가능성과 전망을 알아보기 위해 본 조사를 기획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