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에서 재무, HR, 서비스 딜리버리까지 예측한다.”데이터에 대한 기업의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의미 있는 데이터를 수집해 분석하면 현재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고, 앞으로 무슨 일이 일어날지 예측하며 무엇을 준비해야 하고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도 알 수 있기 때문이다. IBM은 업계 선도적인 분석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이를 IBM 내부의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도입해 적지 않은 성과를 올리고 있다. IBM의 분석을 통한 혁신은 비즈니스 성과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실용적인접근을 통해 분석을 목적이 아닌 도구로 적극 활용한다는 전략이다. IBM은 영업, 재무, HR, 서비스 딜리버리 등 IBM에서 분석을 통해 그 효과를 보고 있는 대표적인 사례들을 살펴본다.
주요 내용
고객군별 수익 예측을 이용한 영업 자원 배치 최적화
최적의 매출 목표 할당을 위한 분석 프레임워크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매출 예측 프로세스
향상된 인사이트와 의사결정을 통한 전략적 재무 기획 강화
선제적인 이직 방지를 통한 인력에 대한 투자 효과 정량화
서비스 계약의 위험요소와 대응 방안을 위한 분석 프레임워크
서비스 자원 분석을 통한 통합 인력 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