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각종 모바일 디바이스의 전세계적인 보급은 디지털 공간을 크게 변모시켰습니다. 인터넷 연결이 가능한 디바이스가 세계 인구보다 많은 90억 대에 이를 정도로 이제 디지털은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통한 특별한 마케팅 방식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기업의 마케팅 전략도 달라져야 합니다.
무엇보다 고객들 개개인의 관심사와 연관된 개인화된 메시지와 이를 전달할 플랫폼, 그리고 고객 경험을 제공할 컨텐츠 제작의 중요성이 커졌습니다. 본 보고서를 통해 디지털 공간의 특성을 파악하고 고객에게 최적화된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한 주요 성공 포인트를 짚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요 내용>
- 디지털 플랫폼의 구성요인
- 데이터: 통합 플랫폼의 토대
- 컨텐츠: 대화의 핵심
- 분석 및 보고: 고객 관심사와 연관성 높은 경험
- 최적화: 수익 극대화를 위한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