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리더를 위한 전문 도서관
2013.11.28

편의점 디스플레이를 통한 콘텐츠 및 광고태도에 관한 연구 (by M.U.D연구팀) - DMC 리포트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neage)’는 기존 옥외광고(OOH)를 넘어서 DOOH(Digital Out of Home)으로 넘어가는 상황에서 디지털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과거에는 커버리지 형태의 기능을 수행하는 것으로 인식되었으나 인터랙티브 기능과 만나면서 해당 광고가 상품 구매로 직접적으로 연결되는 고리로 활용되는 등 많은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이처럼 디지털 사이니지가 다양한 장소에서 활용되면서 급성장하고 있으나 편의점 디스플레이에 대한 연구는 아직 이루어지지 않고 있음. 본 연구에서는 편의점 디스플레이에 대한 태도가 광고에 대한 태도와 콘텐츠에 대한 태도에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고, 이를 통해 구매의도와 방문의도에도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았다.

다운로드 안내

사용중인 브라우저의 쿠키가 차단되어 있을 경우 백서를 다운로드 받을 수 없습니다. 브라우저 설정에서 쿠키를 허용해 주세요. 아래 아이콘을 클릭하면 쿠키설정 방법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2013.11.28

편의점 디스플레이를 통한 콘텐츠 및 광고태도에 관한 연구 (by M.U.D연구팀) - DMC 리포트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neage)’는 기존 옥외광고(OOH)를 넘어서 DOOH(Digital Out of Home)으로 넘어가는 상황에서 디지털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과거에는 커버리지 형태의 기능을 수행하는 것으로 인식되었으나 인터랙티브 기능과 만나면서 해당 광고가 상품 구매로 직접적으로 연결되는 고리로 활용되는 등 많은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이처럼 디지털 사이니지가 다양한 장소에서 활용되면서 급성장하고 있으나 편의점 디스플레이에 대한 연구는 아직 이루어지지 않고 있음. 본 연구에서는 편의점 디스플레이에 대한 태도가 광고에 대한 태도와 콘텐츠에 대한 태도에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고, 이를 통해 구매의도와 방문의도에도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았다.

다운로드 안내

사용중인 브라우저의 쿠키가 차단되어 있을 경우 백서를 다운로드 받을 수 없습니다. 브라우저 설정에서 쿠키를 허용해 주세요. 아래 아이콘을 클릭하면 쿠키설정 방법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