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리더를 위한 전문 도서관
2013.08.22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별 정보획득 및 공유행동의 이해 - DMC 리포트

디지털 미디어의 등장과 확산으로 인해 소비자가 각각의 구매의사결정 단계별로 이용하는 미디어가 다르고, 접하는 정보와 광고가 다르며, 각각의 단계별로 미디어와 정보의 영향력이 과거 전통적인 미디어 중심의 환경과 비교하여 현격하게 달라졌다. 이러한 배경 하에 DMC미디어는 소비자들이 구매의사결정 과정에서의 정보획득 경로와 광고 접촉 매체, 그리고 어떠한 정보를 근거로 상품과 서비스의 구매 여부를 판단 및 평가하고, 다른 제품과 비교하는지, 그리고 사용경험의 구전과 공유는 어떤 채널을 통해 하는지를 살펴보기 위해 본 조사를 기획했다.

다운로드 안내

사용중인 브라우저의 쿠키가 차단되어 있을 경우 백서를 다운로드 받을 수 없습니다. 브라우저 설정에서 쿠키를 허용해 주세요. 아래 아이콘을 클릭하면 쿠키설정 방법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2013.08.22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별 정보획득 및 공유행동의 이해 - DMC 리포트

디지털 미디어의 등장과 확산으로 인해 소비자가 각각의 구매의사결정 단계별로 이용하는 미디어가 다르고, 접하는 정보와 광고가 다르며, 각각의 단계별로 미디어와 정보의 영향력이 과거 전통적인 미디어 중심의 환경과 비교하여 현격하게 달라졌다. 이러한 배경 하에 DMC미디어는 소비자들이 구매의사결정 과정에서의 정보획득 경로와 광고 접촉 매체, 그리고 어떠한 정보를 근거로 상품과 서비스의 구매 여부를 판단 및 평가하고, 다른 제품과 비교하는지, 그리고 사용경험의 구전과 공유는 어떤 채널을 통해 하는지를 살펴보기 위해 본 조사를 기획했다.

다운로드 안내

사용중인 브라우저의 쿠키가 차단되어 있을 경우 백서를 다운로드 받을 수 없습니다. 브라우저 설정에서 쿠키를 허용해 주세요. 아래 아이콘을 클릭하면 쿠키설정 방법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