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메시징 앱의 월간 사용자가 전 세계적으로 27억 7천만 명을 넘어선 지금, 기업은 그 누구보다도 빠르게 메시징 채널을 도입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고객과의 소통 방식과 고객의 기대치 역시 크게 바뀌고 있습니다. 무엇이 달라졌을까요? 더 큰 관점의 지원 전략에서 메신저는 과연 어떤 역할을 해야 할까요?
지난 1년 간의 빠른 변화와 고객과 기업의 소통 방식에 메신저가 끼친 강력한 영향력을 보다 잘 이해하기 위해, Zendesk는 2021 고객 경험 트렌드 보고서의 기초가 된 데이터를 심층 분석했습니다. <11p>
주요 내용
- 팬데믹, 메신저에 날개를 달다
- 고객이 있는 곳으로 찾아가는 서비스
- 챗봇 활용 증가
- WhatsApp 아니면 Facebook Messenger?
- 지역별 메신저 현황
- 메신저로 본 세대 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