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입 단계 이후, RPA를 전사적 규모로 더욱 확장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구성원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끄는 쉽고 편리한 도구를 선택하고 가장 효용이 큰 부문에 정착시키는 과정일 것이다. 지점과 콜센터에서 고객 서비스를 전담하는 프론트 오피스는 RPA의 양적·질적 확산에 적합한 활용처로 주목받고 있다. 지금까지 무대 뒤에서 주로 활약했던 RPA 봇도 이제 현업의 직접 개발로 더욱 쉽게 구체화되어 프론트 오피스의 생산성 제고와 새로운 가치 발견을 도울 준비가 되어 있다. ‘업무용 개인 비서’라는 친근한 형태를 갖춘 RPA 플랫폼이 기업 내 문화로 자리잡기 위한 방안과 도입 후 성공 사례를 자세히 살펴본다.
주요 내용
- Tech Trend 팬데믹 이후를 내다보는 RPA 트렌드 ‘사용자 중심의 프로세스 자동화’에 주목할 이유
- Tech Guide 나만의 업무용 개인 비서, RPA 봇 플랫폼 AARI
- Case Study “서비스 품질 높이고 비용 낮추고” 프론트 오피스 현장의 AARI 성공 사례
- Questions & Answers Forrester와의 Q&A ‘단순 자동화 그 이상’ 인간과 봇의 협업으로 향하는 여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