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의 수집과 확보만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기본 조건을 충족할 수 있었던 시기는 지났다. 진정으로 기업에 유용한 변화를 끌어내기 위해서는 수집한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어야 하고, 그 판단의 근거가 되는 것은 정확하게 잘 유지된 데이터다. 마스터 데이터 관리(Master Data Management) 솔루션은 기업의 핵심 공통 데이터의 모델링, 거버넌스 등을 관리하고 일관된 단일 핵심 데이터 버전을 유지하는 역할을 한다. 지금까지 무겁고 복잡하기만 했던 마스터 데이터 관리 솔루션을 쉽고 편리한 형태로 재해석하게 된 배경을 살펴보고, 현업 사용자의 적극적인 데이터 활용을 유도하는 MDM의 조건을 새롭게 정의한다.
주요 내용
- 데이터 관리, 목적은 ‘가치 발굴’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의 데이터 관리
- 간결한 멀티 플레이어, 현대 MDM 솔루션의 조건
- 더 쉽고 가벼운 MDM이 해답인 이유
- 성공적인 MDM 여정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