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채널과 터치포인트가 다양해짐에 따라 고객의 디지털 흔적과 전체 여정을 분석하고, 실시간으로 개인화된 대응을 해야 하는 마케터의 고민이 깊다. 이 때문에 방대한 데이터를 통합하고 고객 속성을 확장하며, 더욱 능동적으로 인사이트를 발굴하는 고객 데이터 플랫폼에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기존 고객 관리의 한계와 문제점에 대안을 제시하고, 디지털 고객 이해를 돕는 차세대 고객 관리 플랫폼 CDP의 지향점과 선택 기준을 알아보자.
주요 내용
- 데이터 파편화와 분산된 고객 관리
- ‘올드 스쿨’식 모범 답안 뛰어넘어야
- 차세대 고객 인텔리전스의 지향점
- 실시간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한 솔루션의 조건
- 초개인화와 GDPR까지 보완한 고객 경험 분석의 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