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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7.02

'한국 클라우드 시장 3년 분석' 무엇이, 어떻게 달라졌나 <IDG 조사>

[본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으신 분들 중 추첨을 통해 설빙 애플망고치즈 빙수 기프티콘을 드립니다(30명)]

국내 시장에 클라우드가 소개된 지 10년이 지났지만, 클라우드가 활황을 맞기 시작한 것은 최근 3년이다. 한국IDG는 2016년 말부터 2019년까지 국내 클라우드 시장의 변화를 추적했다. 3년 전만 해도 클라우드 도입 자체를 고민하던 단계였으나 이제는 예산을 늘리고 마이그레이션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클라우드 사용 목적도 소프트웨어 개발 및 테스트에서 인공지능과 머신러닝 활용으로 확대되는 추세다. 구체적인 조사 결과를 알아보자. 

<주요 내용>
-‘예산 배정해 적극적으로' 
-‘얼마나 활용하느냐’가 관건 ’
-달리는 클라우드 기차에 올라탔다
-예산 증액으로 클라우드 고공행진
-개발 테스트, 웹/모바일이 우세
-‘유연하고 탄력적인 IT자원 활용’ 기대
-확실한 강자, 공고한 AWS 입지
-6:4로 대세는 ‘멀티벤더’
-인공지능·머신러닝 도입, 2/3가 긍정적
-인공지능 시대, 인텔의 영향력
-AI의 기회와 도전 과제
-예산도 늘고 마이그레이션도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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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시장에 클라우드가 소개된 지 10년이 지났지만, 클라우드가 활황을 맞기 시작한 것은 최근 3년이다. 한국IDG는 2016년 말부터 2019년까지 국내 클라우드 시장의 변화를 추적했다. 3년 전만 해도 클라우드 도입 자체를 고민하던 단계였으나 이제는 예산을 늘리고 마이그레이션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클라우드 사용 목적도 소프트웨어 개발 및 테스트에서 인공지능과 머신러닝 활용으로 확대되는 추세다. 구체적인 조사 결과를 알아보자. 

<주요 내용>
-‘예산 배정해 적극적으로' 
-‘얼마나 활용하느냐’가 관건 ’
-달리는 클라우드 기차에 올라탔다
-예산 증액으로 클라우드 고공행진
-개발 테스트, 웹/모바일이 우세
-‘유연하고 탄력적인 IT자원 활용’ 기대
-확실한 강자, 공고한 AWS 입지
-6:4로 대세는 ‘멀티벤더’
-인공지능·머신러닝 도입, 2/3가 긍정적
-인공지능 시대, 인텔의 영향력
-AI의 기회와 도전 과제
-예산도 늘고 마이그레이션도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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