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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마케팅

“데이터와 AI를 이용한 궁극의 개인화” 고객 생애 가치 향상을 위한 온드 미디어 활용 전략 – IDG Summary

2019.07.02 | Appier
고객 여정이 다변화되고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서비스로 유입된 신규 고객이 실제로 제품을 구입하고 서비스를 계속해서 사용하도록 유도함으로써 고객 생애 가치(LTV)를 높이는 마케팅 전략이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개인화가 가능한 앱 푸시나 문자 메시지, 이메일 같은 온드 미디어(owned media)는 LTV 향상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고객 데이터와 인공지능을 활용한 개인화된 리텐션 마케팅(retention marketing) 전략을 알아보고, 높은 수준의 마케팅 자동화를 가능하게 해주는 애피어(Appier)의 아이쿠아(AIQUA)에 대해 살펴본다.

주요 내용
- LTV 향상을 원한다면, ‘온드 미디어’에 주목해야
- 핵심은 “고객 행동 데이터에 기반한 개인화”
- 복잡한 데이터 분석과 캠페인 집행 과정이 장애물
- 온드 미디어 활용을 극대화하는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아이쿠아
- 알림 메시지 개인화로 CTR 36% 높인 OTT 서비스
- 창의적인 리텐션 마케팅 시나리오 구축으로 이어져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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