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디지털 마케팅

[DMC] 2019 인터넷 쇼핑 행태 및 구매 여정별 접점 분석 보고서_요약본

2019.06.18 | DMC 미디어
통계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 온라인(인터넷+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113조 7,297억 원으로 전년(91조 3,000억 원) 대비 25% 가량 증가하여 사상 최초로 100조 원대 규모를 달성했습니다. 이러한 성장세는 절대적인 거래 규모 외 전체 소매거래액 대비 비중에서도 뚜렷이 관찰되는데, 통계청에 따르면 올해 3월 전체 소매판매액의 21.7%가 온라인쇼핑 상품 거래(여행 및 교통서비스, 문화 및 레저서비스, e쿠폰서비스, 음식서비스, 기타서비스 거래액 제외)에서 발생해, 전년도 동기(18.9%) 및 전전년도 동기(15.8%) 대비 꾸준한 증가세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본고에서는 인터넷 쇼핑 U&A 일반에서부터 구매 단계별 접점 채널 및 각 채널/매체별 영향력, 주요 쇼핑몰 업태/사이트별 경쟁력과 개선 영역에 이르기까지 우리나라 인터넷 쇼핑 행태 전반을 폭넓게 다루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관심을 끌고 있는 새벽(샛별) 배송 등의 신속 배송 서비스, 단순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넘어 리테일 채널로 진화하는 인스타그램 등 최신 마케팅 이슈 및 온라인 광고 트렌드에 대한 소비자 여론도 가감 없이 전달하고자 노력했습니다. 이에 본고가 유통업계 관계자 및 마케터가 느끼는 소비자 데이터에 대한 전반적인 갈증을 해소하고, 나아가 새로운 마케팅 &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시도함에 있어 시장의 성숙도를 조망할 수 있는 기초자료로써 보탬이 되기를 바랍니다.
Tag

테크라이브러리 광고 및 콘텐츠 제휴 문의

입력하신 이메일로 안내메일을 발송해드립니다.

회사명:한국IDG 제호: ITWorld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박재곤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