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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4.10

인간 + 로봇: 우려와 기회 - MIT Technology Review Insights

본 보고서는 전 세계 기업이 고객 여정 전반에 걸쳐 어떻게 AI를 사용하고 있으며 그 결과로 비즈니스 및 고객에게 어떤 혜택이 돌아가는지에 대해 조사했습니다. 599명의 임원을 대상으로 한 글로벌 설문조사 및 일련의 전문가 인터뷰에 기반한 이 보고서에 따르면 대다수의 기업(특히 ‘고객 중심’으로 알려진 기업)이 이미 고객 대면 업무 운영 및 고객 경험 관리 프로세스에 AI를 광범위하게 적용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AI를 활용해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고객 채널을 개선하는 데 가장 빨리 앞장섰던 기업들은 이제 효율성 및 규모의 이점뿐만 아니라 고객 충성도 및 기술 선도업체로서 인식되는 브랜드 인지도 측면에서 최고의 보상을 받고 있습니다. 글로벌 유명 브랜드 기업들이 인간의 기술과 AI를 결합하여 고객 친밀도를 높이고 성장을 촉진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31p>

주요 내용
- 지능화된 고객 경험 
- AI와 고객 여정
- AI의 가치 실현
- 고객 친밀도 향상을 위한 탐색
- 머신 러닝 실험실
- 지역별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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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4.10

인간 + 로봇: 우려와 기회 - MIT Technology Review Insights

본 보고서는 전 세계 기업이 고객 여정 전반에 걸쳐 어떻게 AI를 사용하고 있으며 그 결과로 비즈니스 및 고객에게 어떤 혜택이 돌아가는지에 대해 조사했습니다. 599명의 임원을 대상으로 한 글로벌 설문조사 및 일련의 전문가 인터뷰에 기반한 이 보고서에 따르면 대다수의 기업(특히 ‘고객 중심’으로 알려진 기업)이 이미 고객 대면 업무 운영 및 고객 경험 관리 프로세스에 AI를 광범위하게 적용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AI를 활용해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고객 채널을 개선하는 데 가장 빨리 앞장섰던 기업들은 이제 효율성 및 규모의 이점뿐만 아니라 고객 충성도 및 기술 선도업체로서 인식되는 브랜드 인지도 측면에서 최고의 보상을 받고 있습니다. 글로벌 유명 브랜드 기업들이 인간의 기술과 AI를 결합하여 고객 친밀도를 높이고 성장을 촉진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31p>

주요 내용
- 지능화된 고객 경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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