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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 시대의 총아”비즈니스 챗봇의 현황과 전략 - IDG Deep Dive

2018.05.21 | Oracle
챗봇을 둘러싼 기업들의 관심이 날로 뜨거워지고 있다. 사람의 개입없는 고객 인터랙션이 가능할지 반신반의했던 시기는 이미 지나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빠르게 발전하는 머신러닝과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챗봇은 기업의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수행하는 가장 효과적인 툴 성장하고 있다. 이제 기업은 얼마나 효율적으로 차별화된 챗봇을 구축할 것인지 고민하고 있다. 챗봇이 기업 환경에서 각광 받는 이유부터 기술적인 완성도, 실제 구현 가능성, 차별화된 챗봇의 조건, 그리고 효과적인 모바일 챗봇 구현 전략까지 자세히 살펴본다.

주요 내용
- 챗봇이 고객 서비스를 넘겨받고 있는 6가지 이유
- “모바일, IoT, 그리고 챗봇” 기업 필수 플랫폼으로 부상하는 챗봇
- 인터페이스로써의 대화 : 챗봇의 다섯 가지 유형
- 현실 확인 : 인공지능과 봇, 가상비서의 현황
- 유용한 챗봇을 만드는 6가지 접근 방법
- 진화의 다음 단계 : AI 기반 모바일 챗봇을 위한 오라클 모바일 클라우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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