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리더를 위한 전문 도서관
2017.02.15

소셜 동영상 시장의 현황과 전망 - DMC 미디어

2016년 동영상 콘텐츠에 대한 디지털 미디어 시장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동영상 콘텐츠 소비 시간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기업과 브랜드는 소비자에게 도달하기 위한 방법으로 동영상 콘텐츠를 활용한 채널 전략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동영상 콘텐츠 활성화의 중심에는 소셜 미디어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가 동영상 콘텐츠를 손쉽게 공유하는 장을 열어주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소셜 미디어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커뮤니케이션하고자 하는 이용자의 니즈를 충족시켜주고 있습니다.

소비자는 장문의 텍스트와 장표 한 장으로 잘 설명 된 이미지보다도, 사실적으로 자신의 상황을 빠르게 담아낼 수 있는 동영상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소통 방식을 원하고 있으며, 이 같은 방식으로 브랜드와도 실시간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하기를 원합니다. 때문에 기업과 브랜드는 이러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채롭고 새로운 동영상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 경험을 극대화시키는데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이에 본고에서는 소셜 동영상 서비스의 특징과 소셜 동영상 광고 활용에 대한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소셜 동영상 시장의 현황과 전망에 대해 살펴보고자 합니다.
 

다운로드 안내

사용중인 브라우저의 쿠키가 차단되어 있을 경우 백서를 다운로드 받을 수 없습니다. 브라우저 설정에서 쿠키를 허용해 주세요. 아래 아이콘을 클릭하면 쿠키설정 방법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2017.02.15

소셜 동영상 시장의 현황과 전망 - DMC 미디어

2016년 동영상 콘텐츠에 대한 디지털 미디어 시장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동영상 콘텐츠 소비 시간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기업과 브랜드는 소비자에게 도달하기 위한 방법으로 동영상 콘텐츠를 활용한 채널 전략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동영상 콘텐츠 활성화의 중심에는 소셜 미디어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가 동영상 콘텐츠를 손쉽게 공유하는 장을 열어주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소셜 미디어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커뮤니케이션하고자 하는 이용자의 니즈를 충족시켜주고 있습니다.

소비자는 장문의 텍스트와 장표 한 장으로 잘 설명 된 이미지보다도, 사실적으로 자신의 상황을 빠르게 담아낼 수 있는 동영상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소통 방식을 원하고 있으며, 이 같은 방식으로 브랜드와도 실시간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하기를 원합니다. 때문에 기업과 브랜드는 이러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채롭고 새로운 동영상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 경험을 극대화시키는데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이에 본고에서는 소셜 동영상 서비스의 특징과 소셜 동영상 광고 활용에 대한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소셜 동영상 시장의 현황과 전망에 대해 살펴보고자 합니다.
 

다운로드 안내

사용중인 브라우저의 쿠키가 차단되어 있을 경우 백서를 다운로드 받을 수 없습니다. 브라우저 설정에서 쿠키를 허용해 주세요. 아래 아이콘을 클릭하면 쿠키설정 방법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