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 마케팅 홍수 속에 살고 있는 소비자들에게 흥미롭고 가치있는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비즈니스에 유의미한 고객 행동을 유도하는 마케팅 기법인 콘텐츠 마케팅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실제 콘텐츠 마케팅을 수행하고 있는 기업은 많지만, 지속해서 품질 높은 콘텐츠를 생산하고 ROI를 정확히 측정하기가 쉽지 않다. 한국 IDG는 설문조사를 통해 국내 콘텐츠 마케팅의 현주소를 짚어보고, B2B와 B2C 영역별 효과적인 마케팅 콘텐츠 유형과 소셜 네트워크 채널, 그리고 현재 콘텐츠 마케팅의 과제 등을 알아보았다.
<주요내용>
콘텐츠 마케팅의 현주소
콘텐츠 마케팅 유형과 배포 채널
콘텐츠 마케팅의 목적과 성과 측정
콘텐츠 마케팅의 현재 과제와 2017년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