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문화 / 애플리케이션

먼데이닷컴, ‘자동화 및 데이터 통합 강화한’ 세일즈 CRM 서비스 출시

Charlotte Trueman | Computerworld 2022.08.04
클라우드 기반 업무 관리 플랫폼 업체 먼데이닷컴이 ‘먼데이 세일즈 CRM’ 소프트웨어를 출시하며 CRM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 먼데이닷컴 세일즈 CRM 서비스 예시. 출처:먼데이닷컴 홈페이지

먼데이닷컴은 최근 업무별로 특화된 서비스를 차례로 출시하고 있다. 세일즈, 마케팅, 소프트웨어개발, 프로젝트 관리팀에 필요한 맞춤 기능을 제공하면서 모든 팀이 먼데이닷컴 안에서 협업할 수 있게 모으겠다는 전략이다. 새로운 CRM 플랫폼은 워크 OS(Work OS)를 기반으로 만들었다. 워크OS는 먼데이닷컴이 만든 노코드(no-code) 프레임워크로 원하는 대로 영업 일정과 고객 정보를 통합할 때 사용할 수 있다. 

먼데이 세일즈 CRM을 이용하면 영업 거래 성사 시 계정이 하나 생성되고, 곧바로 여러 부서에 흩어진 관련 데이터가 해당 계정으로 자동으로 모아진다. 전담 직원을 배치해서 고객 관련 데이터 작업을 처리할 필요가 없는 셈이다. 데이터뿐만 아니라 반복 업무도 먼데이 세일즈 CRM에서 바로 자동화할 수 있다. 영업 목표치를 추적하고, 영업 종료 이후 필요한 작업을 지원하거나, 채용 과정을 효율화하는 기능도 추가됐다. 

또한 먼데이 세일즈 CRM은 지메일과 마이크로소프트 아웃룩과 통합돼 메일이나 알림 내역을 읽고 전송하고 기록한다. 그 외에도 세일즈포스, 허브스팟, 슬랙, 에어콜, 메일침프, 판다독, 다큐싸인 같은 기업용 프로그램과 연동해 쓸 수 있다. 

먼데이 세일즈 CRM 프로덕트 리더 론 킴히는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기업 운영이 점점 중요해지면서, 여러 부서 고객을 통합하는 과정도 함께 요구되고 있다. 먼데이 세일즈 CRM은 빠르고 유연하며 다양한 부서에 흩어진 데이터를 연결해주면서 효율성을 높였다. 또한 사용하기 쉬운 것이 특징이며, 영업 전망부터 고객 관리부터 모든 과정을 손쉽게 처리할 수 있다. 업무를 최적화하기 때문에 팀의 성공을 돕는 도구가 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먼데이 세일즈 CRM은 이번 주 공식 출시된다. 서비스 가격은 무료 또는 월 10 달러 및 25 달러 중에 선택할 수 있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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