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티플러스, Cloud Data & Analyics Tour 2021 웨비나 개최…"클라우드 환경에서의 데이터 분석 트렌드 소개"

 | GTPlus 2021.06.25
ⓒ Qlik

지티플러스(클릭 한국 총판)와 클릭(Qlik)이 7월 7일 오후 2시, ‘클라우드 환경의 데이터 분석 & 실시간 데이터 통합 플랫폼’이라는 주제로 온라인 컨퍼런스 ‘Cloud Data & Analytics Tour 2021’을 개최한다.

클릭은 이번 행사뿐 아니라 여러 글로벌 행사를 개최하면서 비즈니스 데이터 통합부터 분석까지 지원하는 데이터 통합 파이프라인의 가치를 전달하고 있다. 매년 200여 명 이상 국내외 IT 전문가와 담당자가 참석해 온 QAT(Qlik Analytics Tour) 행사는 최신 데이터 분석 트렌드인 ‘클라우드’를 반영해 CDAT(Cloud Data & Analytics Tour 2021)라는 새로운 이름과 함께 돌아왔다.
 
지티플러스 안현덕 CEO는 “이번 CDAT 행사가 데이터 시각화에 집중되어 있는 국내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usiness Intelligence) 시장을 데이터 리터러시 관점으로 전환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지난 5년간 클라우드 관점으로 클릭을 서비스해 온 지티플러스의 노하우가 기업 담당자들에게 전해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클릭 코리아 김한호 지사장의 ‘Driving Action from Data’ 기조연설 발제로 시작되는 이번 웨비나는 기업 담당자들에게 클라우드 중심 세계에서 데이터 분석을 통한 의사결정 체계를 구축하는 로드맵을 제시하고자 한다. 

김 지사장은 “최근 우리가 가장 자주 듣는 개념인 4차 산업 혁명에 있어 데이터는 바로 그 언어”라며, 그 중에서도 “클릭의 데이터 통합과 분석 기능이 이번 웨비나의 핵심”이라고 짚었다. 

김 지사장은 클릭의 최신 분석 솔루션과 클라우드 퍼스트(Cloud First) 접근 방식을 소개하면서, 기업이 데이터 위치와 무관하게 능동적인 지능형(Active Intelligence) 기업 역량을 구축하는 방법과 그를 통한 기업 가치 달성 전략을 전달할 예정이다. 

기조연설 후에는 Qlik SaaS를 활용한 데모와 기업 활용 사례가 이어진다. 국내 1위 ERP 시스템 회사 영림원소프트랩의 ‘C레벨을 위한 경영 데이터(ERP) 대시보드 활용법’과 빅데이터 전문 기업 미소정보기술이 소개하는 ‘특허 데이터 분석 사례’를 통해 데이터 분석 플랫폼과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통합과 협업을 경험해볼 수 있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Cloud hybrid data delivery’ 세션에서는 Qlik Data Integration을 자세히 다룰 예정이다. QDI의 복제(replicate) 기능을 사용해 데이터를 기업 자체 소유 서버에서 클릭 클라우드로 복제 이동하고, QVD 파일로 저장한 뒤, 변환된 데이터를 클릭 센서로 시각화하는 엔드투엔드 작업을 소개한다.

이번 CDAT 2021 행사는 등록 페이지에서 등록 및 참가 신청을 할 수 있고, 설문지를 작성할 경우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온라인 행사를 통해 기업 IT 담당자가 클라우드 환경으로 변화하고 있는 데이터 플랫폼 트렌드, 그리고 클릭의 실시간 데이터 통합과 분석 기능을 직접 경험하고, 기업 혁신을 위한 데이터 인사이트를 발견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클라우드 환경의 데이터 분석 트렌드
일시 : 2021년 7월 7일(수) 오후 2시~5시 
세션 소개 : 
ⓒ 지티플러스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