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센터 / 서버 / 클라우드

데스크톱, 서버 가상화에서 클라우드까지, 진정한 다목적 어플라이언스

비즈머스 | Bizmerce 2017.01.04


얼마 전 역사상 최고의 명품 전폭기이자 많은 사람들에게도 익숙한 F4 팬텀이 마지막 비행을 마치고 공식적으로 퇴역했다는 기사가 있었습니다. 1961년부터 실전 배치된 팬텀은 애초 미 해군의 함대 방어용으로 개발되었으나, 공중전부터 지상군에 대한 근접항공지원, 정찰, 요격, 폭격, 심지어는 핵폭탄까지 투하할 수 있는 진정한 다목적(Multi Purpose), 다른 말로 멀티 롤(Multi Role)을 수행하는 전폭기였습니다.

그러면 팬텀과 같은 다목적 또는 멀티 롤 기체의 가장 큰 가치는 무엇일까요? 애초에 다목적 또는 멀티 롤 파이터로 불리는 전폭기는 대단히 고가의 장비인 군용 항공기의 특성상 특정 업무만을 수행하는 단일 목적의 기체보다는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는 기체가 한정된 자원의 투자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개발되어 각광을 받았습니다. 또, 기술적 발전이 병행되었기에 중요한 군용항공기의 카테고리로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었습니다.

항공 업계나 군대는 큰 투자가 수반되고, 단일 목적을 위해 개발 시 환경의 변화 등에 따라 애초 목적을 달성하기 어렵거나 목적 자체가 의미가 없어지는 등 실패에 따른 리스크가 큰 분야입니다. 이들 분야에서 각광받은 다목적 제품이 가상화와 클라우드 중심의 IT 시장에도 출시되었습니다. 토탈 클라우드 솔루션 전문기업인 비즈머스(wisecloud.bizmerce.com)가 제공하는 하이퍼 컨버지드 클라우드 어플라이언스 제품인 pentaARK(펜타아크)입니다. 펜타아크는 하나의 어플라이언스에서 서버 가상화, 데스크톱 가상화, 클라우드 환경을 구현하고 통합 관리할 수 있게 만든 국내 최초의 제품입니다.

대부분의 IT 담당자들에게 데스크톱 가상화, 서버 가상화, 클라우드 중 어느 하나 이상은 도입을 검토하고 있는 중요한 IT 아젠다일 것입니다. 하지만 전 세계적인 경기 불황 지속과 이에 따른 IT 예산의 감축은 IT 담당자들이 직면한 도전 과제이기도 합니다. 즉 가상화와 클라우드를 통해 IT 운영 비용을 절감하고 사업을 지원하며, 더욱 전략적으로 IT 투자 여력을 확보하고 이를 통해 비즈니스의 민첩성을 강화할 수 있는 최적의 IT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이 IT 담당자들에게는 필수적인 미션이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현대의 IT 조직은 최소한의 투자로 자사에 맞는 최적의 가상화 또는 클라우드 시스템을 파악할 수 있고, 환경이 변화해 IT 투자의 방향성과 아이템을 변경해야 하더라도 유연하게 방향을 전환하게 해주는, 팬텀과 같은 다목적, 멀티 롤을 수행하는 제품이 필요합니다.

이제는 도입비용에 대한 고민이나 투자 실패에 대한 부담 없이 pentaARK로 기업의 IT 환경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복잡한 설계와 구축이 없어도 pentaARK 어플라이언스 1대로 데스크톱 가상화, 서버 가상화, 그리고 클라우드까지 기업이 필요로 하는 혁신적인 IT 솔루션을 도입하고 테스트하고 필요 시 언제든 빠르게 확장할 수 있습니다. 국내 유일의 다목적 어플라이언스인 pentaARK를 통해 가상화와 클라우드를 최소한의 비용과 리스크로 도입하고 투자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가상화 및 클라우드 토탈 솔루션 기업인 비즈머스의 클라우드 어플라이언스인 pentaARK가 제공하는 다양한 솔루션들을 백서를 통해 확인하십시오.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