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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IBM, 8개 API 포함된 왓슨 한국어 서비스 제공

편집부 | ITWorld 2017.09.06
한국IBM(www.ibm.com/kr)은 IBM 왓슨 한국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IBM 클라우드를 통해 제공되는 왓슨의 한국어 서비스는 자연어 이해, 대화, 언어 관련 서비스, 이미지 및 감정 분석이 가능한 8개의 API(Application Program Interface)가 포함되며, 이를 활용해 국내 기업과 개발자들은 한국어로 인공지능을 활용한 새로운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IBM 왓슨을 활용할 수 있게 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한국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IBM 왓슨 API는 ▲대화 서비스(IBM Watson Conversation) ▲자연어 이해 서비스(IBM Watson Natural Language Understanding) ▲자연어 분류 서비스(IBM Watson Natural Language Classifier) ▲검색 및 평가 서비스(IBM Watson Retrieve & Rank) ▲문서 변환 서비스(IBM Watson Document Conversion) ▲언어 번역 서비스(IBM Watson Language Translator) ▲이미지 인식 서비스(IBM Watson Visual Recognition) ▲성향 분석 서비스(IBM Watson Personality Insights)다.

한국IBM과 SK C&C는 지난해 협력 발표 이후 왓슨의 한국어 개발을 추진해 왔으며, 향후에도 양사가 긴밀한 협력을 통해 국내 기업이 코그너티브 기술을 비즈니스에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한국IBM 장화진 사장은 “한국에서의 IBM과 SK C&C와의 전략적인 협력은 전세계에서 인공지능 시장의 성장을 가속화시키기 위한 IBM의 또다른 혁신의 예”라며, “왓슨의 한국어 서비스를 통해 앞으로 한국 시장의 다양한 산업에서 왓슨을 활용해 창조적이고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로 인공지능 비즈니스의 새로운 지평을 열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IBM 왓슨 한국어 서비스는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IBM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를 비롯해 전세계 미국, 영국, 독일, 호주, 일본 등에 위치한 글로벌 IBM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를 통해 제공된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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