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6.26

주니퍼의 미스트 시스템즈, AI 기반 엔터프라이즈 신제품 및 서비스 발표

편집부 | ITWorld
주니퍼 네트웍스의 미스트 시스템즈(www.mist.com)가 인공지능(AI)을 활용해 IT 운영과 지원을 단순화하는 신제품과 서비스를 발표했다. 신제품은 와이파이 6인 802.11ax 액세스 포인트(AP)와 미스트 엣지(Mist Edge)이며, 서비스는 AI 기반 IT 지원 모델이다. 

미스트 AP 제품군의 새로운 모델인 ‘미스트 AP43’은 클라우드 매니지드 802.11ax 액세스 포인트로, AI 기반 자동화와 가시성을 제공한다. 802.11ax 규격은 혁신적인 최신 무선 네트워킹 기술을 통해 기존 WLAN의 처리량, 성능, 용량을 증대시킨다.

미스트 AP43은 AI 기반의 미스트 클라우드와 연동돼 802.11ax 운영을 자동화하고 리소스와 최종 사용자에 대한 능동적인 관리를 통해 무선 환경의 가치를 극대화시켜 준다. 

미스트 AP43의 주요 기능은 ▲라디오 및 밴드 간의 지능적인 로드밸런싱 ▲OFDMA(Orthogonal Frequency-Division Multiple Access) SA(Subcarrier Assignment) 모니터 및 실행을 통한 서비스 수준 설정 ▲고밀도 Wi-Fi 환경을 위한 BSS(Basic Service Set) CA(Coloring Assignment) ▲AI 기반 알고리즘을 사용한 스티키 클라이언트(Sticky Client) 방지 등이다. 

주니퍼 네트웍스의 수디어 마타 미스트 시스템즈 제품 담당 부사장은 “미스트 AP 제품군은 처음부터 와이파이, vBLE(virtual Bluetooth LE), IoT를 경제적이고 확장성 있는 단일 플랫폼에 통합하고 미스트 클라우드를 통해 관리한다”며 “업계가 802.11ax로 전환해 나가는 과정에서 미스트 솔루션이 보유한 아키텍처 측면의 강점은 지속적으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고, 고객들에게 향상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스트 엣지’는 주니퍼의 마이크로-서비스(Micro-Services) 아키텍처를 사내로 확장해 캠퍼스 환경에서 분산 소프트웨어 아키텍처의 민첩성을 구현하고, 네트워크 기능을 로컬에서 제공함으로써 고대역폭 저지연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미스트 엣지는 ▲게스트 액세스와 업무 트래픽에 대한 분산 터널링 ▲대형 캠퍼스 네트워크에서 액세스 포인트 송수신 트래픽의 사내 터널 종단을 통한 끊김 없는 로밍 ▲분산된 지사/지점과 재택근무자들에게 VLAN(virtual LAN)을 확장해 리모트 VPN 대체 ▲IoT 기기를 위한 동적 트래픽 세그멘테이션 등에서 활용되고 있다. 

미스트 엣지는 현재 다양한 AP를 지원하는 여러 형태의 스탠드얼론 어플라이언스(Standalone Appliance) 방식으로 공급 중이며, 조만간 VM 및 타사 호스팅 형태의 ‘미스트 엣지’도 출시될 예정이다. 

미스트는 AI를 활용해 IT 운영을 단순화할 뿐만 아니라, AI를 사용한 미리 알림, 자동화, AI 기반 가시성 확보, 효율적인 헬프데스크 프로세스를 통해 전통적인 엔터프라이즈 지원 모델을 완전히 새로운 차원으로 혁신한다고 밝혔다. 미스트 고객 지원팀은 미스트 AI 엔진을 활용해 문제 해결까지 걸리는 시간을 단축함으로써 고객에게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한다. 그리고 이러한 고객 지원 사례가 미스트 AI 엔진에 데이터로 축적돼 지속적인 기능 향상으로 이어진다.  

능동적 패킷 캡쳐(dPCAP, Dynamic Packet Capture) 기능은 주요 이슈 탐지시 자동으로 데이터를 수집해 트러블슈팅을 위한 현장 방문을 줄여주며, AI 툴박스는 무선, 유선, 디바이스 영역 전반에서 문제의 근본 원인을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서비스 수준 기대 설정(SLE, Service Level Expectation)은 고객과 파트너가 설정한 유선/무선 주요 기준에 대한 SLE를 모니터링, 실행하고 자동화된 워크플로우를 통해 신속하게 이슈를 해결하고, 마비스 가상 네트워크 어시스턴트(Marvis Virtual Network Assistant, VNA)는  자연어 쿼리와 AI 기반 인텔리전스를 사용해 트렌드 인사이트, 문제 해결 방법, 기타 통합 헬프데스크 기능을 제공한다. 

미스트는 이러한 기능을 활용해 고객과 파트너에게 이슈 탐지 시 미리 알림을 제공하고, 신속한 문제 해결을 지원한다. 해당 이슈가 지속되고 실시간 지원이 필요할 경우 이슈 기술 지원 케이스가 ‘미스트 TAC’의 티어 3 전문가에게 자동으로 전달된다. 이런 방식은 고객과 파트너가 기존 IT 지원 모델의 비효율성의 한계를 넘어 해당 이슈를 관련 담당자에게 즉시 전달할 수 있게 한다. editor@itworld.co.kr


2019.06.26

주니퍼의 미스트 시스템즈, AI 기반 엔터프라이즈 신제품 및 서비스 발표

편집부 | ITWorld
주니퍼 네트웍스의 미스트 시스템즈(www.mist.com)가 인공지능(AI)을 활용해 IT 운영과 지원을 단순화하는 신제품과 서비스를 발표했다. 신제품은 와이파이 6인 802.11ax 액세스 포인트(AP)와 미스트 엣지(Mist Edge)이며, 서비스는 AI 기반 IT 지원 모델이다. 

미스트 AP 제품군의 새로운 모델인 ‘미스트 AP43’은 클라우드 매니지드 802.11ax 액세스 포인트로, AI 기반 자동화와 가시성을 제공한다. 802.11ax 규격은 혁신적인 최신 무선 네트워킹 기술을 통해 기존 WLAN의 처리량, 성능, 용량을 증대시킨다.

미스트 AP43은 AI 기반의 미스트 클라우드와 연동돼 802.11ax 운영을 자동화하고 리소스와 최종 사용자에 대한 능동적인 관리를 통해 무선 환경의 가치를 극대화시켜 준다. 

미스트 AP43의 주요 기능은 ▲라디오 및 밴드 간의 지능적인 로드밸런싱 ▲OFDMA(Orthogonal Frequency-Division Multiple Access) SA(Subcarrier Assignment) 모니터 및 실행을 통한 서비스 수준 설정 ▲고밀도 Wi-Fi 환경을 위한 BSS(Basic Service Set) CA(Coloring Assignment) ▲AI 기반 알고리즘을 사용한 스티키 클라이언트(Sticky Client) 방지 등이다. 

주니퍼 네트웍스의 수디어 마타 미스트 시스템즈 제품 담당 부사장은 “미스트 AP 제품군은 처음부터 와이파이, vBLE(virtual Bluetooth LE), IoT를 경제적이고 확장성 있는 단일 플랫폼에 통합하고 미스트 클라우드를 통해 관리한다”며 “업계가 802.11ax로 전환해 나가는 과정에서 미스트 솔루션이 보유한 아키텍처 측면의 강점은 지속적으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고, 고객들에게 향상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스트 엣지’는 주니퍼의 마이크로-서비스(Micro-Services) 아키텍처를 사내로 확장해 캠퍼스 환경에서 분산 소프트웨어 아키텍처의 민첩성을 구현하고, 네트워크 기능을 로컬에서 제공함으로써 고대역폭 저지연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미스트 엣지는 ▲게스트 액세스와 업무 트래픽에 대한 분산 터널링 ▲대형 캠퍼스 네트워크에서 액세스 포인트 송수신 트래픽의 사내 터널 종단을 통한 끊김 없는 로밍 ▲분산된 지사/지점과 재택근무자들에게 VLAN(virtual LAN)을 확장해 리모트 VPN 대체 ▲IoT 기기를 위한 동적 트래픽 세그멘테이션 등에서 활용되고 있다. 

미스트 엣지는 현재 다양한 AP를 지원하는 여러 형태의 스탠드얼론 어플라이언스(Standalone Appliance) 방식으로 공급 중이며, 조만간 VM 및 타사 호스팅 형태의 ‘미스트 엣지’도 출시될 예정이다. 

미스트는 AI를 활용해 IT 운영을 단순화할 뿐만 아니라, AI를 사용한 미리 알림, 자동화, AI 기반 가시성 확보, 효율적인 헬프데스크 프로세스를 통해 전통적인 엔터프라이즈 지원 모델을 완전히 새로운 차원으로 혁신한다고 밝혔다. 미스트 고객 지원팀은 미스트 AI 엔진을 활용해 문제 해결까지 걸리는 시간을 단축함으로써 고객에게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한다. 그리고 이러한 고객 지원 사례가 미스트 AI 엔진에 데이터로 축적돼 지속적인 기능 향상으로 이어진다.  

능동적 패킷 캡쳐(dPCAP, Dynamic Packet Capture) 기능은 주요 이슈 탐지시 자동으로 데이터를 수집해 트러블슈팅을 위한 현장 방문을 줄여주며, AI 툴박스는 무선, 유선, 디바이스 영역 전반에서 문제의 근본 원인을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서비스 수준 기대 설정(SLE, Service Level Expectation)은 고객과 파트너가 설정한 유선/무선 주요 기준에 대한 SLE를 모니터링, 실행하고 자동화된 워크플로우를 통해 신속하게 이슈를 해결하고, 마비스 가상 네트워크 어시스턴트(Marvis Virtual Network Assistant, VNA)는  자연어 쿼리와 AI 기반 인텔리전스를 사용해 트렌드 인사이트, 문제 해결 방법, 기타 통합 헬프데스크 기능을 제공한다. 

미스트는 이러한 기능을 활용해 고객과 파트너에게 이슈 탐지 시 미리 알림을 제공하고, 신속한 문제 해결을 지원한다. 해당 이슈가 지속되고 실시간 지원이 필요할 경우 이슈 기술 지원 케이스가 ‘미스트 TAC’의 티어 3 전문가에게 자동으로 전달된다. 이런 방식은 고객과 파트너가 기존 IT 지원 모델의 비효율성의 한계를 넘어 해당 이슈를 관련 담당자에게 즉시 전달할 수 있게 한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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