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ㆍML / 네트워크

주니퍼 네트웍스, 미스트 시스템즈 인수...“소프트웨어 정의 엔터프라이즈 위한 AI 기술 확보” 

편집부 2019.03.11
주니퍼 네트웍스가 AI를 사용한 클라우드 매니지드(Cloud-Managed) 무선 네트워크 전문업체인 ‘미스트 시스템즈’ 인수를 위한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인수로 주니퍼는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킹 포트폴리오를 강화하는 동시에 미스트 시스템즈의 차세대 무선랜(WLAN) 플랫폼을 주니퍼 유선랜, SD-WAN, 보안 솔루션과 결합시켜 사용자 환경과 IT 운영 환경 전반을 향상시킨다는 계획이다.  

계약 조건에 따라 주니퍼 네트웍스는 현금 지불과 주식 매입으로 미화 총 4억 500만 달러에 미스트를 인수한다. 이번 인수는 필요한 법적 승인 절차와 통상적인 종결 조건이 마무리되는대로 주니퍼 네트웍스의 회계연도인 2분기에 마무리될 예정이다.

미스트는 AI 기반 무선 플랫폼을 개발한 업체다. 미스트의 AI 기반 무선 플랫폼은 더욱 안정적이고 예측가능한 Wi-Fi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AI 가상 비서인 마비스(Marvis)를 통해 무선 문제 해결 방법을 간소화하고, 클라이언트와 네트워크의 작업 상황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아울러 미스트는 특허받은 가상 블루투스 LE 기술을 Wi-Fi와 IoT에 접목해 확장할 수 있고, 경제적인 방식으로 실내 경로안내, 프록시미티(Poximity) 알림, 트래픽 분석, 자산 추적 등 위치 기반 무선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니퍼는 이번 인수로 급성장하는 클라우드 매니지드 무선 네트워킹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확대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한 클라우드 기반 관리와 AI 기반 가시성을 엔드-투-엔드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액세스에서부터 WAN까지) 전반으로 확대함으로써 운영 단순화, 사용자 경험 향상, TCO 절감을 위한 차별화된 소프트웨어 정의 솔루션을 제공하게 됐다. 

주니퍼 네트웍스의 라미 라힘 CEO는 “주니퍼와 미스트는 동일한 전략적 목표를 공유하고 있다. SDE(Software-Defined Enterprise)와 미스트의 AI 기술은 운영 단순화, 고객 경험 향상, 비용 절감이라는 공통의 목표를 지향한다”며, “주니퍼는 미스트 인수를 통해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전환을 지원함으로써 엔터프라이즈 시장에서의 성장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스트 시스템즈의 수자이 하옐라 CEO는 “미스트 시스템즈는 무선, AI, 클라우드 전문기술을 기반으로 무선 시장에 혁신적인 솔루션을 선보여 왔다”며, “이와 같은 미스트의 차별화된 기술과 주니퍼의 폭넓은 채널, 세계적인 지원, 동급최강의 네트워킹과 보안 제품이 결합돼 차세대 AI 기반 제품을 통해 IT 환경에 변화의 새바람을 불러올 것”이라고 설명했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