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ㆍML / 스토리지

히타치 밴타라, AI 운영 소프트웨어 및 새로운 플래시 스토리지 포트폴리오 발표

편집부 | ITWorld 2018.05.10
히타치 밴타라는 새로운 고성능 스토리지 시스템과 크로스-플랫폼(cross-platform) AI 분석 및 IT 자동화 소프트웨어를 공개했다고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www.his21.co.kr)이 밝혔다.

새로운 올플래시 및 하이브리드 히타치 VSP(Hitachi Virtual Storage Platform) 시스템 및 AI 운영 소프트웨어는 자동화된 기능을 통해 고객들이 비용을 절감하고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개발자들은 도커(Docker) 및 레드햇 오픈시프트(Redhat Openshift) 컨테이너를 스웜(Swarm) 및 쿠버네티스(Kubernetes)의 오케스트레이션 기능과 통합함으로써 더 많은 워크로드들을 단일한 플랫폼 상에서 구동하면서 유연성을 높일 수 있다.

히타치의 AI 운영 소프트웨어는 HIAA(Hitachi Infrastructure Analytics Advisor), HAD(Hitachi Automation Director) 및 HDID(Hitachi Data Instance Director)를 포함하고 있다.

HIAA는 데이터센터의 가상머신, 서버, 네트워크 및 스토리지를 포함하는 데이터 경로를 조사함으로써 보다 심층적인 데이터센터 인사이트를 주기 위해 AI로 구동되는 ‘브레인(Brain)’ 역할을 수행한다. HIAA는 데이터센터 요구사항을 보다 효율적으로 최적화하고, 문제를 해결하고 예측하는데 머신러닝을 사용한다.

HAD는 팀이 혁신에 주력할 수 있도록 IT 리소스 제공 및 관리를 조율할 수 있는 ‘엔진’을 제공한다. 고도로 맞춤화된 솔루션인 HAD는 가동시간, 고객 경험 및 투자수익률(ROI)에 영향을 미치는 오류를 최소화하기 위해 가상머신, 네트워크 영역 지정 및 스토리지와 데이터 보호 등의 일상적인 IT 서비스 제공 핵심 업무들을 자동화한다.

HIAA, HAD와 HDID 간의 새로운 통합은 고객들이 자동화된 운영으로의 여정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돕는 히타치의 성장하는 AI 운영 이니셔티브의 일환이다. 이러한 소프트웨어 제품은 고객들이 데이터센터 현대화를 추진하는 툴을 손쉽게 확보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히타치 VSP와 함께 패키지로 제공되거나 VSP 시스템과는 별도로 구매할 수 있다.

히타치의 새로운 올플래시 클라우드 솔루션 VSP F 시리즈 및 하이브리드 플래시 클라우드 솔루션 VSP G 시리즈는 높은 데이터 가용성을 보장하고, 최대 3배 높은 IOPS(초당 입출력 속도) 성능, 그리고 2.5배 높은 집적도 향상을 통해 민첩한 데이터 인프라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분석 처리 속도와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높이고 데이터에 대한 투자수익률을 신속하게 얻을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또한, 클라우드 및 컨테이너 통합 기능도 개선돼 단일한 시스템에서 보다 많은 작업량을 처리할 수 있도록 하고, 데이터 사일로를 제거하도록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히타치 엔터프라이즈 모델은 올플래시 클라우드 솔루션인 VSP F700 및 VSP F900, 그리고 하이브리드 플래시 클라우드 솔루션인 VSP G700 및 VSP G900이다. 또한, 히타치는 보다 광범위한 분야의 고객들의 요구를 수용하기 위해 VSP F350, F370, G350 및 G370을 포함하는 새로운 미드레인지 모델도 소개하고 있다. 이러한 새로운 스토리지 시스템들은 향상된 성능, 확장성 및 데이터 효율성을 제공할 수 있도록 재설계된 차세대 히타치 SVOS(Hitachi Storage Virtualization Operating System) RF를 기반으로 구동된다.

모든 새로운 VSP 시스템은 히타치의 새로운 플랫 서비스 모델의 지원을 받으며, 히타치의 인프라 분석 및 카피 데이터 관리(CDM)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파운데이션(Foundation) 소프트웨어 패키지와 함께 제공된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