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ㆍML / 애플리케이션

코그넥스, 딥러닝 기반의 머신비전 솔루션 ‘코그넥스 비디 스위트’ 출시

편집부 | ITWorld 2018.03.23
코그넥스(www.cognex.com)는 딥 러닝 기반의 산업 이미지 분석 소프트웨어 ‘코그넥스 비디 스위트(Cognex ViDi Suite)’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코그넥스 비디 스위트는 산업 이미지 분석 전용으로 설계된 딥 러닝 기반의 소프트웨어로, 머신러닝의 첨단 알고리즘 세트를 기반으로 신뢰할 수 있는 이미지 분석을 제공한다.

코그넥스 비디 스위트는 차별화된 접근 방식과 인간의 학습 과정을 모델링한 예시 기반의 학습 방법으로 기존 머신비전의 한계를 극복해 기존 방법으로는 프로그래밍할 수 없었던 까다로운 검사 및 분류 문제도 해결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코그넥스 비디 스위트는 ▲비디 블루(ViDi Blue) ▲비디 레드(ViDi Red) ▲비디 그린(ViDi Green) ▲비디 리드 (ViDi Read)로 구성돼 있다.

비디 블루는 하나의 이미지에서 하나 또는 여러 개의 특징을 찾아 위치를 파악하는데 사용된다. 노이즈가 많은 배경에 있는 심각하게 변형된 문자, 여러 개의 복잡한 물체 등 특징이 복잡한 개체도 주석이 있는 이미지를 인식하는 방식을 통해 위치를 찾아 식별할 수 있다. 블루 툴을 학습시키기 위해서는 대상 특징이 표시된 이미지를 제공하면 된다.

비디 레드는 이상 및 미적 결함을 감지하는데 사용된다. 레드 툴은 뚜렷하지만 허용 가능한 변형을 포함해 물체의 정상적 외관을 학습하여 장식이 있는 표면의 긁힘, 불완전하거나 부적합한 조립품, 직물의 짜임새 등을 비롯한 수많은 문제를 식별할 수 있다.

비디 그린은 물체나 전체 장면을 분류하는데 사용된다. 포장을 바탕으로 한 제품 식별, 용접 이음매의 분류, 허용 가능하거나 허용 불가능한 결함의 분리 등 라벨 표시된 이미지 컬렉션을 바탕으로 서로 다른 등급을 구분한다.

비디 리드는 향상된 광학적 문자 판독 기능을 제공하는 툴이다. 영어, 숫자는 물론이고 한글과 한자도 인식할 수 있다. 글자 사이의 폭이 좁은 가변폭 글자체, 금속, 플라스틱, 고무 등에 새겨진 문자, 도트 매트릭스로 인쇄된 날짜 및 코드 등 기존의 머신비전으로는 인식하기 힘들었던 문자를 쉽고 빠르게 판독한다.

코그넥스 코리아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국내 머신비전 시장에 대한 공략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코그넥스 코리아는 전통적인 주력 산업군인 전자, 자동차, 반도체는 물론이고, 제약, 소비재, 물류 등의 신시장을 대상으로 한 세미나, 전시회 등의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수원에 위치한 코그넥스 연구소를 현재 규모의 3배로 확장해, 더 많은 고객과 파트너가 코그넥스 제품을 직접 체험해보고 테스트를 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국내 시장 투자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코그넥스코리아 조재휘 지사장은 “코그넥스 비디 스위트는 제약, 의료 기술, 자동차, 직물, 인쇄, 물류 및 시계 산업 등 섬세한 검사를 요구하는 분야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코그넥스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제조 분야 고객들이 겪고 있는 비정형 이미지 인식 및 검사 문제를 해결하여 제조 공정을 한 층 더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editor@itworld.co.kr
 Tags 코그넥스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