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에코가 처음 발매된 지 3년이 다 되어간다. 에코에 탑재된 알렉사 외에도 시장에는 구글 어시스턴트, 마이크로소프트 코타나, 애플 시리 등 음성 명령으로 사용자 경험을 확대하는 인공지능 비서가 여럿 나와 있다. 스마트폰, 가전제품에서 PC, 자동 ...
한국 IDG는 21일 르 메르디앙 서울에서 제12회 디지털 마케팅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디지털 마케팅을 선도하는 세계적인 기업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주도하고 있는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사례와 전략을 공유했다 ...
머신러닝은 강력하지만 그만한 대가를 치러야 한다. 기술과 도구, 하드웨어, 데이터를 갖춘다 해도 머신러닝 모델을 만들고 세밀하게 조정하는 데는 복잡함이 따른다. 그러나 머신러닝의 핵심이 과거 사람이 직접 해야 했던 일을 자동화하는 데 있다면 머신 ...
3일 전
네트워크 거인 시스코가 인텐트 기반 네트워킹(Intent-Based Networking, IBN) 제품을 본격적으로 내놓기 시작했습니다. IBN의 기본 개념은 단순합니다. 관리자의 의도(intent)대로 네트워크를 제어하면서, 동시에 수작업을 최소화하 ...
데이터베이스란 무엇인가? 옛날 옛적에는 아주 간단한 것이었다. 데이터베이스는 항목당 한 개의 행으로 채워진 여러 개의 아주 깔끔한 열로 구성된 테이블에 데이터를 넣고 있는 현대판 밥 그래칫(스쿠루지에 나오는 박봉의 직원)이었다. 길고, 끝이 없는 정보 ...
페이팔, 애플 페이, 구글 월렛을 사용하거나 일반적인 신용 카드를 사용해서 온라인에서 상품을 구매할 때 해당 소비자와 전자상거래 소매업체, 뒤에서 매매를 체결하는 은행은 핀테크(FinTech)를 사용한다. 찰스 슈왑(Charles Schwab), ...
SAP가 ‘SAP S/4HANA’의 새로운 업데이트 버전인 ‘SAP S/4HANA 1709’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SAP S/4HANA 1709는 ‘SAP 레오나르도(SAP Leonardo)’의 머신러닝 역량과 예측 분석 기능을 핵심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한글과컴퓨터(www.hancom.com 이하 한컴)는 인공지능 기반의 자동통번역 서비스인 ‘한컴 말랑말랑 지니톡’을 인터넷이 안 되는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오프라인 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한컴은 인터넷이 원활하지 않은 해외 지역이나 비행기 안에서도 통번역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소...
오래 전인 1950년대 중반, 로버트 하인라인은 유능한 기계 엔지니어가 패턴 매칭 메모리와 “판단을 추가하기 위한” 몇 가지 측면 회로를 만들기 위해 “토르센 튜브(Thorsen Tubes)”를 연결한다는 & ...
2017.09.15
보이스웨어는 마음골프의 인공지능(AI)을 적용한 제품 ‘티업비전2’에 음성합성기 ‘보이스텍스트(VoiceText)’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티업비전2에 적용된 보이스웨어의 음성합성기는 한국어 혜련, 영어 에슐리, 일본어 사야카, 중국어 홍의 4개 언어가 가능하다. ...
코노랩스는 인공지능 이메일 챗봇 ‘코노(Kono)’ 서비스를 무료로 일반인에게 제공한다고 밝혔다. 챗봇은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사람과 자동으로 대화를 나누는 소프트웨어로, 코노는 가입자가 비서처럼 이메일을 참조하면 이메일 수신자와 자동으로 확인해서 비즈니스 미팅이나 약속을 확정하고, 실시간으로 캘...
파나소닉이 스마트 스피커가 비서 역할을 하는 기술일 뿐만 아니라 음악도 들을 수 있는 기계라는 것을 재확인하는 제품을 선보였다. 파나소닉의 SC-GA10은 깔끔한 디자인의 스마트 스피커로, 구글 어시스턴트를 탑재했다. 파나소닉은 베를린 ...
엔비디아(www.nvidia.com)가 엔비디아 볼타(NVIDIA Volta) 아키텍처 기반 인공지능 슈퍼컴퓨터인 엔비디아 DGX 시스템을 미국 매사추세츠 종합병원 연구소인 임상 데이터 사이언스 센터(Center for Clinical Data Science)에 제공했다고 발표했다. 볼타 아키텍처 기반의 새로운 DG...
2017.09.07
한국IBM(www.ibm.com/kr)은 IBM 왓슨 한국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IBM 클라우드를 통해 제공되는 왓슨의 한국어 서비스는 자연어 이해, 대화, 언어 관련 서비스, 이미지 및 감정 분석이 가능한 8개의 API(Application Program Interface)가 포함되며, 이를 활용해 국내...
2017.09.06
지난해부터 아마존의 알렉사는 사용자 삶의 일부로 자리잡기 시작했다. 필자는 에코(Echo) 스피커를 책상에 두고 사용하고 있으며, 침실에 2대의 닷(Dot) 스피커를 사용한다. 휴대폰에서도 알렉사를 많이 사용하며, 아직 정식 출시되지 않은 알렉사가 탑 ...
관련 테크라이브러리
데이터의 양과 속도, 다양성이 계속 증가하면서 기업으로서는 빅 데이터에 숨겨진 통찰력을 발견하여 경쟁업체와 차별화하고 수익을 증대하는 것이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본 백서는 데이터베이스 내 머신 러닝이 어떻게 소규모 분석의 한계를 뛰어넘어 극단적으로 큰 규모의 데이터 세트에 적용했을 때에도 빠른 속도와 높은 정확도를 구현하는지 설명합니다. 또한, Vertic...
HPE
2017.07.18
무한 경쟁 시대의 기업에 고객 서비스는 경쟁력을 좌우하는 요소이지만, 자칫 ‘밑빠진 독에 물 붓기’처럼 막대한 자원이 투여될 수도 있다. 첨단 고객 서비스 기술을 동원한다 해도 한정된 자원과 인력, 시간이라는 벽을 넘기는 쉽지 않다. 인공지능 챗봇이 고객 서비스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이 때문이다. 오랜 난제인 비용 절감과 고객...
2017.06.27
먼 미래의 모습으로만 다뤄졌던 인공지능이 머신러닝의 발전과 함께 드디어 우리의 삶 가까이 다가왔다. 인공지능은 비즈니스 혁신, 차별적 경쟁력 확보, 비용절감과 함께 기업의 영원한 숙제를 해결해 줄뿐만 아니라 우리의 삶의 가치를 높여줄 수 있다. 인공지능 산업의 대표주자 IBM 왓슨(Watson)을 기반으로 한 인공지능 프로젝트들이 36개국에서 29개 산업군...
2017.05.24
마케팅을 위해 고객을 360도 측면에서 파악하는 기업은 많다. 하지만 고객 정보를 측정하고 평가하는 데 머물지 않고, 고객 경험 개선을 위한 구체적인 행동으로 이어지는 경우는 많지 않다. 고객이 기업을 접하는 채널이 다변화되고 예상 경로로 움직이지 않는 오늘날, 고객 정보를 한 통에 넣고 마이닝을 하는 옛 방식은 통하지 않는다. 고객이 기업 브랜드, 제품,...
2017.04.26
최근 2~3년 사이 인터넷, 모바일 등 디지털 기술 기업이 급부상하면서, 기존의 전통적인 기업들이 미래 비즈니스를 예측하기 힘들어졌다. 2017년은 그 변화의 속도가 더욱 빨라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격동의 시기에 기회를 포착하고 미래를 준비할 기업들이 주목해야 할 IT 산업의 7가지 트렌드를 살펴본다. 본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아 주시는 분들 중 ...
2017.03.30
머신러닝과 딥러닝에 대한 열기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그러나 아직 관련 기술이 초기여서 다양한 프레임워크가 난립하고 있다. 이 영역에 처음 발을 내딛는 사람에게는 어떤 프레임워크를 선택할 것인지부터 혼란스럽다. 여기 현재 가장 주목받고 있는 딥러닝/머신러닝 프레임워크 6종을 모아 비교 분석했다. 카페(Caffe)와 마이크로소프트 인지 툴킷(CNTK...
2017.03.23
  1. 토픽 브리핑 | 영화 속 인공지능 비서를 아직 만날 수 없는 이유

  2. 2일 전
  3. 아마존 에코가 처음 발매된 지 3년이 다 되어간다. 에코에 탑재된 알렉사 외에도 시장에는 구글 어시스턴트, 마이크로소프트 코타나, 애플 시리 등 음성 명령으로 사용자 경험을 확대하는 인공지능 비서가 여럿 나와 있다. 스마트폰, 가전제품에서 PC, 자동차까지 작동 대상도 점점 확장됐다. 그러나 곧잘 실수를 저지르고, 간단한...

  4. “인공지능, 데이터, 콘텐츠… 디지털 변혁 시대의 디지털 마케팅 전략 키워드’ 디지털 마케팅 컨퍼런스 2017

  5. 2일 전
  6. 한국 IDG는 21일 르 메르디앙 서울에서 제12회 디지털 마케팅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디지털 마케팅을 선도하는 세계적인 기업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주도하고 있는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사례와 전략을 공유했다. 오전에는 인공지능이 우리에게 끼치는 영향과 가능성, 과제...

  7. "누구나 할 수 있는 머신러닝" 6가지 AML 프로젝트

  8. 3일 전
  9. 머신러닝은 강력하지만 그만한 대가를 치러야 한다. 기술과 도구, 하드웨어, 데이터를 갖춘다 해도 머신러닝 모델을 만들고 세밀하게 조정하는 데는 복잡함이 따른다. 그러나 머신러닝의 핵심이 과거 사람이 직접 해야 했던 일을 자동화하는 데 있다면 머신러닝 자체의 단조로운 작업을 머신러닝을 사용해서 해결하는 것도 가능하지 ...

  10. ITWorld 용어풀이 | 인텐트 기반 네트워킹

  11. 3일 전
  12. 네트워크 거인 시스코가 인텐트 기반 네트워킹(Intent-Based Networking, IBN) 제품을 본격적으로 내놓기 시작했습니다. IBN의 기본 개념은 단순합니다. 관리자의 의도(intent)대로 네트워크를 제어하면서, 동시에 수작업을 최소화하는 것입니다. 사실 새로운 개념은 아닙니다. 용어는 달라도 모든 네트워크...

  13. “데이터베이스의 재탄생” 데이터를 저장하는 새로운 기술 8가지

  14. 4일 전
  15. 데이터베이스란 무엇인가? 옛날 옛적에는 아주 간단한 것이었다. 데이터베이스는 항목당 한 개의 행으로 채워진 여러 개의 아주 깔끔한 열로 구성된 테이블에 데이터를 넣고 있는 현대판 밥 그래칫(스쿠루지에 나오는 박봉의 직원)이었다. 길고, 끝이 없는 정보의 사각형이 미래로 펼쳐지고 있다. 관계형 데이터베이스(Relati...

  16. “기술 기업이 되어가는 은행” 핀테크의 정의와 현황

  17. 5일 전
  18. 페이팔, 애플 페이, 구글 월렛을 사용하거나 일반적인 신용 카드를 사용해서 온라인에서 상품을 구매할 때 해당 소비자와 전자상거래 소매업체, 뒤에서 매매를 체결하는 은행은 핀테크(FinTech)를 사용한다. 찰스 슈왑(Charles Schwab), TD 아메리트레이드(TD Ameritrade) 또는 피델리티 인베스트먼...

  19. SAP, 머신러닝으로 진화한 SAP S/4HANA 최신 버전 출시

  20. 5일 전
  21. SAP가 ‘SAP S/4HANA’의 새로운 업데이트 버전인 ‘SAP S/4HANA 1709’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SAP S/4HANA 1709는 ‘SAP 레오나르도(SAP Leonardo)’의 머신러닝 역량과 예측 분석 기능을 핵심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22. 한컴, 인공지능 기반 자동통번역기 ‘지니톡 오프라인’ 출시

  23. 2017.09.18
  24. 한글과컴퓨터(www.hancom.com 이하 한컴)는 인공지능 기반의 자동통번역 서비스인 ‘한컴 말랑말랑 지니톡’을 인터넷이 안 되는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오프라인 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한컴은 인터넷이 원활하지 않은 해외 지역이나 비행기 안에서도 통번역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소...

  25. “더 쉽고 가까워진” 머신 러닝을 시작하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를 위한 조언

  26. 2017.09.15
  27. 오래 전인 1950년대 중반, 로버트 하인라인은 유능한 기계 엔지니어가 패턴 매칭 메모리와 “판단을 추가하기 위한” 몇 가지 측면 회로를 만들기 위해 “토르센 튜브(Thorsen Tubes)”를 연결한다는 “여름으로 가는 문”이란 제목의 작품을 썼으며 지능형...

  28. 보이스웨어, ‘티업비전2’에 음성합성기 공급

  29. 2017.09.15
  30. 보이스웨어는 마음골프의 인공지능(AI)을 적용한 제품 ‘티업비전2’에 음성합성기 ‘보이스텍스트(VoiceText)’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티업비전2에 적용된 보이스웨어의 음성합성기는 한국어 혜련, 영어 에슐리, 일본어 사야카, 중국어 홍의 4개 언어가 가능하다. ...

  31. 코노랩스, 이메일 일정관리 챗봇 ‘코노’무료 개인 서비스 공개

  32. 2017.09.12
  33. 코노랩스는 인공지능 이메일 챗봇 ‘코노(Kono)’ 서비스를 무료로 일반인에게 제공한다고 밝혔다. 챗봇은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사람과 자동으로 대화를 나누는 소프트웨어로, 코노는 가입자가 비서처럼 이메일을 참조하면 이메일 수신자와 자동으로 확인해서 비즈니스 미팅이나 약속을 확정하고, 실시간으로 캘...

  34. 파나소닉, ‘스피커 본연’의 기능도 충실한 구글 스마트 스피커 공개

  35. 2017.09.07
  36. 파나소닉이 스마트 스피커가 비서 역할을 하는 기술일 뿐만 아니라 음악도 들을 수 있는 기계라는 것을 재확인하는 제품을 선보였다. 파나소닉의 SC-GA10은 깔끔한 디자인의 스마트 스피커로, 구글 어시스턴트를 탑재했다. 파나소닉은 베를린에서 열린 IFA에서 블랙과 화이트 색상의 SC-GA10 2종을 공개했다...

  37. 엔비디아, 매사추세츠 종합병원 연구소에 엔비디아 DGX 시스템 제공

  38. 2017.09.07
  39. 엔비디아(www.nvidia.com)가 엔비디아 볼타(NVIDIA Volta) 아키텍처 기반 인공지능 슈퍼컴퓨터인 엔비디아 DGX 시스템을 미국 매사추세츠 종합병원 연구소인 임상 데이터 사이언스 센터(Center for Clinical Data Science)에 제공했다고 발표했다. 볼타 아키텍처 기반의 새로운 DG...

  40. 한국IBM, 8개 API 포함된 왓슨 한국어 서비스 제공

  41. 2017.09.06
  42. 한국IBM(www.ibm.com/kr)은 IBM 왓슨 한국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IBM 클라우드를 통해 제공되는 왓슨의 한국어 서비스는 자연어 이해, 대화, 언어 관련 서비스, 이미지 및 감정 분석이 가능한 8개의 API(Application Program Interface)가 포함되며, 이를 활용해 국내...

  43. IDG 블로그 | “코타나와 알렉사가 대화를 한다고?” 사용자들의 관심이 없는 이유

  44. 2017.09.05
  45. 지난해부터 아마존의 알렉사는 사용자 삶의 일부로 자리잡기 시작했다. 필자는 에코(Echo) 스피커를 책상에 두고 사용하고 있으며, 침실에 2대의 닷(Dot) 스피커를 사용한다. 휴대폰에서도 알렉사를 많이 사용하며, 아직 정식 출시되지 않은 알렉사가 탑재된 자동차도 테스트했었다. 집의 보안 시스템과 연결되어 있으며, Aud...

머신러닝 관련 라이브러리

  1. 비즈니스의 속도와 규모에 맞는 머신 러닝 실현

  2. 2017.07.18
  3. 데이터의 양과 속도, 다양성이 계속 증가하면서 기업으로서는 빅 데이터에 숨겨진 통찰력을 발견하여 경쟁업체와 차별화하고 수익을 증대하는 것이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본 백서는 데이터베이스 내 머신 러닝이 어떻게 소규모 분석의 한계를 뛰어넘어 극단적으로 큰 규모의 데이터 세트에 적용했을 때에도 빠른 속도와 높은 정확도를 구현하는지 설명합니다. 또한, Vertic...

  4. “인공지능 챗봇 시대” 고객 서비스의 딜레마와 해법 - IDG Summary

  5. 2017.06.27
  6. 무한 경쟁 시대의 기업에 고객 서비스는 경쟁력을 좌우하는 요소이지만, 자칫 ‘밑빠진 독에 물 붓기’처럼 막대한 자원이 투여될 수도 있다. 첨단 고객 서비스 기술을 동원한다 해도 한정된 자원과 인력, 시간이라는 벽을 넘기는 쉽지 않다. 인공지능 챗봇이 고객 서비스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이 때문이다. 오랜 난제인 비용 절감과 고객...

  7. 인공지능을 활용한 디지털 혁신과 비즈니스 사례 - IDG Tech Focus

  8. 2017.05.24
  9. 먼 미래의 모습으로만 다뤄졌던 인공지능이 머신러닝의 발전과 함께 드디어 우리의 삶 가까이 다가왔다. 인공지능은 비즈니스 혁신, 차별적 경쟁력 확보, 비용절감과 함께 기업의 영원한 숙제를 해결해 줄뿐만 아니라 우리의 삶의 가치를 높여줄 수 있다. 인공지능 산업의 대표주자 IBM 왓슨(Watson)을 기반으로 한 인공지능 프로젝트들이 36개국에서 29개 산업군...

  10. 민첩한 디지털 마케팅을 실현하는 왓슨(Watson) 기반의 고객 경험 분석 - IDG Summary

  11. 2017.04.26
  12. 마케팅을 위해 고객을 360도 측면에서 파악하는 기업은 많다. 하지만 고객 정보를 측정하고 평가하는 데 머물지 않고, 고객 경험 개선을 위한 구체적인 행동으로 이어지는 경우는 많지 않다. 고객이 기업을 접하는 채널이 다변화되고 예상 경로로 움직이지 않는 오늘날, 고객 정보를 한 통에 넣고 마이닝을 하는 옛 방식은 통하지 않는다. 고객이 기업 브랜드, 제품,...

  13. 2017년 7가지 기술 전망 : 크리에이티브 워크스테이션, IoT 임원, 자가 치유의 미래

  14. 2017.03.30
  15. 최근 2~3년 사이 인터넷, 모바일 등 디지털 기술 기업이 급부상하면서, 기존의 전통적인 기업들이 미래 비즈니스를 예측하기 힘들어졌다. 2017년은 그 변화의 속도가 더욱 빨라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격동의 시기에 기회를 포착하고 미래를 준비할 기업들이 주목해야 할 IT 산업의 7가지 트렌드를 살펴본다. 본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아 주시는 분들 중 ...

  16. '구글 텐서플로우부터 MS CNTK까지' 딥러닝/머신러닝 프레임워크 6종 비교 분석 - IDG Tech Review

  17. 2017.03.23
  18. 머신러닝과 딥러닝에 대한 열기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그러나 아직 관련 기술이 초기여서 다양한 프레임워크가 난립하고 있다. 이 영역에 처음 발을 내딛는 사람에게는 어떤 프레임워크를 선택할 것인지부터 혼란스럽다. 여기 현재 가장 주목받고 있는 딥러닝/머신러닝 프레임워크 6종을 모아 비교 분석했다. 카페(Caffe)와 마이크로소프트 인지 툴킷(CNT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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