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엑스기어(www.fxgear.net)는 3D 가상 피팅 솔루션 ‘에프엑스미러(www.fxmirror.net)’의 차세대 버전인 ‘에프엑스미러 트루핏’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에프엑스미러는 디지털 거울 형태의 디스플레이 앞에 선 사용자의 신체 사이즈를 즉각적으로 측정해 실시...
1일 전
2016년 입이 벌어지는 HTC 바이브의 800달러 가격대를 변호했었다. 당시 기준으로 오큘러스 리프트(Oculus Rift)보다 200달러가 비쌌지만, 룸-스케일과 핸드 트래킹을 지원하는 유일한 가상 현실 헤드셋이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올해 초에는 ...
3일 전
3D 콘텐츠 통합 솔루션 서비스 업체인 더에스(http://THE-S.kr)는 12월에 대전 CGV 탄방점 및 복합터미널점에 AR 키오스크 ‘마이 포스터’를 처음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마이포스터는 AI/AR 전문 개발 업체 ‘알체라’의 최신 가상증강현실 엔진을 사용...
3일 전
HTC 바이브가 원격지 직원과 연결할 수 있는 현업 앱과 개발자 도구인 독자 기기 모바일 VR 핸드셋을 출시했다. 본격적으로 기업 용도에 초점을 맞춘 제품이다. HTC는 지난주 올해 초 중국에서 공개한 바이브 포커스가 미국에서도 출시될 것이라 ...
3일 전
지난주 애플이 맥북 에어와 아이패드 프로 신제품을 내놨다. 맥북 에어는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탑재했고 아이패드 프로는 베젤 여백을 줄이고 디스플레이 면적을 더 크게 늘린 제품이었다. 동시에 가격도 인상해 맥북 에어 최저가가 20%, 11인치 아이 ...
2018.11.06
팀뷰어는 증강현실(AR) 기능을 탑재한 ‘팀뷰어 14 프리뷰(TeamViewer 14 Preview)’를 출시했다. 팀뷰어 14 프리뷰는 팀뷰어의 새로운 플래그십 제품으로, 최신 기능을 탑재하고 성능이 크게 향상됐을 뿐 아니라, ‘팀뷰어 파일럿(TeamViewer Pilot)&rsqu...
2018.10.25
PTC, 증강현실 도입 기업의 공장 운영·서비스·교육 성과 보고서 발표PTC는 리서치 기관 애버딘 그룹(Aberdeen Group)과 공동 발간한 보고서에서 증강현실(AR)이 서비스 관리 품질을 향상시킨다고 발표했다. 양사는 2018 증강현실 월드 엑스포에서 공개한 연구 보고서 ‘...
2018.10.25
에프엑스기어(www.fxgear.net)가 가상 메이크업 솔루션 ‘에프엑스메이크업(FXMakeup)’을 ‘2018 오송 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현장에서 공개했다. 에프엑스메이크업은 실시간으로 사용자의 얼굴을 트래킹해 AR 기술을 통해 가상으로 화장을 입혀주는 솔루션이다. 사용...
2018.10.24
iOS 12에 새로 등장한 측정 앱이 얼마나 정확한지, 줄자 측정치와 비교해보았습니다. editor@itworld.co.kr ...
2018.10.22
PC가 필요없는 독립형 VR 헤드셋인 오큘러스 퀘스트가 공개됐습니다. 오큘러스 리프트를 대체하긴 힘들겠지만 오큘러스 고 보다는 한 단계 발전된 형태라고 하는데요, 오큘러스 커넥트 5 행사장에서 시연된 오큘러스 퀘스트를 만나보시죠. edit ...
유튜브가 오큘러스 모바일 VR 헤드셋 오큘러스 고용 앱을 출시한다. 정확한 날짜는 아직 미정이나, 1일 커넥트(Connect)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유튜브의 오큘러스 고 앱 출시가 발표됐다. 구글이 출시한 데이드림 VR 플랫폼의 핵심 판매 동력이 ...
2018.10.02
무선 VR 헤드셋인 오큘러스 퀘스트는 VR을 주류 시장으로 끌어올 힘이 있어 보인다. 지난 해 처음 오큘러스 커넥트 4를 체험해 보고 나서 처음 든 감상은 ‘놀랍다’였다. 오큘러스 커넥트 4는 처음으로 우리에게 VR의 미래를 ...
페이스북이 오큘러스(Oculus)를 인수하고 4년이 지났고, 오큘러스 리프트의 소비자 버전이 나온지 2년 반이 지났으며, 여전히 미스터리한 프로젝트 산타 크루즈(Project Santa Cruz)가 발표된 지 1년이 지났다. 이제 페이스북이 내놓을 차 ...
PTC코리아는 롯데홈쇼핑에 증강현실(AR) 개발 플랫폼 ‘뷰포리아(Vuforia)’를 공급하고, 퓨처젠과 함께 ‘AR 뷰(AR View)’ 서비스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롯데홈쇼핑의 ‘AR 뷰’는 냉장고, 침대, 소파 등 3D로 제작된 가전 및 가구를 원...
2018.09.20
2015년 마이크로소프트가 홀로렌즈를 처음 공개할 당시, 홀로렌즈 제품 관리자는 멀리 떨어져 있는 전문가가 지시하는 대로 실제 전등 스위치를 다시 연결하는 것을 시연해 보였다. 3년이 지난 지금, 마침내 마이크로소프트가 홀로렌즈를 지원하는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내믹 (Microsoft Dynamics)으로 이 시연을 상용화했...
관련 테크라이브러리
기술과 비즈니스 환경이 빠르게 발전하면서, 그 어느 때보다 타임 투 마켓(Time to Market)이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 기업들은 디자인 및 프로토타이핑 프로세스를 디지털화해 반복적이고 시간과 비용 소모가 큰 과정을 단축시키기 위해 여러 최신 기술을 도입하는 중이다. 여기에는 전문가들이 빠르게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는 워크스테이션이 필수다. 강력한 ...
2018.06.20
이전부터 3D 디자인 툴이 사용되긴 했었지만 VR의 소비화로 인해 시각화 옵션이 전례 없는 속도로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시각화는 디자이너들이 자연스러운 환경에서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실사 수준의 제품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는 수준으로 발전하여 더욱 빠른 타임 투 마켓(Time To Market)이 가능하며 고객들은 실질적인 프로토타입 제작과 모델링 비용 ...
2018.03.20
최근 주요 IT 업체가 속속 다양한 가상현실 기기를 출시하면서 가상현실 기술이 본격적인 성장 궤도에 올랐다. 제조업, 엔터테인먼트, 의학 등 분야를 가리지 않고, 맞춤형 제품부터 사용자 경험과 디지털 혁신까지 가상현실 기술의 활용 기회는 무궁무진하다. 관련 하드웨어와 기술이 발전하고 새로운 시장이 생겨나고, 새로운 역량도 요구된다. 가상현실 기술이...
2018.01.05
워크스테이션 분야가 심상치 않다. 침체되고 있는 PC 시장과 달리 매년 성장을 거듭하고 있으며 이러한 추세가 2026년까지 지속될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워크스테이션 분야에 기업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이유를 진단하는 한편, 글로벌 시스템 벤더 레노버가 그간 워크스테이션 혁신에 기울여온 노력과 제품 라인업을 정리했다. 주요 내용 - “가...
2017.09.28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은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몰입(immersive)’ 환경을 만들어내고 있다. 게임이나 엔터테인먼트뿐만 아니라 제품 설계나 협업 등 비즈니스의 생산성을 높여주며 여러 활용 사례가 나오고 있다. 하지만 가상현실을 비즈니스에 적용하기 위해서는 관련 솔루션과 콘텐츠를 제작해야 하며, 이를 위한 강력한 워크스테이션이 필수다....
2017.09.19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시각화 기술 역시 프로토타입이나 모델링 비용 없이 디자이너가 사실적인 자연환경 이미지를 빠르고 정교하게 제작하고, 보다 더 빠르게 출시해 고객들이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수준으로 발전했습니다. 최신 시각화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증강/가상현실 경험을 창조해낸 사례와, 이를 지원하는 Dell의 VR R...
2017.05.11
  1. 에프엑스기어, 차세대 가상 피팅 솔루션 ‘에프엑스미러 트루핏’ 출시

  2. 1일 전
  3. 에프엑스기어(www.fxgear.net)는 3D 가상 피팅 솔루션 ‘에프엑스미러(www.fxmirror.net)’의 차세대 버전인 ‘에프엑스미러 트루핏’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에프엑스미러는 디지털 거울 형태의 디스플레이 앞에 선 사용자의 신체 사이즈를 즉각적으로 측정해 실시...

  4. HTC 바이브 포커스 체험기 : PC도 선도 필요없지만 너무 비싼 VR

  5. 3일 전
  6. 2016년 입이 벌어지는 HTC 바이브의 800달러 가격대를 변호했었다. 당시 기준으로 오큘러스 리프트(Oculus Rift)보다 200달러가 비쌌지만, 룸-스케일과 핸드 트래킹을 지원하는 유일한 가상 현실 헤드셋이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올해 초에는 바이브 프로(Vive Pro)에 붙여진 1,100달러라는 가격을 변호했었...

  7. 더에스, AR 키오스크 ‘마이포스터’ 12월에 대전 CGV 극장내 첫 선

  8. 3일 전
  9. 3D 콘텐츠 통합 솔루션 서비스 업체인 더에스(http://THE-S.kr)는 12월에 대전 CGV 탄방점 및 복합터미널점에 AR 키오스크 ‘마이 포스터’를 처음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마이포스터는 AI/AR 전문 개발 업체 ‘알체라’의 최신 가상증강현실 엔진을 사용...

  10. HTC, 기업용 헤드셋 바이브 포커스 미국 출시...VR 협업 앱 등 기업 시장 공략

  11. 3일 전
  12. HTC 바이브가 원격지 직원과 연결할 수 있는 현업 앱과 개발자 도구인 독자 기기 모바일 VR 핸드셋을 출시했다. 본격적으로 기업 용도에 초점을 맞춘 제품이다. HTC는 지난주 올해 초 중국에서 공개한 바이브 포커스가 미국에서도 출시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바이브 포커스는 테더링 타입인 바이브 프로와 달리 P...

  13. "비싼 애플 제품, 기업 시장에 매력 없어"...여전히 맥은 윈도우10 PC의 7% 수준

  14. 2018.11.06
  15. 지난주 애플이 맥북 에어와 아이패드 프로 신제품을 내놨다. 맥북 에어는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탑재했고 아이패드 프로는 베젤 여백을 줄이고 디스플레이 면적을 더 크게 늘린 제품이었다. 동시에 가격도 인상해 맥북 에어 최저가가 20%, 11인치 아이패드 프로가 직전 제품인 10.5인치 아이패드보다 23% 올랐다. ...

  16. 팀뷰어, 증강현실 기능 탑재한 ‘팀뷰어14 프리뷰’ 출시

  17. 2018.10.25
  18. 팀뷰어는 증강현실(AR) 기능을 탑재한 ‘팀뷰어 14 프리뷰(TeamViewer 14 Preview)’를 출시했다. 팀뷰어 14 프리뷰는 팀뷰어의 새로운 플래그십 제품으로, 최신 기능을 탑재하고 성능이 크게 향상됐을 뿐 아니라, ‘팀뷰어 파일럿(TeamViewer Pilot)&rsqu...

  19. PTC, 증강현실 도입 기업의 공장 운영·서비스·교육 성과 보고서 발표

  20. 2018.10.25
  21. PTC, 증강현실 도입 기업의 공장 운영·서비스·교육 성과 보고서 발표PTC는 리서치 기관 애버딘 그룹(Aberdeen Group)과 공동 발간한 보고서에서 증강현실(AR)이 서비스 관리 품질을 향상시킨다고 발표했다. 양사는 2018 증강현실 월드 엑스포에서 공개한 연구 보고서 ‘...

  22. 에프엑스기어, 가상 메이크업 솔루션 ‘에프엑스메이크업’ 공개

  23. 2018.10.24
  24. 에프엑스기어(www.fxgear.net)가 가상 메이크업 솔루션 ‘에프엑스메이크업(FXMakeup)’을 ‘2018 오송 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현장에서 공개했다. 에프엑스메이크업은 실시간으로 사용자의 얼굴을 트래킹해 AR 기술을 통해 가상으로 화장을 입혀주는 솔루션이다. 사용...

  25. IDG.tv | 애플 iOS 12에 등장한 측정 앱 믿을 만할까?

  26. 2018.10.22
  27. iOS 12에 새로 등장한 측정 앱이 얼마나 정확한지, 줄자 측정치와 비교해보았습니다. editor@itworld.co.kr

  28. IDG.tv | 오큘러스 퀘스트 : 399달러의 무선 VR 체험기 [한글 자막]

  29. 2018.10.05
  30. PC가 필요없는 독립형 VR 헤드셋인 오큘러스 퀘스트가 공개됐습니다. 오큘러스 리프트를 대체하긴 힘들겠지만 오큘러스 고 보다는 한 단계 발전된 형태라고 하는데요, 오큘러스 커넥트 5 행사장에서 시연된 오큘러스 퀘스트를 만나보시죠. editor@itworld.co.kr ...

  31. "삼성에 이어 오큘러스도 지원" 유튜브, 오큘러스 헤드셋용 공식 앱 출시 발표

  32. 2018.10.02
  33. 유튜브가 오큘러스 모바일 VR 헤드셋 오큘러스 고용 앱을 출시한다. 정확한 날짜는 아직 미정이나, 1일 커넥트(Connect)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유튜브의 오큘러스 고 앱 출시가 발표됐다. 구글이 출시한 데이드림 VR 플랫폼의 핵심 판매 동력이 유튜브 앱이었기 때문에, 유튜브 앱이 오큘러스 고 플랫폼에 발매되는 것은...

  34. 오큘러스 퀘스트체험기 : ‘대박’이 기대되는 무선 VR 헤드셋

  35. 2018.10.01
  36. 무선 VR 헤드셋인 오큘러스 퀘스트는 VR을 주류 시장으로 끌어올 힘이 있어 보인다. 지난 해 처음 오큘러스 커넥트 4를 체험해 보고 나서 처음 든 감상은 ‘놀랍다’였다. 오큘러스 커넥트 4는 처음으로 우리에게 VR의 미래를 조금이나마 보여준 헤드셋이었다. 당시 오큘러스 커넥트 4는 프로젝트 산...

  37. 오큘러스 퀘스트 “PC가 필요 없는 399달러짜리 프리미엄 VR헤드셋”

  38. 2018.09.27
  39. 페이스북이 오큘러스(Oculus)를 인수하고 4년이 지났고, 오큘러스 리프트의 소비자 버전이 나온지 2년 반이 지났으며, 여전히 미스터리한 프로젝트 산타 크루즈(Project Santa Cruz)가 발표된 지 1년이 지났다. 이제 페이스북이 내놓을 차세대 가상 현실은 무엇일까? 바로 399달러짜리 오큘러스 퀘스트(Ocul...

  40. PTC, 롯데홈쇼핑에 뷰포리아 공급…"증강현실 접목된 쇼핑 경험 지원"

  41. 2018.09.20
  42. PTC코리아는 롯데홈쇼핑에 증강현실(AR) 개발 플랫폼 ‘뷰포리아(Vuforia)’를 공급하고, 퓨처젠과 함께 ‘AR 뷰(AR View)’ 서비스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롯데홈쇼핑의 ‘AR 뷰’는 냉장고, 침대, 소파 등 3D로 제작된 가전 및 가구를 원...

  43. “누구에게나 유용한 홀로렌즈”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내믹 365 리모트 어시스트 발표

  44. 2018.09.19
  45. 2015년 마이크로소프트가 홀로렌즈를 처음 공개할 당시, 홀로렌즈 제품 관리자는 멀리 떨어져 있는 전문가가 지시하는 대로 실제 전등 스위치를 다시 연결하는 것을 시연해 보였다. 3년이 지난 지금, 마침내 마이크로소프트가 홀로렌즈를 지원하는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내믹 (Microsoft Dynamics)으로 이 시연을 상용화했...

VR|AR 관련 라이브러리

  1. “타임 투 마켓을 잡아라” 디지털 변혁 시대 워크스테이션의 조건 - IDG Summary

  2. 2018.06.20
  3. 기술과 비즈니스 환경이 빠르게 발전하면서, 그 어느 때보다 타임 투 마켓(Time to Market)이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 기업들은 디자인 및 프로토타이핑 프로세스를 디지털화해 반복적이고 시간과 비용 소모가 큰 과정을 단축시키기 위해 여러 최신 기술을 도입하는 중이다. 여기에는 전문가들이 빠르게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는 워크스테이션이 필수다. 강력한 ...

  4. 가상현실 시대의 시각화 : 제조와 엔지니어링 중심의 고찰

  5. 2018.03.20
  6. 이전부터 3D 디자인 툴이 사용되긴 했었지만 VR의 소비화로 인해 시각화 옵션이 전례 없는 속도로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시각화는 디자이너들이 자연스러운 환경에서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실사 수준의 제품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는 수준으로 발전하여 더욱 빠른 타임 투 마켓(Time To Market)이 가능하며 고객들은 실질적인 프로토타입 제작과 모델링 비용 ...

  7. 한국IDG 조사 결과 | 2017 기업 내 가상현실 기술 활용 현황 조사 - IDG Market Pulse

  8. 2018.01.05
  9. 최근 주요 IT 업체가 속속 다양한 가상현실 기기를 출시하면서 가상현실 기술이 본격적인 성장 궤도에 올랐다. 제조업, 엔터테인먼트, 의학 등 분야를 가리지 않고, 맞춤형 제품부터 사용자 경험과 디지털 혁신까지 가상현실 기술의 활용 기회는 무궁무진하다. 관련 하드웨어와 기술이 발전하고 새로운 시장이 생겨나고, 새로운 역량도 요구된다. 가상현실 기술이...

  10. 디지털 혁신의 선봉, 워크스테이션은 ‘레노버’다 - IDG Tech Dossier

  11. 2017.09.28
  12. 워크스테이션 분야가 심상치 않다. 침체되고 있는 PC 시장과 달리 매년 성장을 거듭하고 있으며 이러한 추세가 2026년까지 지속될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워크스테이션 분야에 기업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이유를 진단하는 한편, 글로벌 시스템 벤더 레노버가 그간 워크스테이션 혁신에 기울여온 노력과 제품 라인업을 정리했다. 주요 내용 - “가...

  13. VR과 AR이 여는 ‘몰입의 미래’와 워크스테이션의 역할

  14. 2017.09.19
  15.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은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몰입(immersive)’ 환경을 만들어내고 있다. 게임이나 엔터테인먼트뿐만 아니라 제품 설계나 협업 등 비즈니스의 생산성을 높여주며 여러 활용 사례가 나오고 있다. 하지만 가상현실을 비즈니스에 적용하기 위해서는 관련 솔루션과 콘텐츠를 제작해야 하며, 이를 위한 강력한 워크스테이션이 필수다....

  16. VR/AR시대의 디자인 시각화

  17. 2017.05.11
  18.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시각화 기술 역시 프로토타입이나 모델링 비용 없이 디자이너가 사실적인 자연환경 이미지를 빠르고 정교하게 제작하고, 보다 더 빠르게 출시해 고객들이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수준으로 발전했습니다. 최신 시각화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증강/가상현실 경험을 창조해낸 사례와, 이를 지원하는 Dell의 VR R...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