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C의 두 번째 일반 소비자용 VR 헤드셋인 바이브 프로(Vive Pro). 과연 일반 사용자와 마니아들의 입맛에 모두 맞을까요? 바이브 프로의 특징을 영상으로 만나보시죠. editor@itworld.co.kr... ...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지난 6월 18일부터 2주간 경기도 우수 VR/AR 기업에 영국 맨체스터 VR/AR 기업과의 협업 기회를 지원하는 ‘글로벌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Global Collaboration Project, 이하 GCP)’ 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글로벌 ...
2018.07.05
가상현실 하드웨어 주류 업체인 오큘러스가 미디움 2.0을 새롭게 선보이면서 가상현실 제작자 지원에 나섰다. 미디움은 오큘러스가 18개월 전 선보인 가상현실 전문 몰입형 제작 플랫폼이다. 미디움 2.0에서는 레이어 개수를 늘리고, 그리드 스냅, 다 ...
2018.07.02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일산 빛마루 방송지원센터 8층 세미나실에서 ‘뉴콘텐츠센터’ 개관식을 가졌다. 이번 개관식은 더불어민주당 유은혜 의원과 문화체육관광부 나종민 제1차관을 비롯, 뉴콘텐츠 분야 협·단체장, 기업 관계자 등 100여 명의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
2018.06.27
한글과컴퓨터그룹의 한컴지엠디가 드론 조종 교육을 위한 가상현실(VR) 기반의 드론 시뮬레이터 개발에 나선다. 한컴지엠디는 국토교통부 지정 드론 전문 교육기관인 아세아무인항공교육원과 손잡고 드론 조종자 국가 자격증 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한컴 말랑말랑 VR 드론 시뮬레이터’ 개발을 위한 기술 협...
2018.06.27
에프엑스기어(www.fxgear.net)가 징동그룹의 주최 하에 중국 북경에서 열린 ‘JD 패션스페이스(JD Fashion Space)’ 전시회에서 ‘에프엑스미러(www.fxmirror.net)’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에프엑스미러는 증강현실 기반의 3D 가상 피팅 솔루션으로...
나의 업무용 책상에서 "많으면 많을수록 좋은" 것을 조사하면, 아마도 '모니터'라는 대답이 꽤 나올 것이다. 다양한 자료를 참고하고 여러 소프트웨어를 써야 하는 오늘날 노동 환경에서는, 더 넓은 화면이 곧 더 높은 생산 ...
어도비가 증강현실(AR) 플랫폼 시스템인 프로젝트 ‘에어로(Aero)’를 발표했다. 프로젝트 에어로는 크리에이티브 전문가가 물리적·디지털 세계의 경계를 허무는 몰입형 콘텐츠를 디자인할 수 있는 새로운 AR 저작도구이자 멀티 플랫폼 시스템이다. 어도비는 AR을 활용한 몰입형 ...
2018.06.07
애플이 채용 공고를 냈다. 대상은 "차세대 사용자 인터페이스(UI)의 패러다임과 완전히 새로운 상호 작용 모델" 제공에 도움이 될 인재다. UI는 어떤 역할을 하며, 우리는 왜 UI를 이용하는 것일까? 증강 사물의 모든 것 3 ...
2018.06.05
WWDC를 통해 애플이 증강현실에 진지하게 접근했다. CEO 팀 쿡은 여러 번 증강현실의 중요성을 설파하며, “기술의 사용 방식을 영원히 바꿔놓을 변화”라고 말한 바 있다. iOS 11에서 애플은 AR 기술을 수백만 대의 스마트폰 ...
2018.06.05
나인브이알(www.ninevr.com)이 전국시도노래연습장업협회 연합회와 VR방 무인화 솔루션인 ‘나인솔루션’ 독점 공급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 체결은 지난 1년여 간 나인브이알과 전국시도노래연습장업협회 연합회와 긴밀히 조율해 노래연습장에 VR 보급을 확산시키는 방향을 같이 찾...
2018.06.04
슈나이더 일렉트릭(www.schneider-eletric.co.kr)은 산업 현장의 스마트 공장화를 위한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솔루션으로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현재 산업계에서는 스마트 공장을 구축하기 위한 중요한 화두로 디지털 전환의 전략 중 하나인 ‘디지털 트윈(Digital Twi...
2018.05.31
에프엑스기어(www.fxgear.net)가 중국 디스플레이 전문 업체 ‘웨이관’과 가상 피팅 솔루션 ‘에프엑스미러’ 소프트웨어 5만 카피를 제공하는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웨이관은 2003년 설립된 중국 광동 심천 소재의 디스플레이 전문 업체로, LCD 디스플레이,...
2018.05.29
텍스트리(www.textree.co.kr)가 증강현실(AR) 기술을 적용한 사용설명서를 공개했다. 텍스트리는 캠퍼스 서울에서 열린 ‘테크니컬 커뮤니케이션 서밋 인 서울 2018(Technical Communication Summit In SEOUL 2018)’에서 소비자용 AR 매뉴얼을 처음 선...
2018.05.24
게임과는 달리, 하드웨어 자체에는 ‘얼리 액세스’ 기간이 존재하지 않는다. 하지만 필자는 사실상 존재하지 않는 DL 얼리 액세스 기간 때문에 마이크로소프트의 혼합 현실 헤드셋에 대한 글을 미뤘었다. 지난해 10월 약 4~6종의 윈 ...
2018.05.15
관련 테크라이브러리
기술과 비즈니스 환경이 빠르게 발전하면서, 그 어느 때보다 타임 투 마켓(Time to Market)이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 기업들은 디자인 및 프로토타이핑 프로세스를 디지털화해 반복적이고 시간과 비용 소모가 큰 과정을 단축시키기 위해 여러 최신 기술을 도입하는 중이다. 여기에는 전문가들이 빠르게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는 워크스테이션이 필수다. 강력한 ...
2018.06.20
이전부터 3D 디자인 툴이 사용되긴 했었지만 VR의 소비화로 인해 시각화 옵션이 전례 없는 속도로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시각화는 디자이너들이 자연스러운 환경에서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실사 수준의 제품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는 수준으로 발전하여 더욱 빠른 타임 투 마켓(Time To Market)이 가능하며 고객들은 실질적인 프로토타입 제작과 모델링 비용 ...
2018.03.20
최근 주요 IT 업체가 속속 다양한 가상현실 기기를 출시하면서 가상현실 기술이 본격적인 성장 궤도에 올랐다. 제조업, 엔터테인먼트, 의학 등 분야를 가리지 않고, 맞춤형 제품부터 사용자 경험과 디지털 혁신까지 가상현실 기술의 활용 기회는 무궁무진하다. 관련 하드웨어와 기술이 발전하고 새로운 시장이 생겨나고, 새로운 역량도 요구된다. 가상현실 기술이...
2018.01.05
워크스테이션 분야가 심상치 않다. 침체되고 있는 PC 시장과 달리 매년 성장을 거듭하고 있으며 이러한 추세가 2026년까지 지속될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워크스테이션 분야에 기업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이유를 진단하는 한편, 글로벌 시스템 벤더 레노버가 그간 워크스테이션 혁신에 기울여온 노력과 제품 라인업을 정리했다. 주요 내용 - “가...
2017.09.28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은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몰입(immersive)’ 환경을 만들어내고 있다. 게임이나 엔터테인먼트뿐만 아니라 제품 설계나 협업 등 비즈니스의 생산성을 높여주며 여러 활용 사례가 나오고 있다. 하지만 가상현실을 비즈니스에 적용하기 위해서는 관련 솔루션과 콘텐츠를 제작해야 하며, 이를 위한 강력한 워크스테이션이 필수다....
2017.09.19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시각화 기술 역시 프로토타입이나 모델링 비용 없이 디자이너가 사실적인 자연환경 이미지를 빠르고 정교하게 제작하고, 보다 더 빠르게 출시해 고객들이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수준으로 발전했습니다. 최신 시각화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증강/가상현실 경험을 창조해낸 사례와, 이를 지원하는 Dell의 VR R...
2017.05.11
  1. IDG.tv | HTC 바이브 프로 리뷰 [한글 자막]

  2. 2018.07.05
  3. HTC의 두 번째 일반 소비자용 VR 헤드셋인 바이브 프로(Vive Pro). 과연 일반 사용자와 마니아들의 입맛에 모두 맞을까요? 바이브 프로의 특징을 영상으로 만나보시죠. editor@itworld.co.kr...

  4. 경기콘텐츠진흥원, ‘글로벌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 진행

  5. 2018.07.05
  6.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지난 6월 18일부터 2주간 경기도 우수 VR/AR 기업에 영국 맨체스터 VR/AR 기업과의 협업 기회를 지원하는 ‘글로벌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Global Collaboration Project, 이하 GCP)’ 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글로벌 ...

  7. 오큘러스 리프트, 제작 전문 플랫폼 미디움 2.0으로 VR 아티스트 지원

  8. 2018.07.02
  9. 가상현실 하드웨어 주류 업체인 오큘러스가 미디움 2.0을 새롭게 선보이면서 가상현실 제작자 지원에 나섰다. 미디움은 오큘러스가 18개월 전 선보인 가상현실 전문 몰입형 제작 플랫폼이다. 미디움 2.0에서는 레이어 개수를 늘리고, 그리드 스냅, 다중 조명 등의 핵심적인 가상현실 스컬프팅 기능을 확대하면서 가상현실 시장...

  10. 한국콘텐츠진흥원, 일산 빛마루 방송지원센터서 ‘뉴콘텐츠센터’ 개관식 개최

  11. 2018.06.27
  12.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일산 빛마루 방송지원센터 8층 세미나실에서 ‘뉴콘텐츠센터’ 개관식을 가졌다. 이번 개관식은 더불어민주당 유은혜 의원과 문화체육관광부 나종민 제1차관을 비롯, 뉴콘텐츠 분야 협·단체장, 기업 관계자 등 100여 명의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

  13. 한컴지엠디, 드론 조종 자격증 교육용 VR시뮬레이터 개발

  14. 2018.06.27
  15. 한글과컴퓨터그룹의 한컴지엠디가 드론 조종 교육을 위한 가상현실(VR) 기반의 드론 시뮬레이터 개발에 나선다. 한컴지엠디는 국토교통부 지정 드론 전문 교육기관인 아세아무인항공교육원과 손잡고 드론 조종자 국가 자격증 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한컴 말랑말랑 VR 드론 시뮬레이터’ 개발을 위한 기술 협...

  16. 에프엑스기어, 중국 징동그룹 주최 북경 ‘JD 패션스페이스’에 에프엑스미러 제공

  17. 2018.06.18
  18. 에프엑스기어(www.fxgear.net)가 징동그룹의 주최 하에 중국 북경에서 열린 ‘JD 패션스페이스(JD Fashion Space)’ 전시회에서 ‘에프엑스미러(www.fxmirror.net)’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에프엑스미러는 증강현실 기반의 3D 가상 피팅 솔루션으로...

  19. 토픽 브리핑 | 듀얼 스크린 기기가 몰려온다

  20. 2018.06.15
  21. 나의 업무용 책상에서 "많으면 많을수록 좋은" 것을 조사하면, 아마도 '모니터'라는 대답이 꽤 나올 것이다. 다양한 자료를 참고하고 여러 소프트웨어를 써야 하는 오늘날 노동 환경에서는, 더 넓은 화면이 곧 더 높은 생산성을 의미한다(좌우 대신 상하로 배치하는 것이 더 자연스럽다는 주장이 있...

  22. 어도비, 증강현실 경험 선사할 프로젝트 ‘에어로’ 공개

  23. 2018.06.07
  24. 어도비가 증강현실(AR) 플랫폼 시스템인 프로젝트 ‘에어로(Aero)’를 발표했다. 프로젝트 에어로는 크리에이티브 전문가가 물리적·디지털 세계의 경계를 허무는 몰입형 콘텐츠를 디자인할 수 있는 새로운 AR 저작도구이자 멀티 플랫폼 시스템이다. 어도비는 AR을 활용한 몰입형 ...

  25. 글로벌 칼럼 | 애플이 구상하는 차세대 UI 패러다임의 중심에 있는 것

  26. 2018.06.05
  27. 애플이 채용 공고를 냈다. 대상은 "차세대 사용자 인터페이스(UI)의 패러다임과 완전히 새로운 상호 작용 모델" 제공에 도움이 될 인재다. UI는 어떤 역할을 하며, 우리는 왜 UI를 이용하는 것일까? 증강 사물의 모든 것 3D UI를 생각할 때 영화 ‘마이너리티 리포트’에서...

  28. 개선된 ARKit 2로 증강 현실 경험 확장하는 iOS 12

  29. 2018.06.05
  30. WWDC를 통해 애플이 증강현실에 진지하게 접근했다. CEO 팀 쿡은 여러 번 증강현실의 중요성을 설파하며, “기술의 사용 방식을 영원히 바꿔놓을 변화”라고 말한 바 있다. iOS 11에서 애플은 AR 기술을 수백만 대의 스마트폰에 접목했다. iOS 12에서는 개발자 대상의 ARKit 2에 3D 물체...

  31. 나인브이알, 전국시도노래연습장업협회 연합회와 VR방 무인화 솔루션 공급 MOU 체결

  32. 2018.06.04
  33. 나인브이알(www.ninevr.com)이 전국시도노래연습장업협회 연합회와 VR방 무인화 솔루션인 ‘나인솔루션’ 독점 공급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 체결은 지난 1년여 간 나인브이알과 전국시도노래연습장업협회 연합회와 긴밀히 조율해 노래연습장에 VR 보급을 확산시키는 방향을 같이 찾...

  34. 슈나이더 일렉트릭, “디지털 트윈 위해 VR·AR 솔루션 강화한다”

  35. 2018.05.31
  36. 슈나이더 일렉트릭(www.schneider-eletric.co.kr)은 산업 현장의 스마트 공장화를 위한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솔루션으로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현재 산업계에서는 스마트 공장을 구축하기 위한 중요한 화두로 디지털 전환의 전략 중 하나인 ‘디지털 트윈(Digital Twi...

  37. 에프엑스기어, 중국 디스플레이 업체에 에프엑스미러 솔루션 5만 카피 공급 계약 체결

  38. 2018.05.29
  39. 에프엑스기어(www.fxgear.net)가 중국 디스플레이 전문 업체 ‘웨이관’과 가상 피팅 솔루션 ‘에프엑스미러’ 소프트웨어 5만 카피를 제공하는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웨이관은 2003년 설립된 중국 광동 심천 소재의 디스플레이 전문 업체로, LCD 디스플레이,...

  40. 텍스트리, AR 기술 적용 소비자 매뉴얼 공개

  41. 2018.05.24
  42. 텍스트리(www.textree.co.kr)가 증강현실(AR) 기술을 적용한 사용설명서를 공개했다. 텍스트리는 캠퍼스 서울에서 열린 ‘테크니컬 커뮤니케이션 서밋 인 서울 2018(Technical Communication Summit In SEOUL 2018)’에서 소비자용 AR 매뉴얼을 처음 선...

  43. 스팀VR 지원 후에도 “1세대 과제 그대로 안은” 윈도우MR

  44. 2018.05.15
  45. 게임과는 달리, 하드웨어 자체에는 ‘얼리 액세스’ 기간이 존재하지 않는다. 하지만 필자는 사실상 존재하지 않는 DL 얼리 액세스 기간 때문에 마이크로소프트의 혼합 현실 헤드셋에 대한 글을 미뤘었다. 지난해 10월 약 4~6종의 윈도우MR 헤드셋이 출시됐다. 하지만 지원 게임의 수와 관심은 적었다. 상...

VR|AR 관련 라이브러리

  1. “타임 투 마켓을 잡아라” 디지털 변혁 시대 워크스테이션의 조건 - IDG Summary

  2. 2018.06.20
  3. 기술과 비즈니스 환경이 빠르게 발전하면서, 그 어느 때보다 타임 투 마켓(Time to Market)이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 기업들은 디자인 및 프로토타이핑 프로세스를 디지털화해 반복적이고 시간과 비용 소모가 큰 과정을 단축시키기 위해 여러 최신 기술을 도입하는 중이다. 여기에는 전문가들이 빠르게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는 워크스테이션이 필수다. 강력한 ...

  4. 가상현실 시대의 시각화 : 제조와 엔지니어링 중심의 고찰

  5. 2018.03.20
  6. 이전부터 3D 디자인 툴이 사용되긴 했었지만 VR의 소비화로 인해 시각화 옵션이 전례 없는 속도로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시각화는 디자이너들이 자연스러운 환경에서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실사 수준의 제품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는 수준으로 발전하여 더욱 빠른 타임 투 마켓(Time To Market)이 가능하며 고객들은 실질적인 프로토타입 제작과 모델링 비용 ...

  7. 한국IDG 조사 결과 | 2017 기업 내 가상현실 기술 활용 현황 조사 - IDG Market Pulse

  8. 2018.01.05
  9. 최근 주요 IT 업체가 속속 다양한 가상현실 기기를 출시하면서 가상현실 기술이 본격적인 성장 궤도에 올랐다. 제조업, 엔터테인먼트, 의학 등 분야를 가리지 않고, 맞춤형 제품부터 사용자 경험과 디지털 혁신까지 가상현실 기술의 활용 기회는 무궁무진하다. 관련 하드웨어와 기술이 발전하고 새로운 시장이 생겨나고, 새로운 역량도 요구된다. 가상현실 기술이...

  10. 디지털 혁신의 선봉, 워크스테이션은 ‘레노버’다 - IDG Tech Dossier

  11. 2017.09.28
  12. 워크스테이션 분야가 심상치 않다. 침체되고 있는 PC 시장과 달리 매년 성장을 거듭하고 있으며 이러한 추세가 2026년까지 지속될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워크스테이션 분야에 기업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이유를 진단하는 한편, 글로벌 시스템 벤더 레노버가 그간 워크스테이션 혁신에 기울여온 노력과 제품 라인업을 정리했다. 주요 내용 - “가...

  13. VR과 AR이 여는 ‘몰입의 미래’와 워크스테이션의 역할

  14. 2017.09.19
  15.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은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몰입(immersive)’ 환경을 만들어내고 있다. 게임이나 엔터테인먼트뿐만 아니라 제품 설계나 협업 등 비즈니스의 생산성을 높여주며 여러 활용 사례가 나오고 있다. 하지만 가상현실을 비즈니스에 적용하기 위해서는 관련 솔루션과 콘텐츠를 제작해야 하며, 이를 위한 강력한 워크스테이션이 필수다....

  16. VR/AR시대의 디자인 시각화

  17. 2017.05.11
  18.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시각화 기술 역시 프로토타입이나 모델링 비용 없이 디자이너가 사실적인 자연환경 이미지를 빠르고 정교하게 제작하고, 보다 더 빠르게 출시해 고객들이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수준으로 발전했습니다. 최신 시각화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증강/가상현실 경험을 창조해낸 사례와, 이를 지원하는 Dell의 VR 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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