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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 현실 및 증강 현실 기술로 인해 이미 다음과 같은 놀라운 경험이 가능해지고 있습니다. 교전 지역에 갔다가 상처 하나 없이 빠져나올 수도 있습니다. 2015년 뉴욕타임즈(New York Times)와 구글은 파트너십을 맺고 100만 명이 넘는 구독 ...
57분 전
클라우드 기반인 아마존(Amazon)의 알렉사(Alexa) 디지털 비서는 아마존의 자체 에코(Echo) 하드웨어로 제한되지 않는다. 사실 알렉사는 지난 주 CES에서 가정용 전자제품부터 자동차까지 모든 제품에서 찾아볼 수 있었다. 어떤 기기는 알렉사가 ...
오큘러스 리프트와 HTC 바이브가 발매된 지도 어느새 1년째를 앞두고 있다. 가상현실을 극찬하는 사용자든 회의론자든 모든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중요한 질문은 하나일 것이다. 바로 판매량이다. 이보다 더 중요한 질문이 있다면 아마도 “가장 많은 ...
5일 전
연말과 연초, 2017년 기술 시장을 내다보는 여러 전망 기사가 쏟아졌다. 2016년에는 불안한 경제 상황으로 각종 암울한 예상이 쏟아졌다면, 올해는 ‘디지털 혁신’이라는 화두를 중심으로 어떤 기술에 예산을 배치할지에 대한 관심이 ...
레노버(www.lenovo.com/kr)는 ‘CES 2017’에서 증강현실(AR)과 인공지능(AI) 기술이 적용된 스마트 글래스인 ‘레노버 뉴 글래스 C200(Lenovo New Glass C200)’을 선보였다. 레노버 뉴 글래스 C200은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해 실제 현...
아이디어 포럼 TED는 지난해 ‘2016년 꼭 봐야 할 10가지 TED 강연’을 선정하며 한 해를 마무리했다. 2017년이 밝은 현재, 특히 본지의 독자들이 관심 있어 할 만한 기술 관련 TED 강연을 골라봤다. 2016년에 ...
애플 CEO 팀 쿡은 2015년 유명 인터뷰에서 PC의 시대가 끝났다고 선언한 바 있다. 하지만 가트너에 따르면, 그는 틀렸고, PC 시장은 후일 부활할 전망이다. 가트너는 2012년부터 이어져 온 PC 출하량 감소세가 2018년에 다시 성장세로 ...
CES에 참가하는 것은 잔뜩 우거진 야생 정글을 탐험하는 것과 같다. 앞으로 전진하기 위해서는 잘 드는 칼과 훌륭한 안내자가 필요하다. 자, 바로 이 안내서를 가이드 삼자. 거창한 이야기를 살펴본 후 알짜 이야기만 뽑아내고, 2017년 차별화 요소로 ...
에이수스는 이미 자사의 신형 스마트폰을 이번 CES에서 발표할 것이라고 예고한 상태이다. 하지만 퀄컴의 보도자료가 실수로 일찍 노출되는 바람에 이제는 에이수스의 신형 스마트폰 이름이 젠폰 AR(ZenFoneAR)이라는 것과 구글 탱고 플랫폼을 기반으로 ...
오스터하우트 디자인 그룹(Osterhout Design Group, 이하 ODG)가 AR과 VR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글래스 R-8과 R-9를 공개했다. 이 제품의 크기는 주머니에 들어갈 만큼 작아서, AR 기기가 마이크로소프트의 홀로렌즈처럼 ...
맥스트는 3차원용 증강현실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를 시장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증강현실 SDK는 이미지 위에 증강현실을 구현하는 기존 방식과는 달리, 3차원 현실 공간 위에 증강현실을 구현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특히, 이 기술은 최근에 현대자동차 운전자 매뉴얼을 증강현실 방식으로 변...
자체 치유 소프트웨어? 유비쿼터스 웨어러블? 컴퓨터월드는 2017년 기술 전망 조사의 일환으로 196명의 IT 전문가들에게 향후 5년 동안 IT 분야에서 일어날 일에 대한 “가장 대담하고 또 틀릴 가능성이 높은” 전망을 요청했다. ...
사실 IT 산업의 주요 트렌드와 성공 사례 목록을 만드는 것은 실패 사례 목록을 만드는 일보다 훨씬 더 어렵다. 2016년은 많은 아이디어가 폐기되고 많은 제품이 생존에 실패한 힘든 한 해였다. 그러나 가상 현실부터 초고속 그래픽 카드까지 멋진 소식도 ...
수년 동안의 집적거림, 감질나는 약속, 킥스타터(Kickstarter) 캠페인이 끝나고 드디어 2016년 가상 현실(Virtual reality, VR)이 진짜 현실이 되면서 VR의 미약한 존재가 PC 산업 전체를 멋지지만 혼돈의 장으로 인도했다. ...
구글과 모회사인 알파벳은 지난 해 대대적인 구조조정을 마치고, 올 한 해 기업 재건에 박차를 가했다. 구글은 올 한 해 하드웨어에 초점을 맞췄다. 소프트웨어의 중심이 될 인공 지능에 큰 투자를 했다. 이런 사명에 부합하는 제품은 개선이 됐고, 그렇지 ...
관련 테크라이브러리
2017년을 앞둔 현재 조직 내 IT 담당자들은 예측하기 어려운 미래를 앞장서 준비해야 할 상황에 처해 있다. 기업 경쟁력이 디지털에서 비롯될 것으로 예측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시대를 맞아 어깨가 더욱 무거워지고 있는 가운데, 전통적인 IT 업무까지 도맡아 책임져야 할 처지다. 클라우드와 IoT, 데이터 애널리틱스를 비롯해 AI와 자동화, 가상 및 증...
IDG
2016.12.20
2016년은 가상현실 상용화의 원년이라고 부른다. 오큘러스 리프트를 필두로 HTC 바이브, 플레이스테이션 VR, 기어VR 등 가상현실 헤드셋이 연이어 출시되고 있다. 가상현실은 새로운 유형의 하드웨어만 탄생시킨 것이 아니다. 가상현실 경험을 뒷받침해줄 데스크톱 PC와 콘텐츠 제작을 위한 고성능의 워크스테이션까지 컴퓨팅 업계 전반에 영향을 끼치고 있다. 20...
2016.06.27
스마트한 가전, 무인 자동차, 드론 등 새로운 기술 개념은 많은 관심을 받지만, 바로 지금 영향을 끼치는 효용성과는 거리가 있다. 하지만 PC 산업이나 최종 사용자에게 매우 중요한 컴퓨팅 트렌드와 혁신도 분명 존재한다. 일반 소비자용 기기만큼이나 매력적인 비즈니스용 기기, 빠르게 발전하는 디스플레이 기술, 상용화의 원년을 맞이한 VR, 그리고 여전히 엔터프...
2016.05.24
2012년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에 등장해 많은 관심을 받았던 오큘러스 리프트의 일반 소비자 버전이 드디어 출시됐다. 오큘러스 리프트의 출시는 컴퓨팅 경험을 3차원으로 높여줄 VR 헤드셋의 상용화 시대를 알리는 신호탄이다. 전반적으로 1차, 2차 개발 키트를 통해 가볍고 착용감이 훌륭한 VR 헤드셋이라는 평가를 받고는 있지만, 1세대인 만큼 아쉬운 부분이 없는...
2016.04.14
모바일 산업의 급성장 덕분에 기대하지 않았던 기술들이 급속한 발전을 이루고 있다. 모션 센서와 디스플레이, 프로세서의 성능이 향상되고, 가격은 저렴해진 덕에 가상현실 기술은 그 역사를 새로 쓰고 있다. 과거 영화나 게임에서 주로 다뤄저 ‘판타지’로 인식되어 온 가상현실은 HMD(Head Mounted Display)를 통해 현실적인 기...
2015.01.21
현실과 디지털 정보를 결합한 '증강현실'이 뜨고 있다. 보고 듣고 느끼는 방식, 더 나아가 존재하는 방식까지 뒤흔들 만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는 평가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물어냄으로써 진정한 유비쿼터스 시대를 구현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2010 Augmented Reality Guide'에서는 현 시대의 화두로...
2010.08.18
  1. 가상현실, 근사한 디지털 라이프를 탄생시키다

  2. 57분 전
  3. 가상 현실 및 증강 현실 기술로 인해 이미 다음과 같은 놀라운 경험이 가능해지고 있습니다. 교전 지역에 갔다가 상처 하나 없이 빠져나올 수도 있습니다. 2015년 뉴욕타임즈(New York Times)와 구글은 파트너십을 맺고 100만 명이 넘는 구독자에게 'The Displaced'라는 VR 영상을 공개했...

  4. 아마존 알렉사와 통합된 최고의 제품 14종…CES 2017

  5. 4일 전
  6. 클라우드 기반인 아마존(Amazon)의 알렉사(Alexa) 디지털 비서는 아마존의 자체 에코(Echo) 하드웨어로 제한되지 않는다. 사실 알렉사는 지난 주 CES에서 가정용 전자제품부터 자동차까지 모든 제품에서 찾아볼 수 있었다. 어떤 기기는 알렉사가 내장되어 있지만 어떤 기기는 에코 하드웨어에서 음성 명령에 반응한다. ...

  7. 에픽 설립자 팀 스위니 "HTC 바이브가 오큘러스 리프트 판매량의 2배 기록"

  8. 5일 전
  9. 오큘러스 리프트와 HTC 바이브가 발매된 지도 어느새 1년째를 앞두고 있다. 가상현실을 극찬하는 사용자든 회의론자든 모든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중요한 질문은 하나일 것이다. 바로 판매량이다. 이보다 더 중요한 질문이 있다면 아마도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한 제품은 무엇인가?”다. 사실 두 업체의 의미...

  10. 토픽 브리핑 | 한 눈에 보는 2017년 IT 업계 전망

  11. 2017.01.06
  12. 연말과 연초, 2017년 기술 시장을 내다보는 여러 전망 기사가 쏟아졌다. 2016년에는 불안한 경제 상황으로 각종 암울한 예상이 쏟아졌다면, 올해는 ‘디지털 혁신’이라는 화두를 중심으로 어떤 기술에 예산을 배치할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 보인다. 2017년, 투자 규모가 늘어날 5가지 주요 IT ...

  13. 레노버, CES 2017서 스마트 글래스 ‘뉴 글래스 C200’ 공개

  14. 2017.01.06
  15. 레노버(www.lenovo.com/kr)는 ‘CES 2017’에서 증강현실(AR)과 인공지능(AI) 기술이 적용된 스마트 글래스인 ‘레노버 뉴 글래스 C200(Lenovo New Glass C200)’을 선보였다. 레노버 뉴 글래스 C200은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해 실제 현...

  16. “AR, 블록체인, AI, 리눅스, 폰 암호화…” 2017년 꼭 봐야 할 TED 강연 6선

  17. 2017.01.05
  18. 아이디어 포럼 TED는 지난해 ‘2016년 꼭 봐야 할 10가지 TED 강연’을 선정하며 한 해를 마무리했다. 2017년이 밝은 현재, 특히 본지의 독자들이 관심 있어 할 만한 기술 관련 TED 강연을 골라봤다. 2016년에 발표된 이 강연들은 AI부터 블록체인, 리눅스(리누스 토발즈의 직접 강...

  19. “PC 시장, 2018년 성장세로 돌아선다” 가트너

  20. 2017.01.05
  21. 애플 CEO 팀 쿡은 2015년 유명 인터뷰에서 PC의 시대가 끝났다고 선언한 바 있다. 하지만 가트너에 따르면, 그는 틀렸고, PC 시장은 후일 부활할 전망이다. 가트너는 2012년부터 이어져 온 PC 출하량 감소세가 2018년에 다시 성장세로 돌아서리라 전망했다. 예상 성장폭이 크진 않다. 노트북, 하이브리드, ...

  22. CES 2017 “손꼽아 기다려지는 최신 기술, 첨단 기기” 10종

  23. 2017.01.04
  24. CES에 참가하는 것은 잔뜩 우거진 야생 정글을 탐험하는 것과 같다. 앞으로 전진하기 위해서는 잘 드는 칼과 훌륭한 안내자가 필요하다. 자, 바로 이 안내서를 가이드 삼자. 거창한 이야기를 살펴본 후 알짜 이야기만 뽑아내고, 2017년 차별화 요소로 작용할 혁신과 기술적 발전 중 살펴 볼만한 가치가 있는 것들만 추려 보았...

  25. IDG 블로그 | “두 번째 탱고폰은 에이수스 젠폰 AR” 퀄컴 실수로 정보 유출

  26. 2017.01.04
  27. 에이수스는 이미 자사의 신형 스마트폰을 이번 CES에서 발표할 것이라고 예고한 상태이다. 하지만 퀄컴의 보도자료가 실수로 일찍 노출되는 바람에 이제는 에이수스의 신형 스마트폰 이름이 젠폰 AR(ZenFoneAR)이라는 것과 구글 탱고 플랫폼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두 번째 스마트폰이라는 것이 밝혀졌다. 보도자료가 에이수...

  28. “구글 글래스와 MS 홀로렌즈의 결합” ODG AR 스마트글래스 눈길

  29. 2017.01.04
  30. 오스터하우트 디자인 그룹(Osterhout Design Group, 이하 ODG)가 AR과 VR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글래스 R-8과 R-9를 공개했다. 이 제품의 크기는 주머니에 들어갈 만큼 작아서, AR 기기가 마이크로소프트의 홀로렌즈처럼 크고 부담스럽지 않아도 된다는 점을 보여준다. CES에서 ...

  31. 맥스트, 3차원용 증강현실 개발 도구 ‘맥스트 AR SDK 3D’ 출시

  32. 2017.01.02
  33. 맥스트는 3차원용 증강현실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를 시장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증강현실 SDK는 이미지 위에 증강현실을 구현하는 기존 방식과는 달리, 3차원 현실 공간 위에 증강현실을 구현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특히, 이 기술은 최근에 현대자동차 운전자 매뉴얼을 증강현실 방식으로 변...

  34. IT 전문가들의 가장 대담한 기술 전망

  35. 2017.01.02
  36. 자체 치유 소프트웨어? 유비쿼터스 웨어러블? 컴퓨터월드는 2017년 기술 전망 조사의 일환으로 196명의 IT 전문가들에게 향후 5년 동안 IT 분야에서 일어날 일에 대한 “가장 대담하고 또 틀릴 가능성이 높은” 전망을 요청했다. 가장 용감무쌍한 전망을 정리했다. “무인 자동차는 우리...

  37. "알파고부터 슈퍼마리오까지" 2016 IT 업계를 지배한 10대 성공 트렌드 총정리

  38. 2016.12.30
  39. 사실 IT 산업의 주요 트렌드와 성공 사례 목록을 만드는 것은 실패 사례 목록을 만드는 일보다 훨씬 더 어렵다. 2016년은 많은 아이디어가 폐기되고 많은 제품이 생존에 실패한 힘든 한 해였다. 그러나 가상 현실부터 초고속 그래픽 카드까지 멋진 소식도 많았다. 2016년에 대성공을 거둔 기술과 위대한 업적, 화려하게 부...

  40. 2016년 가상 현실, 제대로 된 것과 잘못된 것

  41. 2016.12.26
  42. 수년 동안의 집적거림, 감질나는 약속, 킥스타터(Kickstarter) 캠페인이 끝나고 드디어 2016년 가상 현실(Virtual reality, VR)이 진짜 현실이 되면서 VR의 미약한 존재가 PC 산업 전체를 멋지지만 혼돈의 장으로 인도했다. VR은 시작된 지 수 개월 밖에 되지 않았지만 이미 완전히 새...

  43. 2016년 구글의 가장 큰 성공과 실패, 그리고 미지수

  44. 2016.12.22
  45. 구글과 모회사인 알파벳은 지난 해 대대적인 구조조정을 마치고, 올 한 해 기업 재건에 박차를 가했다. 구글은 올 한 해 하드웨어에 초점을 맞췄다. 소프트웨어의 중심이 될 인공 지능에 큰 투자를 했다. 이런 사명에 부합하는 제품은 개선이 됐고, 그렇지 못한 제품은 도태, 또는 무시됐다. 올 한 해 구글의 성공작과 실패작을 ...

VR | AR 관련 라이브러리

  1. 2017 IT 전망 보고서 - IDG Deep Dive

  2. 2016.12.20
  3. 2017년을 앞둔 현재 조직 내 IT 담당자들은 예측하기 어려운 미래를 앞장서 준비해야 할 상황에 처해 있다. 기업 경쟁력이 디지털에서 비롯될 것으로 예측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시대를 맞아 어깨가 더욱 무거워지고 있는 가운데, 전통적인 IT 업무까지 도맡아 책임져야 할 처지다. 클라우드와 IoT, 데이터 애널리틱스를 비롯해 AI와 자동화, 가상 및 증...

  4. “2016년 상상이 현실이 되다” 가상현실과 VR 레디 워크스테이션 - IDG Tech Dossier

  5. 2016.06.27
  6. 2016년은 가상현실 상용화의 원년이라고 부른다. 오큘러스 리프트를 필두로 HTC 바이브, 플레이스테이션 VR, 기어VR 등 가상현실 헤드셋이 연이어 출시되고 있다. 가상현실은 새로운 유형의 하드웨어만 탄생시킨 것이 아니다. 가상현실 경험을 뒷받침해줄 데스크톱 PC와 콘텐츠 제작을 위한 고성능의 워크스테이션까지 컴퓨팅 업계 전반에 영향을 끼치고 있다. 20...

  7. 2016년 4대 컴퓨팅 트렌드

  8. 2016.05.24
  9. 스마트한 가전, 무인 자동차, 드론 등 새로운 기술 개념은 많은 관심을 받지만, 바로 지금 영향을 끼치는 효용성과는 거리가 있다. 하지만 PC 산업이나 최종 사용자에게 매우 중요한 컴퓨팅 트렌드와 혁신도 분명 존재한다. 일반 소비자용 기기만큼이나 매력적인 비즈니스용 기기, 빠르게 발전하는 디스플레이 기술, 상용화의 원년을 맞이한 VR, 그리고 여전히 엔터프...

  10. “새로운 세상이 열렸다” VR 헤드셋 오큘러스 리프트 - IDG Tech Review

  11. 2016.04.14
  12. 2012년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에 등장해 많은 관심을 받았던 오큘러스 리프트의 일반 소비자 버전이 드디어 출시됐다. 오큘러스 리프트의 출시는 컴퓨팅 경험을 3차원으로 높여줄 VR 헤드셋의 상용화 시대를 알리는 신호탄이다. 전반적으로 1차, 2차 개발 키트를 통해 가볍고 착용감이 훌륭한 VR 헤드셋이라는 평가를 받고는 있지만, 1세대인 만큼 아쉬운 부분이 없는...

  13. “판타지에서 현실로” 가상현실 HMD의 이해 - IDG Tech Report

  14. 2015.01.21
  15. 모바일 산업의 급성장 덕분에 기대하지 않았던 기술들이 급속한 발전을 이루고 있다. 모션 센서와 디스플레이, 프로세서의 성능이 향상되고, 가격은 저렴해진 덕에 가상현실 기술은 그 역사를 새로 쓰고 있다. 과거 영화나 게임에서 주로 다뤄저 ‘판타지’로 인식되어 온 가상현실은 HMD(Head Mounted Display)를 통해 현실적인 기...

  16. 2010 Augmented Reality Guide - IDG Deep Dive

  17. 2010.08.18
  18. 현실과 디지털 정보를 결합한 '증강현실'이 뜨고 있다. 보고 듣고 느끼는 방식, 더 나아가 존재하는 방식까지 뒤흔들 만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는 평가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물어냄으로써 진정한 유비쿼터스 시대를 구현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2010 Augmented Reality Guide'에서는 현 시대의 화두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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