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에서 시작해 전 세계적인 돌풍을 일으키고 카카오 서버를 통해 국내에 정식 출시된 배틀 그라운드의 최소 권장 사양은 인텔 코어 i3 4340, AMD FX 6300급의 CPU와 6GB RAM, 엔비디아 지포스 GTX 660 2GB나 AMD 라데온 H ...
5시간 전
윈도우 혼합현실 헤드셋을 시험해보려면 지금이 적기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현재 12일간 가격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데, 11월 일제히 출시된 혼합현실 헤드셋 제품들이 8일째 되는 날 최다 200달러의 가격 할인 기회를 발표했다. 에이서 윈도우 혼 ...
1일 전
기술과 장난감이 만난, 소위 말하는 테크토이들은 대부분 부모들의 골칫거리가 되곤 한다. 부적절한 시기에 빛과 소리가 나고, 배터리가 필요해서 무겁고 덩치가 크고, 세탁이 쉽지 않기 때문이다. 그리고 연결이 필요한 장난감은 자녀들의 개인 정보가 저장될 ...
델 테크놀로지스는 급격한 기술 발전과 디지털 혁신으로 달라질 2018년 전망 7가지를 발표했다. 이번 발표에서 델 테크놀로지스는 인간과 기계의 오래된 파트너십이 최근 새로운 단계에 접어들었다는 점에 주목했다. AI와 AR 등과 같은 최신 기술과 더불어 급격하게 발전한 데이터 분석 및 처리 능력으로 가능해진 IoT와 ...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연례 기술 컨퍼런스 ‘AWS 리인벤트(re:Invent) 2017’ 킥오프 행사에서 아마존 수메리안(Amazon Sumerian)을 공개했다. 이 서비스는 개발자들이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
2017.11.29
가상현실의 궁극적인 목적은 인간의 인지를 가상 시스템으로 대체하는 것이다. 기본적으로 센서로 수집된 정보들이 현실적으로 표현돼, 뇌가 가상을 현실로 보게 되는 것을 의미한다. 가상현실은 일반 소비자 시장에서는 여전히 초기 단계이긴 하지만, 게임 업계에서의 인기는 증명되고 있다. 이제 혁신이 가속화되며, 점점 더 많은...
2017.11.22
마이크로소프트는 2015년 증강 현실(Augmented Reality) 기기 홀로렌즈를 처음 공개한 후, 건축 도구와 설비 모니터링, 중장비 유지보수 교육 등 개발자나 기업 분야에서 활로를 찾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일반 사용자용 시장을 대상으로 목표를 ...
2017.11.17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의 장점을 아우르며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혼합현실(MR)을 한국에서 공식적으로 첫 선을 보였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서울시 강남구 잼투고에서 마이크로소프트의 MR 전략과 디바이스 및 생태계를 ...
2017.11.15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의 장점을 아우르며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혼합현실(MR)을 한국에서 공식적으로 첫 선을 보였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서울시 강남구 잼투고에서 마이크로소프트의 MR 전략과 디바이스 및 생태계를 공개하는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윈도우 MR(Windows Mixed R...
2017.11.15
최고의 VR 헤드셋을 노리는 전쟁에서 HTC가 오큘러스에게 한 치의 여유도 주지 않고 있다. 화요일, 바이브는 독립형 모바일 VR 헤드셋인 바이브 포커스(Vive Focus)를 공개했다. 휴대폰이나 PC 없이 가상현실을 경험할 수 있는 제품이다. 오큘 ...
마구 쏟아지는 아이폰 X2 관련 루머에 피곤해지기 시작했다면 내후년인 2019년 아이폰으로 눈을 돌려보자. 새로운 보고서가 2019년 모델에 등장할 기능을 조명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애플은 아이폰을 통해 증강 현실의 동력원으로 바꾸기 위해 후면 감 ...
2017.11.15
스마트 글래스에도 모닝 커피를 마실 때 김이 서릴까? 스마트 글래스의 미래는 아직 알 수 없는 의문투성이다. 스마트폰 시대의 끝을 향해 다가가는 지금, 다음에 무엇이 올지 생각하고 적절히 대비하는 것이 중요한 시점이다. 다음은 바로 지금 IT 전 ...
윈도우 혼합현실(Mixed Reality) 세계에 새로운 경험이 추가된다. 11월 15일 스팀VR 프리뷰가 마이크로소프트 지원 헤드셋에 등장하는 것이다. 윈도우 MR 헤드셋은 10월 17일 윈도우 10 크리에이터 업데이트와 함께 출시되었고, 현재 윈도우 스토어에서는 수많은 혼합현실 앱이 판매되고 있다. 2016년 초...
2017.11.10
애플이 증강현실에 많은 투자를 한다는 것은 널리 알려진 사실이다. CEO 팀 쿡은 WWDC에서 ARKit을 발표하기 전인 6월에 이미 증강현실을 차세대 혁명적 기술이라고 그러나 증강현실에 대한 애플의 야심이 아이폰을 뛰어넘는다는 보고서가 발표돼 눈길을 ...
2017.11.09
데스크톱 PC 혁명이 일어난 지 몇십 년이 지난 현재, 전 세계 20억 명 이상의 직장인들은 책상이 없는 곳에서 일하고 있다. 대부분이 우리의 세상을 돌아가도록 하는 인프라를 유지하는 일을 하는 사람들이다. 지난 몇 년간 그들은 노트북, 태블릿, 그리 ...
관련 테크라이브러리
워크스테이션 분야가 심상치 않다. 침체되고 있는 PC 시장과 달리 매년 성장을 거듭하고 있으며 이러한 추세가 2026년까지 지속될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워크스테이션 분야에 기업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이유를 진단하는 한편, 글로벌 시스템 벤더 레노버가 그간 워크스테이션 혁신에 기울여온 노력과 제품 라인업을 정리했다. 주요 내용 - “가...
2017.09.28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은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몰입(immersive)’ 환경을 만들어내고 있다. 게임이나 엔터테인먼트뿐만 아니라 제품 설계나 협업 등 비즈니스의 생산성을 높여주며 여러 활용 사례가 나오고 있다. 하지만 가상현실을 비즈니스에 적용하기 위해서는 관련 솔루션과 콘텐츠를 제작해야 하며, 이를 위한 강력한 워크스테이션이 필수다....
2017.09.19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시각화 기술 역시 프로토타입이나 모델링 비용 없이 디자이너가 사실적인 자연환경 이미지를 빠르고 정교하게 제작하고, 보다 더 빠르게 출시해 고객들이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수준으로 발전했습니다. 최신 시각화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증강/가상현실 경험을 창조해낸 사례와, 이를 지원하는 Dell의 VR R...
2017.05.11
최근 2~3년 사이 인터넷, 모바일 등 디지털 기술 기업이 급부상하면서, 기존의 전통적인 기업들이 미래 비즈니스를 예측하기 힘들어졌다. 2017년은 그 변화의 속도가 더욱 빨라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격동의 시기에 기회를 포착하고 미래를 준비할 기업들이 주목해야 할 IT 산업의 7가지 트렌드를 살펴본다. 본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아 주시는 분들 중 ...
2017.03.30
18세~34세 사이의 밀레니엄 세대는 현재 인구 중 가장 비중이 크고, 기업의 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핵심 연령층이기도 하다. 이들은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라고 표현할 만큼 디지털 기술에 더 친숙하며, 최신 기술을 통해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고 믿는 세대다. 따라서 근무 환경에 기대하는 기술 환경도 기존과는 다르다. 밀레니엄 세대...
2017.03.13
포레스터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기업의 비즈니스 리더와 IT 책임자들을 대상으로 VR/AR 기술의 활용 현황에 대한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 아시아태평양 리더들은 이미 VR에 대한 실험을 진행하고 있으며, VR을 전략적으로 매우 중요한 요소로 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보고서는 VR/AR 기술의 기본 개념을 정리하고 비즈니스 환경에서 VR/AR...
2017.02.28
  1. 토픽 브리핑 | “배틀그라운드부터 VR까지” 쾌적한 2018년을 위한 나만의 PC 준비하기

  2. 5시간 전
  3. 스팀에서 시작해 전 세계적인 돌풍을 일으키고 카카오 서버를 통해 국내에 정식 출시된 배틀 그라운드의 최소 권장 사양은 인텔 코어 i3 4340, AMD FX 6300급의 CPU와 6GB RAM, 엔비디아 지포스 GTX 660 2GB나 AMD 라데온 HD 7850 2GB 그래픽 카드다. 하지만 이런 사양으로는 사실상 원활한...

  4. "미래가 아닌 현재를 위한 투자" 윈도우 MR 관련 헤드셋 대폭 할인

  5. 1일 전
  6. 윈도우 혼합현실 헤드셋을 시험해보려면 지금이 적기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현재 12일간 가격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데, 11월 일제히 출시된 혼합현실 헤드셋 제품들이 8일째 되는 날 최다 200달러의 가격 할인 기회를 발표했다. 에이서 윈도우 혼합현실 헤드셋은 399달러에서 199달러로 내린 후 현재 품절 상태다. ...

  7. “증강현실과 곰인형이 만났다” 과하지 않은 테크토이 ‘파커’ 눈길

  8. 2017.12.06
  9. 기술과 장난감이 만난, 소위 말하는 테크토이들은 대부분 부모들의 골칫거리가 되곤 한다. 부적절한 시기에 빛과 소리가 나고, 배터리가 필요해서 무겁고 덩치가 크고, 세탁이 쉽지 않기 때문이다. 그리고 연결이 필요한 장난감은 자녀들의 개인 정보가 저장될 우려도 있다. 이런 이유 때문에 ‘파커: 증강현실 곰인형...

  10. "2018년, AI·IoT·AR 등의 발전으로 효율성과 가능성 경험"…델 테크놀로지스

  11. 2017.12.05
  12. 델 테크놀로지스는 급격한 기술 발전과 디지털 혁신으로 달라질 2018년 전망 7가지를 발표했다. 이번 발표에서 델 테크놀로지스는 인간과 기계의 오래된 파트너십이 최근 새로운 단계에 접어들었다는 점에 주목했다. AI와 AR 등과 같은 최신 기술과 더불어 급격하게 발전한 데이터 분석 및 처리 능력으로 가능해진 IoT와 ...

  13. AWS, VR∙AR 앱 개발 돕는 ‘아마존 수메리안’ 공개

  14. 2017.11.29
  15.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연례 기술 컨퍼런스 ‘AWS 리인벤트(re:Invent) 2017’ 킥오프 행사에서 아마존 수메리안(Amazon Sumerian)을 공개했다. 이 서비스는 개발자들이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

  16. “자동차, 헬스케어부터 금융, 영화까지” 산업별 가상현실 기술 활용 현황

  17. 2017.11.22
  18. 가상현실의 궁극적인 목적은 인간의 인지를 가상 시스템으로 대체하는 것이다. 기본적으로 센서로 수집된 정보들이 현실적으로 표현돼, 뇌가 가상을 현실로 보게 되는 것을 의미한다. 가상현실은 일반 소비자 시장에서는 여전히 초기 단계이긴 하지만, 게임 업계에서의 인기는 증명되고 있다. 이제 혁신이 가속화되며, 점점 더 많은...

  19. 토픽 브리핑 |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그 어디쯤 위치한 윈도우 MR의 현주소

  20. 2017.11.17
  21. 마이크로소프트는 2015년 증강 현실(Augmented Reality) 기기 홀로렌즈를 처음 공개한 후, 건축 도구와 설비 모니터링, 중장비 유지보수 교육 등 개발자나 기업 분야에서 활로를 찾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일반 사용자용 시장을 대상으로 목표를 확대했다. 지난달 출시된 윈도우 10 가을 크리에이터 업데이트에도 3D...

  22.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기술, 플랫폼, 콘텐츠를 아우르는" 윈도우 MR 전략 발표

  23. 2017.11.15
  24.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의 장점을 아우르며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혼합현실(MR)을 한국에서 공식적으로 첫 선을 보였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서울시 강남구 잼투고에서 마이크로소프트의 MR 전략과 디바이스 및 생태계를 공개하는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윈도우 MR(Windows Mixed R...

  25.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MR 플랫폼 공개

  26. 2017.11.15
  27.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의 장점을 아우르며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혼합현실(MR)을 한국에서 공식적으로 첫 선을 보였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서울시 강남구 잼투고에서 마이크로소프트의 MR 전략과 디바이스 및 생태계를 공개하는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윈도우 MR(Windows Mixed R...

  28. HTC도 독립형 VR 헤드셋 ‘바이브 포커스’ 공개… “움직임 추적까지”

  29. 2017.11.15
  30. 최고의 VR 헤드셋을 노리는 전쟁에서 HTC가 오큘러스에게 한 치의 여유도 주지 않고 있다. 화요일, 바이브는 독립형 모바일 VR 헤드셋인 바이브 포커스(Vive Focus)를 공개했다. 휴대폰이나 PC 없이 가상현실을 경험할 수 있는 제품이다. 오큘러스 역시 유사한 제품인 오큘러스 고(Oculus Go)를 1달 전에 1...

  31. "아이폰 X의 종착역은 AR 전쟁"...블룸버그

  32. 2017.11.15
  33. 마구 쏟아지는 아이폰 X2 관련 루머에 피곤해지기 시작했다면 내후년인 2019년 아이폰으로 눈을 돌려보자. 새로운 보고서가 2019년 모델에 등장할 기능을 조명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애플은 아이폰을 통해 증강 현실의 동력원으로 바꾸기 위해 후면 감지 카메라에 3D 감지 기능을 적용할 계획이다. 아이폰 X에는 얼굴...

  34. 글로벌 칼럼 | 스마트 글래스 시대 이미 와 있다 "증거는 아이폰 X"

  35. 2017.11.14
  36. 스마트 글래스에도 모닝 커피를 마실 때 김이 서릴까? 스마트 글래스의 미래는 아직 알 수 없는 의문투성이다. 스마트폰 시대의 끝을 향해 다가가는 지금, 다음에 무엇이 올지 생각하고 적절히 대비하는 것이 중요한 시점이다. 다음은 바로 지금 IT 전문가들이 물어야 할 질문들이다. 물론 여기에 맞는 대답을 들으려면 아직 ...

  37. 11월 15일, 스팀VR과 윈도우 MR 하드웨어가 만나는 날

  38. 2017.11.10
  39. 윈도우 혼합현실(Mixed Reality) 세계에 새로운 경험이 추가된다. 11월 15일 스팀VR 프리뷰가 마이크로소프트 지원 헤드셋에 등장하는 것이다. 윈도우 MR 헤드셋은 10월 17일 윈도우 10 크리에이터 업데이트와 함께 출시되었고, 현재 윈도우 스토어에서는 수많은 혼합현실 앱이 판매되고 있다. 2016년 초...

  40. 애플, 2020년 AR 웨어러블 출시한다?···블룸버그

  41. 2017.11.09
  42. 애플이 증강현실에 많은 투자를 한다는 것은 널리 알려진 사실이다. CEO 팀 쿡은 WWDC에서 ARKit을 발표하기 전인 6월에 이미 증강현실을 차세대 혁명적 기술이라고 그러나 증강현실에 대한 애플의 야심이 아이폰을 뛰어넘는다는 보고서가 발표돼 눈길을 끈다. 블룸버그의 마크 거먼에 따르면, 애플은 2019년에 증강현...

  43. 작업 현장을 노리는 홀로렌즈… 더 쉬운 애플리케이션 개발 도구가 필요하다

  44. 2017.11.08
  45. 데스크톱 PC 혁명이 일어난 지 몇십 년이 지난 현재, 전 세계 20억 명 이상의 직장인들은 책상이 없는 곳에서 일하고 있다. 대부분이 우리의 세상을 돌아가도록 하는 인프라를 유지하는 일을 하는 사람들이다. 지난 몇 년간 그들은 노트북, 태블릿, 그리고 스마트폰을 사용했지만, 여전히 필요한 정보 중 상당수를 놓치고 있다....

VR | AR 관련 라이브러리

  1. 디지털 혁신의 선봉, 워크스테이션은 ‘레노버’다 - IDG Tech Dossier

  2. 2017.09.28
  3. 워크스테이션 분야가 심상치 않다. 침체되고 있는 PC 시장과 달리 매년 성장을 거듭하고 있으며 이러한 추세가 2026년까지 지속될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워크스테이션 분야에 기업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이유를 진단하는 한편, 글로벌 시스템 벤더 레노버가 그간 워크스테이션 혁신에 기울여온 노력과 제품 라인업을 정리했다. 주요 내용 - “가...

  4. VR과 AR이 여는 ‘몰입의 미래’와 워크스테이션의 역할

  5. 2017.09.19
  6.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은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몰입(immersive)’ 환경을 만들어내고 있다. 게임이나 엔터테인먼트뿐만 아니라 제품 설계나 협업 등 비즈니스의 생산성을 높여주며 여러 활용 사례가 나오고 있다. 하지만 가상현실을 비즈니스에 적용하기 위해서는 관련 솔루션과 콘텐츠를 제작해야 하며, 이를 위한 강력한 워크스테이션이 필수다....

  7. VR/AR시대의 디자인 시각화

  8. 2017.05.11
  9.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시각화 기술 역시 프로토타입이나 모델링 비용 없이 디자이너가 사실적인 자연환경 이미지를 빠르고 정교하게 제작하고, 보다 더 빠르게 출시해 고객들이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수준으로 발전했습니다. 최신 시각화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증강/가상현실 경험을 창조해낸 사례와, 이를 지원하는 Dell의 VR R...

  10. 2017년 7가지 기술 전망 : 크리에이티브 워크스테이션, IoT 임원, 자가 치유의 미래

  11. 2017.03.30
  12. 최근 2~3년 사이 인터넷, 모바일 등 디지털 기술 기업이 급부상하면서, 기존의 전통적인 기업들이 미래 비즈니스를 예측하기 힘들어졌다. 2017년은 그 변화의 속도가 더욱 빨라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격동의 시기에 기회를 포착하고 미래를 준비할 기업들이 주목해야 할 IT 산업의 7가지 트렌드를 살펴본다. 본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아 주시는 분들 중 ...

  13. 밀레니엄 세대 직원의 업무 생산성 향상을 위한 IT 환경 조성 가이드 - IDG TechFocus

  14. 2017.03.13
  15. 18세~34세 사이의 밀레니엄 세대는 현재 인구 중 가장 비중이 크고, 기업의 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핵심 연령층이기도 하다. 이들은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라고 표현할 만큼 디지털 기술에 더 친숙하며, 최신 기술을 통해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고 믿는 세대다. 따라서 근무 환경에 기대하는 기술 환경도 기존과는 다르다. 밀레니엄 세대...

  16. 가상현실 기술의 비즈니스 가치와 아시아태평양 시장 현황 : 포레스터 리포트

  17. 2017.02.28
  18. 포레스터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기업의 비즈니스 리더와 IT 책임자들을 대상으로 VR/AR 기술의 활용 현황에 대한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 아시아태평양 리더들은 이미 VR에 대한 실험을 진행하고 있으며, VR을 전략적으로 매우 중요한 요소로 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보고서는 VR/AR 기술의 기본 개념을 정리하고 비즈니스 환경에서 VR/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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