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강현실’이라면 여전히 포켓몬 고만 떠오르는가? 그렇다면 정말 증강현실이라는 빙산의 일각만 보는 것이다.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증강현실도 점점 더 대중화되고 있지만, 우리 눈에는 잘 보이지 않는 기업 안에서 다양하게 활약하 ...
2일 전
증강 현실(AR)과 가상 현실(VR) 도입을 고려하는 기업은 애플 ARKit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이미 보급된 '차세대 환경'을 지원하는 장치 수천 만 대가 사용자들의 액세스를 기다리고 있기 때문이다. AR과 VR을 게임용 '틈 ...
2일 전
세계 최대의 장거리 노선 항공사에서 직원은 물론 고객이 착용할 스마트 안경 도입을 추진하고 있다. 두바이(Dubai)에 본사를 둔 에미레이트 항공(Emirates Airlines)은 저가 항공사들과의 추격을 물리칠 전략적 구상으로 스마트 안경을 주목하 ...
마이크로소프트가 지난해 프로젝트 스콜피오, 즉 엑스박스 원 X을 예고하기 시작했을 때, VR이 가능한 콘솔로 홍보했으나, 이번 E3 2017 출시 행사에서는 가상현실에 대한 언급조차 없었다. 이미 마이크로소프트는 엑스박스 원 X에서 가상현실이 우 ...
영화 ‘프린세스 브라이드(The Princess Bride)’를 보면, 이니고 몬토야(Inigo Montoya)는 일련의 사건이 지나간 후, 영화 속 주인공이 의식을 잃은 뒤 어떤 일이 있었느냐는 질문에 다음과 같이 답했다. ...
“장기적으로 AR을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 고객을 위해서도 좋고 상업적 기회도 클 것이다.” 애플 CEO 팀 쿡이 2016년 7월 밝힌 내용이다. 필자의 예상대로 애플은 자체 시스템 전반에 걸쳐 AR 경험을 본격적으로 제작, ...
2017.06.08
올해 애플의 WWDC 키노트에서 가장 기억이 많이 남는 순간은 아이패드 프로로 증강현실을 시연했던 것이다. 테이블 위에 가상의 컵과 조명을 넣는 간단한 증강현실뿐만 아니라, 피터 잭슨의 개발 스튜디오 윙넛 AR(Wingnut AR)이 ARKit을 통해 ...
아이맥이 알록달록한 색깔의 보급형 컴퓨터에서 초강력 올인원 컴퓨터 중 하나로 바뀐 지는 오래 됐다. 하지만 그렇다고 아이맥이 전문가를 위한 최고의 컴퓨터인 적은 없었다. 2017년 WWDC에서 공개된 신형 아이맥 프로는 오는 12월 출시와 함께 바로 ...
애플은 완전히 새로운 맞춤형 맥 프로를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그렇다고 아이맥 제품군을 내버려둔 것은 아니었다. 이번 WWDC(Worldwide Developer’s Conference)에서 애플은 모두를 만족시킬 만한 신형 아이 ...
루씨드드림은 교육 전문 기업 미소야와 함께 가상현실과 인공지능을 접목한 영어교육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학습자가 반드시 익혀둬야 하는 긴박한 상황을 VR로 구현해 영어 학습 효과를 높인다는 것이 이번 사업 협력의 주된 배경이다. 루씨드드림 김창동 대표와 미소야 이보영 박사는 성인의 영어 습득에 보다 효과적...
2017.06.01
HTC가 가상현실 헤드셋 바이브(Vive)의 무선 버전을 2018년 초에 공개 예정이다. 신형 헤드셋은 화요일, 대만에서 열리고 있는 컴퓨텍스의 인텔 키노트 중 공개됐다. 인텔은 이 시스템을 상용화하기 위해 HTC와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
기술을 발전시키는 것은 혁신이지만, 혁신을 가능하게 만드는 것은 투자다. 매년 실리콘 밸리 처칠 클럽(Churchill Club)에서 열리는 톱 테크 트렌드(Top Tech Trends) 행사가 만원인 이유도 여기에 있다. 혁신적 아이디어가 있는 곳에 ...
레노버(www.lenovo.com/kr)와 구글이 차세대 VR(가상현실) 기기 개발을 위해 손잡았다. 레노버는 구글과 협력해 구글의 VR 플랫폼인 ‘데이드림(Daydream)’ 전용 독립형 VR 헤드셋을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레노버가 개발중인 차세대 VR 헤드셋은 월드센스(WorldSense)...
지난 해 7월 공개되면서 세계적인 관심을 불러 일으킨 포켓몬 고(Pokémon Go)가 대표적인 증강 현실(Augmented Reality, AR) 앱일 수는 있지만 최초의 AR 앱이라고 보기는 어렵다. 수 년 동안 인기를 구가한 증강 현 ...
2017.05.24
올해 구글 I/O 개발자 컨퍼런스에서도 구글은 수많은 신제품과 신기능을 발표했다. 안드로이드와 안드로이드 오토가 본격적으로 자동차에 기본 탑재되기 시작했으며, 알로(Allo)는 셀카 스티커 기능이 생겼다. 구글 검색은 지역 행사를 보여주기 시작했으며, ...
관련 테크라이브러리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시각화 기술 역시 프로토타입이나 모델링 비용 없이 디자이너가 사실적인 자연환경 이미지를 빠르고 정교하게 제작하고, 보다 더 빠르게 출시해 고객들이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수준으로 발전했습니다. 최신 시각화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증강/가상현실 경험을 창조해낸 사례와, 이를 지원하는 Dell의 VR R...
2017.05.11
최근 2~3년 사이 인터넷, 모바일 등 디지털 기술 기업이 급부상하면서, 기존의 전통적인 기업들이 미래 비즈니스를 예측하기 힘들어졌다. 2017년은 그 변화의 속도가 더욱 빨라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격동의 시기에 기회를 포착하고 미래를 준비할 기업들이 주목해야 할 IT 산업의 7가지 트렌드를 살펴본다. 본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아 주시는 분들 중 ...
2017.03.30
18세~34세 사이의 밀레니엄 세대는 현재 인구 중 가장 비중이 크고, 기업의 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핵심 연령층이기도 하다. 이들은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라고 표현할 만큼 디지털 기술에 더 친숙하며, 최신 기술을 통해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고 믿는 세대다. 따라서 근무 환경에 기대하는 기술 환경도 기존과는 다르다. 밀레니엄 세대...
2017.03.13
포레스터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기업의 비즈니스 리더와 IT 책임자들을 대상으로 VR/AR 기술의 활용 현황에 대한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 아시아태평양 리더들은 이미 VR에 대한 실험을 진행하고 있으며, VR을 전략적으로 매우 중요한 요소로 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보고서는 VR/AR 기술의 기본 개념을 정리하고 비즈니스 환경에서 VR/AR...
2017.02.28
2016년 7월, 전 세계 1억 명의 사용자가 동시에 포켓몬 고 앱에 열광했다. 포켓몬 고의 성공은 가능성에 머물러 있던 AR이라는 기술을 잘 활용할 때 폭발적인 성장과 수익으로 이어진다는 것을 증명한 사례다. VR·AR 기기 시장 규모는 2020년까지 5,000만 대로 성장할 전망이다. 그러나 아직 대중성과 실용성이라는 과제를 안고...
2017.02.22
2017년을 앞둔 현재 조직 내 IT 담당자들은 예측하기 어려운 미래를 앞장서 준비해야 할 상황에 처해 있다. 기업 경쟁력이 디지털에서 비롯될 것으로 예측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시대를 맞아 어깨가 더욱 무거워지고 있는 가운데, 전통적인 IT 업무까지 도맡아 책임져야 할 처지다. 클라우드와 IoT, 데이터 애널리틱스를 비롯해 AI와 자동화, 가상 및 증...
IDG
2016.12.20
  1. 토픽 브리핑 | 증강현실, 어디까지 왔나

  2. 2일 전
  3. ‘증강현실’이라면 여전히 포켓몬 고만 떠오르는가? 그렇다면 정말 증강현실이라는 빙산의 일각만 보는 것이다.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증강현실도 점점 더 대중화되고 있지만, 우리 눈에는 잘 보이지 않는 기업 안에서 다양하게 활약하는 중이다. 엔터프라이즈 핵심 기술로 진화 중인 증강현실 헤...

  4. 기업이 애플 ARKit에서 찾을 12가지 가능성

  5. 2일 전
  6. 증강 현실(AR)과 가상 현실(VR) 도입을 고려하는 기업은 애플 ARKit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이미 보급된 '차세대 환경'을 지원하는 장치 수천 만 대가 사용자들의 액세스를 기다리고 있기 때문이다. AR과 VR을 게임용 '틈새' 제품으로 간주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러나 AR과 VR은 이보...

  7. 스마트 안경에 관한 다섯 가지 놀라운 사실

  8. 5일 전
  9. 세계 최대의 장거리 노선 항공사에서 직원은 물론 고객이 착용할 스마트 안경 도입을 추진하고 있다. 두바이(Dubai)에 본사를 둔 에미레이트 항공(Emirates Airlines)은 저가 항공사들과의 추격을 물리칠 전략적 구상으로 스마트 안경을 주목하고 있다고 밝혔다. 항공사에서 탑승객 개개인을 배려하는 최고...

  10. “내년까지 기다리나…” MS의 엑스박스 원 X 공개 행사서 ‘쏙’ 빠진 VR

  11. 2017.06.13
  12. 마이크로소프트가 지난해 프로젝트 스콜피오, 즉 엑스박스 원 X을 예고하기 시작했을 때, VR이 가능한 콘솔로 홍보했으나, 이번 E3 2017 출시 행사에서는 가상현실에 대한 언급조차 없었다. 이미 마이크로소프트는 엑스박스 원 X에서 가상현실이 우선순위가 아니라는 점을 시사한 바 있다. 윈도우 10 PC와 엑스박스 원...

  13. 글로벌 칼럼 | 이야기 거리가 가득한 WWDC 2017 키노트 총평

  14. 2017.06.08
  15. 영화 ‘프린세스 브라이드(The Princess Bride)’를 보면, 이니고 몬토야(Inigo Montoya)는 일련의 사건이 지나간 후, 영화 속 주인공이 의식을 잃은 뒤 어떤 일이 있었느냐는 질문에 다음과 같이 답했다. “설명해 드리죠,” 라고 처음 운을 뗀 그는 그러...

  16. WWDC 2017: 애플과 AR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

  17. 2017.06.08
  18. “장기적으로 AR을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 고객을 위해서도 좋고 상업적 기회도 클 것이다.” 애플 CEO 팀 쿡이 2016년 7월 밝힌 내용이다. 필자의 예상대로 애플은 자체 시스템 전반에 걸쳐 AR 경험을 본격적으로 제작, 배포하기 위한 견고한 파트너십과 플랫폼을 발표했다. 애플은 WWD...

  19. 체험 리뷰 | 10.5인치 아이패드 프로로 즐기는 iOS 11의 증강현실

  20. 2017.06.07
  21. 올해 애플의 WWDC 키노트에서 가장 기억이 많이 남는 순간은 아이패드 프로로 증강현실을 시연했던 것이다. 테이블 위에 가상의 컵과 조명을 넣는 간단한 증강현실뿐만 아니라, 피터 잭슨의 개발 스튜디오 윙넛 AR(Wingnut AR)이 ARKit을 통해 개발한 배경, 사람 형태를 한 피규어, 운송수단, 폭발 효과 등 복잡한...

  22. 500만원짜리 아이맥 프로, “18코어 제온 칩에 라데온 베가 그래픽”

  23. 2017.06.07
  24. 아이맥이 알록달록한 색깔의 보급형 컴퓨터에서 초강력 올인원 컴퓨터 중 하나로 바뀐 지는 오래 됐다. 하지만 그렇다고 아이맥이 전문가를 위한 최고의 컴퓨터인 적은 없었다. 2017년 WWDC에서 공개된 신형 아이맥 프로는 오는 12월 출시와 함께 바로 이런 사실을 바꿔 놓을 것으로 보인다. 신형 아이맥 프로는 ...

  25. 신형 아이맥, CPU부터 포트까지 만족스러운 업그레이드

  26. 2017.06.07
  27. 애플은 완전히 새로운 맞춤형 맥 프로를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그렇다고 아이맥 제품군을 내버려둔 것은 아니었다. 이번 WWDC(Worldwide Developer’s Conference)에서 애플은 모두를 만족시킬 만한 신형 아이맥을 공개했다. 신형 아이맥의 겉모습은 기존 제품과 동일하지...

  28. 루씨드드림-미소야, VR 교육 사업 추진

  29. 2017.06.01
  30. 루씨드드림은 교육 전문 기업 미소야와 함께 가상현실과 인공지능을 접목한 영어교육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학습자가 반드시 익혀둬야 하는 긴박한 상황을 VR로 구현해 영어 학습 효과를 높인다는 것이 이번 사업 협력의 주된 배경이다. 루씨드드림 김창동 대표와 미소야 이보영 박사는 성인의 영어 습득에 보다 효과적...

  31. 거추장스러운 케이블을 와이기그로 바꾸다… HTC 무선형 바이브 VR 헤드셋

  32. 2017.05.31
  33. HTC가 가상현실 헤드셋 바이브(Vive)의 무선 버전을 2018년 초에 공개 예정이다. 신형 헤드셋은 화요일, 대만에서 열리고 있는 컴퓨텍스의 인텔 키노트 중 공개됐다. 인텔은 이 시스템을 상용화하기 위해 HTC와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무선형 HTC 바이브는 현재의 케이블 버전 바이브에 ...

  34. 벤처 캐피털리스트가 내다본 테크놀로지의 미래 : 처칠 클럽 톱 테크 트렌드

  35. 2017.05.30
  36. 기술을 발전시키는 것은 혁신이지만, 혁신을 가능하게 만드는 것은 투자다. 매년 실리콘 밸리 처칠 클럽(Churchill Club)에서 열리는 톱 테크 트렌드(Top Tech Trends) 행사가 만원인 이유도 여기에 있다. 혁신적 아이디어가 있는 곳에 돈이 따라 갈 것이라는 믿음 때문이다. 매년, 벤처캐피털리스트들로...

  37. 레노버, 구글과 협력해 ‘데이드림’ 기반 독립형 VR 헤드셋 개발

  38. 2017.05.30
  39. 레노버(www.lenovo.com/kr)와 구글이 차세대 VR(가상현실) 기기 개발을 위해 손잡았다. 레노버는 구글과 협력해 구글의 VR 플랫폼인 ‘데이드림(Daydream)’ 전용 독립형 VR 헤드셋을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레노버가 개발중인 차세대 VR 헤드셋은 월드센스(WorldSense)...

  40. “눈앞의 공룡부터 가구 배치까지” 사용해 볼 만한 증강현실 아이폰 앱 9종

  41. 2017.05.24
  42. 지난 해 7월 공개되면서 세계적인 관심을 불러 일으킨 포켓몬 고(Pokémon Go)가 대표적인 증강 현실(Augmented Reality, AR) 앱일 수는 있지만 최초의 AR 앱이라고 보기는 어렵다. 수 년 동안 인기를 구가한 증강 현실에서 중요한 것은 무엇을 어떻게 어떤 환경에서 보는지 이다. 말 그대로...

  43. 2017 구글 I/O 핵심 정리 : 안드로이드 O, 구글 홈, VR 등

  44. 2017.05.18
  45. 올해 구글 I/O 개발자 컨퍼런스에서도 구글은 수많은 신제품과 신기능을 발표했다. 안드로이드와 안드로이드 오토가 본격적으로 자동차에 기본 탑재되기 시작했으며, 알로(Allo)는 셀카 스티커 기능이 생겼다. 구글 검색은 지역 행사를 보여주기 시작했으며, 안드로이드 O는 이미 개발자 프리뷰로 나타났다. 이외에도 프로젝트 트레...

VR | AR 관련 라이브러리

  1. VR/AR시대의 디자인 시각화

  2. 2017.05.11
  3.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시각화 기술 역시 프로토타입이나 모델링 비용 없이 디자이너가 사실적인 자연환경 이미지를 빠르고 정교하게 제작하고, 보다 더 빠르게 출시해 고객들이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수준으로 발전했습니다. 최신 시각화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증강/가상현실 경험을 창조해낸 사례와, 이를 지원하는 Dell의 VR R...

  4. 2017년 7가지 기술 전망 : 크리에이티브 워크스테이션, IoT 임원, 자가 치유의 미래

  5. 2017.03.30
  6. 최근 2~3년 사이 인터넷, 모바일 등 디지털 기술 기업이 급부상하면서, 기존의 전통적인 기업들이 미래 비즈니스를 예측하기 힘들어졌다. 2017년은 그 변화의 속도가 더욱 빨라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격동의 시기에 기회를 포착하고 미래를 준비할 기업들이 주목해야 할 IT 산업의 7가지 트렌드를 살펴본다. 본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아 주시는 분들 중 ...

  7. 밀레니엄 세대 직원의 업무 생산성 향상을 위한 IT 환경 조성 가이드 - IDG TechFocus

  8. 2017.03.13
  9. 18세~34세 사이의 밀레니엄 세대는 현재 인구 중 가장 비중이 크고, 기업의 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핵심 연령층이기도 하다. 이들은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라고 표현할 만큼 디지털 기술에 더 친숙하며, 최신 기술을 통해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고 믿는 세대다. 따라서 근무 환경에 기대하는 기술 환경도 기존과는 다르다. 밀레니엄 세대...

  10. 가상현실 기술의 비즈니스 가치와 아시아태평양 시장 현황 : 포레스터 리포트

  11. 2017.02.28
  12. 포레스터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기업의 비즈니스 리더와 IT 책임자들을 대상으로 VR/AR 기술의 활용 현황에 대한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 아시아태평양 리더들은 이미 VR에 대한 실험을 진행하고 있으며, VR을 전략적으로 매우 중요한 요소로 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보고서는 VR/AR 기술의 기본 개념을 정리하고 비즈니스 환경에서 VR/AR...

  13. 한국IDG 조사 결과 | 2017 VR·AR 사용 현황 조사 - IDG Market Pulse

  14. 2017.02.22
  15. 2016년 7월, 전 세계 1억 명의 사용자가 동시에 포켓몬 고 앱에 열광했다. 포켓몬 고의 성공은 가능성에 머물러 있던 AR이라는 기술을 잘 활용할 때 폭발적인 성장과 수익으로 이어진다는 것을 증명한 사례다. VR·AR 기기 시장 규모는 2020년까지 5,000만 대로 성장할 전망이다. 그러나 아직 대중성과 실용성이라는 과제를 안고...

  16. 2017 IT 전망 보고서 - IDG Deep Dive

  17. 2016.12.20
  18. 2017년을 앞둔 현재 조직 내 IT 담당자들은 예측하기 어려운 미래를 앞장서 준비해야 할 상황에 처해 있다. 기업 경쟁력이 디지털에서 비롯될 것으로 예측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시대를 맞아 어깨가 더욱 무거워지고 있는 가운데, 전통적인 IT 업무까지 도맡아 책임져야 할 처지다. 클라우드와 IoT, 데이터 애널리틱스를 비롯해 AI와 자동화, 가상 및 증...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