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www.uplus.co.kr)는 AR글래스 전문 제조기업 엔리얼(www.nreal.ai)과 전략적 협력을 통해 AR글래스 ‘엔리얼 라이트(Nreal Light)’를 국내 공개한다고 밝혔다. AR글래스는 안경을 쓰듯이 자연스럽게 기기를 착...
SAS(www.sas.com)가 시장조사기관 퓨처럼 리서치와 함께 ‘2030년 고객 경험의 미래(Experience 2030: The Future of Customer Experience)’ 설문 조사 보고서를 발표했다. SAS와 퓨처럼 리서치는 지...
코너스톤 온디맨드는 페이스북 오큘러스와 협업해 기업 교육 및 글로벌 인력 개발 부문에서 가상현실(VR)의 비중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페이스북은 지난 8월 새롭게 설계된 ‘비즈니스용 오큘러스(Oculus for Business)’ 플랫폼을 발표했...
2일 전
KT(www.kt.com)가 금호고속과 ‘고속버스 VR 서비스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사는 프리미엄 고속버스 안에서 즐길 수 있는 VR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
3일 전
SK텔레콤(www.sktelecom.com)이 삶의 범위를 가상 공간으로 확장하는 ‘5G 가상 세계’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가상현실(VR) 생태계 확대를 위해 페이스북, 카카오, 넥슨 등 글로벌 ICT·콘텐츠 기업과도 각각 손잡았다. SK...
3일 전
SK텔레콤(www.sktelecom.com)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과 청소년들의 정보 격차 해소 및 콘텐츠 복지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 2014년 이래 SK텔레콤이 추진해 온 전국 어린이 대상 ICT 정보 격차 해...
2019.11.13
마이크로소프트가 마인크래프트 어스(Minecraft Earth)를 얼리 액세스로 출시했다. 이제 안드로이드와 iOS 사용자라면 누구라도 프리뷰 버전을 다운로드해 새로운 마이크로소프트의 가상 세계를 탐험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마인크래프트 어스 ...
애플이 AR 글래스를 개발 중이라는 소문은 몇 년간 있었고, 이제 구체적인 증거가 나오기 시작했다. iOS 13의 특정 빌드에는 AR 헤드셋의 모양이 안경 형태일지, 구글 데이드림처럼 얼굴에 착용하는 디스플레이 형태일지, 아니면 둘 다 일지를 짐작하게 ...
어도비가 증강현실(AR) 환경에서 몰입 경험을 제작하고 공유할 수 있는 어도비 에어로(Adobe Aero)를 출시했다. 누구나 무료 iOS 앱으로 사용 가능하다. 어도비 에어로 출시로, 디자이너가 코딩 기술 없이도 디지털 및 현실 세계의 경계를 허무...
2019.11.07
지금까지 햅틱 기술을 경험하지 않은 사람은 없다. 문자 메시지가 도착했음을 알리는 짧은 진동, 게임에서 수류탄이 터질 때 컨트롤러의 흔들림, 모두 햅틱이다. VR, AR에 사용되는 옷과 장갑이 기업 시장을 노리는 이유는 햅틱이 제공하는 정보 피드백이 ...
2019.11.05
애플과 구글의 최신 플래그십 스마트폰에는 놀라운 카메라가 있다. 그런데 대중의 반응은 놀라울 정도로 무덤덤하다. 스마트폰에서 카메라가 차지하는 중요성이나 중심적인 역할에도 불구하고, 기존의 카메라도 이미 충분히 놀라웠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더 좋 ...
교육부는 정부서울청사에서 ‘민간참여형 학교공간혁신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LG유플러스,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각각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창의력과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민간 기업이 참여해 첨단기술과 연계된 미래형 교육모델을 학교공간혁신...
2019.10.23
LG유플러스(www.uplus.co.kr)는 서울 용산 본사에서 5G 서비스 전략을 발표하는 기자간담회를 열고, 헬스와 쇼핑 분야에 5G를 접목한 생활밀착형 5G 서비스인 ‘스마트홈트’와 ‘U+ AR쇼핑’을 발표했다. 5G 서비스 1.0이 ▲스포츠(...
2019.10.15
LG유플러스는 VR기기 전문 업체인 피코(Pico)와 독점 제휴해 ‘LG V50S ThinQ’와 호환 가능한 VR 헤드셋인 ‘Pico 리얼플러스’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피코 리얼플러스는 4K(3840×2160)의 해상도와 818...
2019.10.14
모든 사람들은 증강현실(AR)이 다음번의 굉장한 것(Next Big Thing)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지만 왜 그런지 정확히 알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 AR에 관해 쏟아지는 기사들은 일반적으로 AR이 보건의료, 전쟁, 교육, 게임 그리 ...
2019.10.10
  1. LG유플러스, 엔리얼 ‘AR글래스’ 국내 공개

  2. 1일 전
  3. LG유플러스(www.uplus.co.kr)는 AR글래스 전문 제조기업 엔리얼(www.nreal.ai)과 전략적 협력을 통해 AR글래스 ‘엔리얼 라이트(Nreal Light)’를 국내 공개한다고 밝혔다. AR글래스는 안경을 쓰듯이 자연스럽게 기기를 착...

  4. SAS, ‘2030년 고객 경험의 미래’ 설문 조사 결과 발표

  5. 1일 전
  6. SAS(www.sas.com)가 시장조사기관 퓨처럼 리서치와 함께 ‘2030년 고객 경험의 미래(Experience 2030: The Future of Customer Experience)’ 설문 조사 보고서를 발표했다. SAS와 퓨처럼 리서치는 지...

  7. 코너스톤, 페이스북과 협업...“가상현실 직무교육 가치 제고”

  8. 2일 전
  9. 코너스톤 온디맨드는 페이스북 오큘러스와 협업해 기업 교육 및 글로벌 인력 개발 부문에서 가상현실(VR)의 비중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페이스북은 지난 8월 새롭게 설계된 ‘비즈니스용 오큘러스(Oculus for Business)’ 플랫폼을 발표했...

  10. KT-금호고속, ‘고속버스 VR 서비스’ 위한 업무협약 체결 

  11. 3일 전
  12. KT(www.kt.com)가 금호고속과 ‘고속버스 VR 서비스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사는 프리미엄 고속버스 안에서 즐길 수 있는 VR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

  13. SKT, ‘5G 가상 세계’ 사업 본격화...생태계 확대 위해 협업

  14. 3일 전
  15. SK텔레콤(www.sktelecom.com)이 삶의 범위를 가상 공간으로 확장하는 ‘5G 가상 세계’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가상현실(VR) 생태계 확대를 위해 페이스북, 카카오, 넥슨 등 글로벌 ICT·콘텐츠 기업과도 각각 손잡았다. SK...

  16. SK텔레콤-경기평생교육진흥원, 청소년 디지털 정보격차 해소 위해 업무 협약

  17. 2019.11.13
  18. SK텔레콤(www.sktelecom.com)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과 청소년들의 정보 격차 해소 및 콘텐츠 복지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 2014년 이래 SK텔레콤이 추진해 온 전국 어린이 대상 ICT 정보 격차 해...

  19. “증강현실로 재탄생” 마인크래프트 어스, 얼리 액세스로 출시

  20. 2019.11.13
  21. 마이크로소프트가 마인크래프트 어스(Minecraft Earth)를 얼리 액세스로 출시했다. 이제 안드로이드와 iOS 사용자라면 누구라도 프리뷰 버전을 다운로드해 새로운 마이크로소프트의 가상 세계를 탐험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마인크래프트 어스 ...

  22. 애플 AR 글래스 루머 라운드업 : AR 헤드셋 2022년, AR 글래스는 2023년 출시?

  23. 2019.11.12
  24. 애플이 AR 글래스를 개발 중이라는 소문은 몇 년간 있었고, 이제 구체적인 증거가 나오기 시작했다. iOS 13의 특정 빌드에는 AR 헤드셋의 모양이 안경 형태일지, 구글 데이드림처럼 얼굴에 착용하는 디스플레이 형태일지, 아니면 둘 다 일지를 짐작하게...

  25. 어도비, AR 몰입 경험 제작 앱 ‘어도비 에어로’ 공개

  26. 2019.11.07
  27. 어도비가 증강현실(AR) 환경에서 몰입 경험을 제작하고 공유할 수 있는 어도비 에어로(Adobe Aero)를 출시했다. 누구나 무료 iOS 앱으로 사용 가능하다. 어도비 에어로 출시로, 디자이너가 코딩 기술 없이도 디지털 및 현실 세계의 경계를 허무...

  28. VR과 AR의 핵심 인터페이스 햅틱에 대한 3가지 오해

  29. 2019.11.05
  30. 지금까지 햅틱 기술을 경험하지 않은 사람은 없다. 문자 메시지가 도착했음을 알리는 짧은 진동, 게임에서 수류탄이 터질 때 컨트롤러의 흔들림, 모두 햅틱이다. VR, AR에 사용되는 옷과 장갑이 기업 시장을 노리는 이유는 햅틱이 제공하는 정보 피드백이...

  31. “애플의 U1과 구글의 솔리” 스마트폰에 탑재된 레이더 기술의 승자는?

  32. 2019.10.23
  33. 애플과 구글의 최신 플래그십 스마트폰에는 놀라운 카메라가 있다. 그런데 대중의 반응은 놀라울 정도로 무덤덤하다. 스마트폰에서 카메라가 차지하는 중요성이나 중심적인 역할에도 불구하고, 기존의 카메라도 이미 충분히 놀라웠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더 좋...

  34. 교육부, ‘민간참여형 학교공간혁신사업’ 업무협약 체결

  35. 2019.10.23
  36. 교육부는 정부서울청사에서 ‘민간참여형 학교공간혁신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LG유플러스,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각각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창의력과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민간 기업이 참여해 첨단기술과 연계된 미래형 교육모델을 학교공간혁신...

  37. LG유플러스, 5G 서비스 2.0으로 진화...“AI로 홈트레이닝·AR로 쇼핑”

  38. 2019.10.15
  39. LG유플러스(www.uplus.co.kr)는 서울 용산 본사에서 5G 서비스 전략을 발표하는 기자간담회를 열고, 헬스와 쇼핑 분야에 5G를 접목한 생활밀착형 5G 서비스인 ‘스마트홈트’와 ‘U+ AR쇼핑’을 발표했다. 5G 서비스 1.0이 ▲스포츠(...

  40. LG유플러스, 하이브리드형 VR 헤드셋 출시

  41. 2019.10.14
  42. LG유플러스는 VR기기 전문 업체인 피코(Pico)와 독점 제휴해 ‘LG V50S ThinQ’와 호환 가능한 VR 헤드셋인 ‘Pico 리얼플러스’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피코 리얼플러스는 4K(3840×2160)의 해상도와 818...

  43. AR에 대한 우리의 생각을 ‘증강’시켜야 할 때인 이유

  44. 2019.10.10
  45. 모든 사람들은 증강현실(AR)이 다음번의 굉장한 것(Next Big Thing)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지만 왜 그런지 정확히 알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 AR에 관해 쏟아지는 기사들은 일반적으로 AR이 보건의료, 전쟁, 교육, 게임 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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