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7일,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 10 가을 크리에이터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추가된 많은 새 기능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윈도우 혼합 현실일 것이다. 그리고 가을 크리에이터 업데이트 공개에 때맞춰 마이크로소프트의 첫 윈도우 혼합 현실 헤드셋이 ...
오큘러스 프로젝트 산타 크루즈(Santa Cruz) 헤드셋을 리뷰하기 위해 직접 체험하면서, 가상 현실(Virtual Reality, 이하 VR)의 ‘경이로움’을 잊고 있었다는 사실을 떠올렸다. 마지막으로 가상 현실 기술이 큰 발 ...
4일 전
오늘날 가속화되는 디지털 변혁의 흐름 속에서 기업의 UX 리더들은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앞선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기업의 수익과 성장을 이끌어내는 고객 경험을 창출해야하는 시대를 맞이했다. 이러한 흐름을 반영해 한국 IDG는 &ld ...
2017.10.13
PC 기반의 가상현실을 더 저렴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 올해 초만 해도 오큘러스 리프트에 오큘러스 터치 컨트롤러를 추가하면 총 800달러가 들었지만, 여름에 500달러로 내려가더니, 이제는 400달러에 구입할 수 있게 된 것. 몇 달만에 가격이 절반 ...
VR 업계가 ‘스위트 스폿(sweet spot)’에 집중하고 있다. 스위트 스폿은 정확하게 무엇일까? 모바일 VR이나 PC 기반 VR, 혹은 둘을 섞어 놓은 것이 아니라, 선이 없어도 오큘러스 리프트만큼의 충실도가 높은(high- ...
이미 HTC 바이브(HTC Vive)와 오큘러스 리프트(Oculus Rift)가 출시되었다. 그러나 오는 10월 17일 이후에는 최고의 PC용 가상 현실 헤드셋 자리를 놓고 펼쳐질 ‘전투’의 양상이 한층 더 복잡해질 전망이다. 마 ...
인텔이 독자적 VR 헤드셋 프로젝트 알로이(Project Alloy) 중단을 발표했다. PC 기반 VR 제품과 경쟁하기 어렵다는 판단에서다. 2016년 8월 인텔은 가상현실 기술을 오픈소스 플랫폼으로 개발하는 목적으로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해 프로 ...
2017.09.25
모토로라를 레노버에 판 지 약 4년만에 구글이 다른 안드로이드 협력사 HTC를 상대로 대규모 거래를 진행한다. 그러나 회사 전체를 구매하는 대신 회사의 두뇌를 구입하고 있다. 구글은 이미 HTC 인력의 역량에 대해 잘 파악하고 있다. 구글 하드웨 ...
2017.09.22
인텔이 자사 코어 프로세서 제품군에 전용 로직을 구축해 가상현실을 가속화할 방법을 모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기본형 노트북에서도 가상현실 경험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이다. 인텔 가상현실 CoE(Center of Excellence) 디렉터 ...
마이크로소프트가 ‘마인크래프트(Minecraft)’ 및 마인크래프트 에듀케이션 에디션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마인크래프트 대규모 업데이트인 ‘베터 투게더 업데이트(Better Together Update)’는 여러 명의 사용자가 엑스박스(Xbox), 모바일, 가상현실(VR),...
2017.09.21
소셜네트워크는 아이돌 그룹과 함께 하는 증강현실 데이트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그 첫 번째 그룹으로 엠넷의 오디션 프로그램 출신의 보이그룹 ‘소년24’이다. 소년24 중에서도 ‘유닛 블랙’으로 활동했던 8인의 멤버들은 이미 촬영을 완료한 상태로, 팬들과 함께...
2017.09.21
페이스북의 자회사 오큘러스가 코리아 VR 페스티벌에서 가상현실을 활용한 소셜 VR 플랫폼인 ‘페이스북 스페이스(Facebook Spaces)’를 선보였다. 페이스북 스페이스는 오큘러스의 리프트(Rift)와 가상공간에서 자유자재로 손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터치(Touch)를 활용해 페이스북...
2017.09.20
페이스 ID에 대한 미디어의 관심이 높지만, 아이폰 사용자들의 생활을 바꿀 더 큰 것은 바로 애플의 ARKit다. 출시 준비를 마친 AR 앱들 아이폰 X 공개 행사에서 AR 게임으로 시선을 끌었다. 하지만 초기에 사용할 수 있는 ARKit 활용 ...
2017.09.19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공동 주최하고, 한국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가 주관하는 ‘코리아 VR 페스티벌 2017(이하 KVRF)’이 9월 16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상암 누리꿈스퀘어 일대에서 개최된다. 이번 KVRF에는 엔터테인먼트관, 융합콘텐츠관, 동계스포츠관 등 다양한 주제로 전시공...
2017.09.13
오늘날 여러 명이 모여 멀티플레이어 가상현실(VR)을 함께 즐기려면 한 명당 게이밍 PC가 한 대씩 필요하다. 그러나 언젠가는 게이밍 PC 한 대만 사용하는 것이 정상이 될 지도 모른다. PCWorld는 VR 헤드셋 4개를 동시 실행 가능한 인텔 ...
관련 테크라이브러리
[본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으신 분들 중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카페라떼 기프티콘을 드립니다.(30명)] 워크스테이션 분야가 심상치 않다. 침체되고 있는 PC 시장과 달리 매년 성장을 거듭하고 있으며 이러한 추세가 2026년까지 지속될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워크스테이션 분야에 기업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이유를 진단하는 한편, 글로벌 시스템 벤더 레...
2017.09.28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은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몰입(immersive)’ 환경을 만들어내고 있다. 게임이나 엔터테인먼트뿐만 아니라 제품 설계나 협업 등 비즈니스의 생산성을 높여주며 여러 활용 사례가 나오고 있다. 하지만 가상현실을 비즈니스에 적용하기 위해서는 관련 솔루션과 콘텐츠를 제작해야 하며, 이를 위한 강력한 워크스테이션이 필수다....
2017.09.19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시각화 기술 역시 프로토타입이나 모델링 비용 없이 디자이너가 사실적인 자연환경 이미지를 빠르고 정교하게 제작하고, 보다 더 빠르게 출시해 고객들이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수준으로 발전했습니다. 최신 시각화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증강/가상현실 경험을 창조해낸 사례와, 이를 지원하는 Dell의 VR R...
2017.05.11
최근 2~3년 사이 인터넷, 모바일 등 디지털 기술 기업이 급부상하면서, 기존의 전통적인 기업들이 미래 비즈니스를 예측하기 힘들어졌다. 2017년은 그 변화의 속도가 더욱 빨라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격동의 시기에 기회를 포착하고 미래를 준비할 기업들이 주목해야 할 IT 산업의 7가지 트렌드를 살펴본다. 본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아 주시는 분들 중 ...
2017.03.30
18세~34세 사이의 밀레니엄 세대는 현재 인구 중 가장 비중이 크고, 기업의 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핵심 연령층이기도 하다. 이들은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라고 표현할 만큼 디지털 기술에 더 친숙하며, 최신 기술을 통해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고 믿는 세대다. 따라서 근무 환경에 기대하는 기술 환경도 기존과는 다르다. 밀레니엄 세대...
2017.03.13
포레스터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기업의 비즈니스 리더와 IT 책임자들을 대상으로 VR/AR 기술의 활용 현황에 대한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 아시아태평양 리더들은 이미 VR에 대한 실험을 진행하고 있으며, VR을 전략적으로 매우 중요한 요소로 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보고서는 VR/AR 기술의 기본 개념을 정리하고 비즈니스 환경에서 VR/AR...
2017.02.28
  1. “혼동 주의!” 윈도우 혼합 현실 헤드셋은 그냥 VR 헤드셋

  2. 2017.10.20
  3. 10월 17일,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 10 가을 크리에이터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추가된 많은 새 기능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윈도우 혼합 현실일 것이다. 그리고 가을 크리에이터 업데이트 공개에 때맞춰 마이크로소프트의 첫 윈도우 혼합 현실 헤드셋이 출시됐다. 에이서, 레노버, HP, 델 등에서 내놓은 것이다. 아마...

  4. 체험 리뷰 | 오큘러스 산타 크루즈 “무선 VR, 꿈이 아닌 현실”임을 입증하다

  5. 4일 전
  6. 오큘러스 프로젝트 산타 크루즈(Santa Cruz) 헤드셋을 리뷰하기 위해 직접 체험하면서, 가상 현실(Virtual Reality, 이하 VR)의 ‘경이로움’을 잊고 있었다는 사실을 떠올렸다. 마지막으로 가상 현실 기술이 큰 발전을 보인 지도 3년이 지났다. 방 하나를 가득 채우는 VR 경험을 선물...

  7. 한국 IDG, 11월 9일 UX World 2017 컨퍼런스 개최… 페이스북, 구글, 우버, 인스타그램 연사 참여

  8. 2017.10.13
  9. 오늘날 가속화되는 디지털 변혁의 흐름 속에서 기업의 UX 리더들은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앞선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기업의 수익과 성장을 이끌어내는 고객 경험을 창출해야하는 시대를 맞이했다. 이러한 흐름을 반영해 한국 IDG는 “디지털 시대의 비즈니스를 위한 혁신적인 사용자 경험”을...

  10. 고사양 VR 대중화의 시작… 오큘러스, 리프트 가격 인하

  11. 2017.10.12
  12. PC 기반의 가상현실을 더 저렴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 올해 초만 해도 오큘러스 리프트에 오큘러스 터치 컨트롤러를 추가하면 총 800달러가 들었지만, 여름에 500달러로 내려가더니, 이제는 400달러에 구입할 수 있게 된 것. 몇 달만에 가격이 절반으로 하락했다. 일부에서는 VR 헤드셋의 판매량이 기대에 미치지 못...

  13. “PC도, 스마트폰도, 케이블도 필요 없는” 독립형 VR 헤드셋 ‘오큘러스 고’ 공개

  14. 2017.10.12
  15. VR 업계가 ‘스위트 스폿(sweet spot)’에 집중하고 있다. 스위트 스폿은 정확하게 무엇일까? 모바일 VR이나 PC 기반 VR, 혹은 둘을 섞어 놓은 것이 아니라, 선이 없어도 오큘러스 리프트만큼의 충실도가 높은(high-fidelity) 경험을 할 수 있는 것을 의미한다. 4번째 오큘러...

  16. “HTC 바이브 vs. 오큘러스 리프트 vs. 윈도우 MR” 차이점 완벽 분석

  17. 2017.09.26
  18. 이미 HTC 바이브(HTC Vive)와 오큘러스 리프트(Oculus Rift)가 출시되었다. 그러나 오는 10월 17일 이후에는 최고의 PC용 가상 현실 헤드셋 자리를 놓고 펼쳐질 ‘전투’의 양상이 한층 더 복잡해질 전망이다. 마이크소프트와 파트너들이 윈도우 10 가을 크리에이터스 업데이트(Fall ...

  19. 인텔, 일체형 VR 기기 프로젝트 알로이 개발 중단

  20. 2017.09.25
  21. 인텔이 독자적 VR 헤드셋 프로젝트 알로이(Project Alloy) 중단을 발표했다. PC 기반 VR 제품과 경쟁하기 어렵다는 판단에서다. 2016년 8월 인텔은 가상현실 기술을 오픈소스 플랫폼으로 개발하는 목적으로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해 프로젝트 알로이를 런칭했다. 인텔 가상현실 센터 이사 킴 팔리스터는 사용자 ...

  22. 구글, HTC 개발 인력 2,000명 대규모 영입…’메이드 바이 구글’에 힘 실을 듯

  23. 2017.09.22
  24. 모토로라를 레노버에 판 지 약 4년만에 구글이 다른 안드로이드 협력사 HTC를 상대로 대규모 거래를 진행한다. 그러나 회사 전체를 구매하는 대신 회사의 두뇌를 구입하고 있다. 구글은 이미 HTC 인력의 역량에 대해 잘 파악하고 있다. 구글 하드웨어 수석 부사장이자 전 모토로라 사장 릭 오스텔로는 목요일 “...

  25. 인텔, 코어 CPU에 VR 전용 기능 탑재 암시…최적화로 VR 확산 대응

  26. 2017.09.22
  27. 인텔이 자사 코어 프로세서 제품군에 전용 로직을 구축해 가상현실을 가속화할 방법을 모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기본형 노트북에서도 가상현실 경험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이다. 인텔 가상현실 CoE(Center of Excellence) 디렉터 킴 팰리스터는 가상현실 개발자 컨퍼런스(Virtual Reality De...

  28. 마이크로소프트, 마인크래프트 업데이트 공개

  29. 2017.09.21
  30. 마이크로소프트가 ‘마인크래프트(Minecraft)’ 및 마인크래프트 에듀케이션 에디션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마인크래프트 대규모 업데이트인 ‘베터 투게더 업데이트(Better Together Update)’는 여러 명의 사용자가 엑스박스(Xbox), 모바일, 가상현실(VR),...

  31. 소셜네트워크, CJ E&M과 함께 아이돌 AR 프로젝트 진행

  32. 2017.09.21
  33. 소셜네트워크는 아이돌 그룹과 함께 하는 증강현실 데이트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그 첫 번째 그룹으로 엠넷의 오디션 프로그램 출신의 보이그룹 ‘소년24’이다. 소년24 중에서도 ‘유닛 블랙’으로 활동했던 8인의 멤버들은 이미 촬영을 완료한 상태로, 팬들과 함께...

  34. 오큘러스, 코리아VR페스티벌서 ‘페이스북 스페이스’ 공개

  35. 2017.09.20
  36. 페이스북의 자회사 오큘러스가 코리아 VR 페스티벌에서 가상현실을 활용한 소셜 VR 플랫폼인 ‘페이스북 스페이스(Facebook Spaces)’를 선보였다. 페이스북 스페이스는 오큘러스의 리프트(Rift)와 가상공간에서 자유자재로 손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터치(Touch)를 활용해 페이스북...

  37. IDG 블로그 | “엔터테인먼트부터 기업용 앱까지” 앱 스토어에 등장한 iOS 11 ARKit 활용 앱

  38. 2017.09.19
  39. 페이스 ID에 대한 미디어의 관심이 높지만, 아이폰 사용자들의 생활을 바꿀 더 큰 것은 바로 애플의 ARKit다. 출시 준비를 마친 AR 앱들 아이폰 X 공개 행사에서 AR 게임으로 시선을 끌었다. 하지만 초기에 사용할 수 있는 ARKit 활용 앱은 엔터테인먼트 앱뿐만이 아니다. iOS 11 출시에 맞춰 앱 ...

  40. 산업간 융합 보여주는 ‘코리아 VR 페스티벌 2017’ 개최

  41. 2017.09.13
  42.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공동 주최하고, 한국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가 주관하는 ‘코리아 VR 페스티벌 2017(이하 KVRF)’이 9월 16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상암 누리꿈스퀘어 일대에서 개최된다. 이번 KVRF에는 엔터테인먼트관, 융합콘텐츠관, 동계스포츠관 등 다양한 주제로 전시공...

  43. “가능성 확인!” PC 한 대로 4명이 동시에 스타트렉 VR을 즐기는 방법

  44. 2017.09.12
  45. 오늘날 여러 명이 모여 멀티플레이어 가상현실(VR)을 함께 즐기려면 한 명당 게이밍 PC가 한 대씩 필요하다. 그러나 언젠가는 게이밍 PC 한 대만 사용하는 것이 정상이 될 지도 모른다. PCWorld는 VR 헤드셋 4개를 동시 실행 가능한 인텔(Intel) 개념 증명(proof-of-concept) PC를 이용해 ...

VR | AR 관련 라이브러리

  1. 디지털 혁신의 선봉, 워크스테이션은 ‘레노버’다 - IDG Tech Dossier

  2. 2017.09.28
  3. [본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으신 분들 중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카페라떼 기프티콘을 드립니다.(30명)] 워크스테이션 분야가 심상치 않다. 침체되고 있는 PC 시장과 달리 매년 성장을 거듭하고 있으며 이러한 추세가 2026년까지 지속될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워크스테이션 분야에 기업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이유를 진단하는 한편, 글로벌 시스템 벤더 레...

  4. VR과 AR이 여는 ‘몰입의 미래’와 워크스테이션의 역할

  5. 2017.09.19
  6.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은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몰입(immersive)’ 환경을 만들어내고 있다. 게임이나 엔터테인먼트뿐만 아니라 제품 설계나 협업 등 비즈니스의 생산성을 높여주며 여러 활용 사례가 나오고 있다. 하지만 가상현실을 비즈니스에 적용하기 위해서는 관련 솔루션과 콘텐츠를 제작해야 하며, 이를 위한 강력한 워크스테이션이 필수다....

  7. VR/AR시대의 디자인 시각화

  8. 2017.05.11
  9.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시각화 기술 역시 프로토타입이나 모델링 비용 없이 디자이너가 사실적인 자연환경 이미지를 빠르고 정교하게 제작하고, 보다 더 빠르게 출시해 고객들이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수준으로 발전했습니다. 최신 시각화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증강/가상현실 경험을 창조해낸 사례와, 이를 지원하는 Dell의 VR R...

  10. 2017년 7가지 기술 전망 : 크리에이티브 워크스테이션, IoT 임원, 자가 치유의 미래

  11. 2017.03.30
  12. 최근 2~3년 사이 인터넷, 모바일 등 디지털 기술 기업이 급부상하면서, 기존의 전통적인 기업들이 미래 비즈니스를 예측하기 힘들어졌다. 2017년은 그 변화의 속도가 더욱 빨라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격동의 시기에 기회를 포착하고 미래를 준비할 기업들이 주목해야 할 IT 산업의 7가지 트렌드를 살펴본다. 본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아 주시는 분들 중 ...

  13. 밀레니엄 세대 직원의 업무 생산성 향상을 위한 IT 환경 조성 가이드 - IDG TechFocus

  14. 2017.03.13
  15. 18세~34세 사이의 밀레니엄 세대는 현재 인구 중 가장 비중이 크고, 기업의 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핵심 연령층이기도 하다. 이들은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라고 표현할 만큼 디지털 기술에 더 친숙하며, 최신 기술을 통해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고 믿는 세대다. 따라서 근무 환경에 기대하는 기술 환경도 기존과는 다르다. 밀레니엄 세대...

  16. 가상현실 기술의 비즈니스 가치와 아시아태평양 시장 현황 : 포레스터 리포트

  17. 2017.02.28
  18. 포레스터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기업의 비즈니스 리더와 IT 책임자들을 대상으로 VR/AR 기술의 활용 현황에 대한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 아시아태평양 리더들은 이미 VR에 대한 실험을 진행하고 있으며, VR을 전략적으로 매우 중요한 요소로 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보고서는 VR/AR 기술의 기본 개념을 정리하고 비즈니스 환경에서 VR/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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