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과는 달리, 하드웨어 자체에는 ‘얼리 액세스’ 기간이 존재하지 않는다. 하지만 필자는 사실상 존재하지 않는 DL 얼리 액세스 기간 때문에 마이크로소프트의 혼합 현실 헤드셋에 대한 글을 미뤘었다. 지난해 10월 약 4~6종의 윈 ...
2018.05.15
지난주 구글 I/O 개발자 컨퍼런스에 등장한 구글 경영진들은 여유롭게 무대를 거닐었다. 참가자들은 감탄의 감탄을 자아냈다. 시리의 경쟁 제품인 구글 어시스턴는 이제 계속 발전을 거듭해왔고, 몇 년 뒤에는 영화 ‘그녀(Her)’가 ...
2018.05.14
사용자들의 바람과는 달리, 마이크로소프트가 일반 사용자 기업이 아니라 IBM처럼 기업 시장을 노리되 단지 조금 더 접근성이 뛰어날 뿐인 방향으로 움직인다는 우려가 있다. 미국 시애틀에서 5월 8일부터 열리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빌드 개발자 컨퍼런스를 ...
2018.05.09
머신러닝은 사용자의 특정한 요구와 필요에 맞게 편집된 인터넷을 제공할 정도로 발전했다. 구글은 머신러닝 기술을 수년 간 집중 공략해 온 기업 중 하나다. 화요일 구글 I/O 컨퍼런스의 기조연설에서 구글 지도 앱의 정밀함과 비전이 신선하고 인상적인 방식 ...
2018.05.09
휴먼아이티솔루션은 노인 치매문제 해결을 위해 치매 예방과 재활 운동을 목적으로 ‘모션센서를 이용한 가상현실 인지재활시스템 티온(Tion)’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여년 간 시니어 운동기기를 연구하고 개발해온 휴먼아이티솔루션은 치매 예방과 재활운동을 위한 VR(가상현실) 기반 인지재활시스템...
2018.05.09
에프엑스기어(www.fxgear.net)가 징동그룹의 주최 하에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JD 패션스페이스’ 전시회에서 ‘에프엑스미러(www.fxmirror.net)’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JD 패션스페이스는 중국 전자상거래 기업인 징동그룹이 전국적으로 주최하는 전시로, 소...
2018.05.08
페이스북이 오큘러스 고(Oculus Go)를 출시했다. 지난해 10월에 발표된 이 제품은 오큘러스의 주력 제품인 오큘러스 리프트(Oculus Rift) 헤드셋의 휴대용 버전으로 삼성의 기어 VR(Gear VR)과 구글 데이드림 VR(Daydream V ...
애플이 증강현실과 가상현실을 결합한 독립형 헤드셋을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씨넷(CNet)의 보도에 따르면, 코드명 T288인 이 헤드셋은 2020년에 출시될 전망이다. 씨넷은 “애플의 계획에 대해 잘 아는 정보원”의 제보를 ...
2018.04.30
한국레노버는 레노버의 최신 기술을 적용한 미래 디바이스를 공개했다. 한국레노버는 미래를 이끄는 5가지 핵심 트렌드로 ▲스마트 오피스(Smart Office) ▲스마트 홈(Smart Home) ▲개인형 몰입 체험 기술(Personal Immersive) ▲스마트 오토모티브(Smart Automotive) ▲스마트 헬스...
흥아기연(www.ha1511.com)이 4월 20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국제 제약·바이오·화장품기술전(COPHEX 2018)’에서 슈나이더 일렉트릭(www.schneider-eletric.co.kr)의 증강현실 솔루션을 입힌 ‘HC 100’을 ...
VR/AR 통합마케팅 솔루션 전문 기업인 J&C 마케팅커뮤니케이션(www.jncmarcom.com)은 제조 및 산업 현장의 직원을 위한 VR(Virtual Reality) 기반의 교육 플랫폼을 선보였다. 이 솔루션은 제조현장과 생산공정을 VR 콘텐츠에 그대로 구현해, 가상공간 내에서 건물 내부를 돌아다니며 현...
2018.04.17
한컴지엠디는 인지훈련 및 치매예방을 위한 가상현실(VR) 시스템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가상현실 시스템은 기존 단순하고 반복적인 훈련을 탈피해 게임하듯 즐겁게 참여하며 훈련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되었다. 바다 속에서 집중력, 기억력, 지각 능력과 관련된 임무를 수행하며 인지훈련을...
2018.04.12
코오롱베니트가 엠라인스튜디오와 손잡고 ‘VR산업안전교육’ 시스템을 공동 개발했다고 밝혔다. VR산업안전교육은 산업 현장의 각종 안전사고를 VR(가상현실)을 통해 경험할 수 있도록 개발한 체험형 교육 콘텐츠다. 추락, 낙상, 감전, 충돌, 화재, 화상, 차량전복, 협착 등 산업현장 10대 사고 가...
2018.04.12
마음을 읽는 기술, 즉 마인드 리딩 소프트웨어가 이미 상용화 준비를 마쳤을 뿐 아니라, 일상적인 비즈니스 사례에서 충분히 적용할 수 있을 정도로 발전되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마음을 읽다니, 그건 소름 끼치는 사생활 침해 아닌가? ...
지난해 아이폰 X에서 트루뎁스 카메라 기술을 선보인 후 애플은 어떤 식으로 증강현실을 사진에 활용할 수 있는지 스냅챗 AR 렌즈로 예시를 들었다. 지금까지 스티커 형태로 존재했던 가면이나 모자 등의 셀프 카메라 꾸밈 요소가 사용자의 얼굴 크기나 각도에 ...
2018.04.09
관련 테크라이브러리
이전부터 3D 디자인 툴이 사용되긴 했었지만 VR의 소비화로 인해 시각화 옵션이 전례 없는 속도로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시각화는 디자이너들이 자연스러운 환경에서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실사 수준의 제품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는 수준으로 발전하여 더욱 빠른 타임 투 마켓(Time To Market)이 가능하며 고객들은 실질적인 프로토타입 제작과 모델링 비용 ...
2018.03.20
최근 주요 IT 업체가 속속 다양한 가상현실 기기를 출시하면서 가상현실 기술이 본격적인 성장 궤도에 올랐다. 제조업, 엔터테인먼트, 의학 등 분야를 가리지 않고, 맞춤형 제품부터 사용자 경험과 디지털 혁신까지 가상현실 기술의 활용 기회는 무궁무진하다. 관련 하드웨어와 기술이 발전하고 새로운 시장이 생겨나고, 새로운 역량도 요구된다. 가상현실 기술이...
2018.01.05
워크스테이션 분야가 심상치 않다. 침체되고 있는 PC 시장과 달리 매년 성장을 거듭하고 있으며 이러한 추세가 2026년까지 지속될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워크스테이션 분야에 기업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이유를 진단하는 한편, 글로벌 시스템 벤더 레노버가 그간 워크스테이션 혁신에 기울여온 노력과 제품 라인업을 정리했다. 주요 내용 - “가...
2017.09.28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은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몰입(immersive)’ 환경을 만들어내고 있다. 게임이나 엔터테인먼트뿐만 아니라 제품 설계나 협업 등 비즈니스의 생산성을 높여주며 여러 활용 사례가 나오고 있다. 하지만 가상현실을 비즈니스에 적용하기 위해서는 관련 솔루션과 콘텐츠를 제작해야 하며, 이를 위한 강력한 워크스테이션이 필수다....
2017.09.19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시각화 기술 역시 프로토타입이나 모델링 비용 없이 디자이너가 사실적인 자연환경 이미지를 빠르고 정교하게 제작하고, 보다 더 빠르게 출시해 고객들이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수준으로 발전했습니다. 최신 시각화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증강/가상현실 경험을 창조해낸 사례와, 이를 지원하는 Dell의 VR R...
2017.05.11
최근 2~3년 사이 인터넷, 모바일 등 디지털 기술 기업이 급부상하면서, 기존의 전통적인 기업들이 미래 비즈니스를 예측하기 힘들어졌다. 2017년은 그 변화의 속도가 더욱 빨라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격동의 시기에 기회를 포착하고 미래를 준비할 기업들이 주목해야 할 IT 산업의 7가지 트렌드를 살펴본다. 본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아 주시는 분들 중 ...
2017.03.30
  1. 스팀VR 지원 후에도 “1세대 과제 그대로 안은” 윈도우MR

  2. 2018.05.15
  3. 게임과는 달리, 하드웨어 자체에는 ‘얼리 액세스’ 기간이 존재하지 않는다. 하지만 필자는 사실상 존재하지 않는 DL 얼리 액세스 기간 때문에 마이크로소프트의 혼합 현실 헤드셋에 대한 글을 미뤘었다. 지난해 10월 약 4~6종의 윈도우MR 헤드셋이 출시됐다. 하지만 지원 게임의 수와 관심은 적었다. 상...

  4. 글로벌 칼럼 | AI 비서 경쟁에서 뒤처진 시리…애플, AR에서도 무너질까

  5. 2018.05.14
  6. 지난주 구글 I/O 개발자 컨퍼런스에 등장한 구글 경영진들은 여유롭게 무대를 거닐었다. 참가자들은 감탄의 감탄을 자아냈다. 시리의 경쟁 제품인 구글 어시스턴는 이제 계속 발전을 거듭해왔고, 몇 년 뒤에는 영화 ‘그녀(Her)’가 "공상과학" 카테고리가 아니라 현실 영화로 분류된다고 ...

  7. 마이크로소프트의 혼합 현실 "대중보다 기업과 개발자 시장 노린다"

  8. 2018.05.09
  9. 사용자들의 바람과는 달리, 마이크로소프트가 일반 사용자 기업이 아니라 IBM처럼 기업 시장을 노리되 단지 조금 더 접근성이 뛰어날 뿐인 방향으로 움직인다는 우려가 있다. 미국 시애틀에서 5월 8일부터 열리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빌드 개발자 컨퍼런스를 보고 나면 이런 걱정은 더욱 심화될 것이다. 애저(Azure)용 키넥트(...

  10. 'AR 정보로 길 안내하는' 구글 지도의 새로운 비전

  11. 2018.05.09
  12. 머신러닝은 사용자의 특정한 요구와 필요에 맞게 편집된 인터넷을 제공할 정도로 발전했다. 구글은 머신러닝 기술을 수년 간 집중 공략해 온 기업 중 하나다. 화요일 구글 I/O 컨퍼런스의 기조연설에서 구글 지도 앱의 정밀함과 비전이 신선하고 인상적인 방식으로 공개됐다. 또, 구글의 증강 현실과 컴퓨터 비전이 미래의 이동 방식...

  13. 휴먼아이티솔루션, 치매 예방 위한 가상현실 인지재활시스템 ‘티온’ 출시

  14. 2018.05.09
  15. 휴먼아이티솔루션은 노인 치매문제 해결을 위해 치매 예방과 재활 운동을 목적으로 ‘모션센서를 이용한 가상현실 인지재활시스템 티온(Tion)’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여년 간 시니어 운동기기를 연구하고 개발해온 휴먼아이티솔루션은 치매 예방과 재활운동을 위한 VR(가상현실) 기반 인지재활시스템...

  16. 에프엑스기어, 중국 징동그룹 주최 ‘JD 패션스페이스’에 에프엑스미러 제공

  17. 2018.05.08
  18. 에프엑스기어(www.fxgear.net)가 징동그룹의 주최 하에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JD 패션스페이스’ 전시회에서 ‘에프엑스미러(www.fxmirror.net)’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JD 패션스페이스는 중국 전자상거래 기업인 징동그룹이 전국적으로 주최하는 전시로, 소...

  19. 페이스북-오큘러스, 독립형 VR 헤드셋 "오큘러스 고" 출시

  20. 2018.05.04
  21. 페이스북이 오큘러스 고(Oculus Go)를 출시했다. 지난해 10월에 발표된 이 제품은 오큘러스의 주력 제품인 오큘러스 리프트(Oculus Rift) 헤드셋의 휴대용 버전으로 삼성의 기어 VR(Gear VR)과 구글 데이드림 VR(Daydream VR) 플랫폼의 경쟁자로 자리매김했다. Credit: O...

  22. 애플, AR·VR 동시 지원하는 헤드셋 선보일까… “2020년 예상”

  23. 2018.04.30
  24. 애플이 증강현실과 가상현실을 결합한 독립형 헤드셋을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씨넷(CNet)의 보도에 따르면, 코드명 T288인 이 헤드셋은 2020년에 출시될 전망이다. 씨넷은 “애플의 계획에 대해 잘 아는 정보원”의 제보를 통해 이같이 보도했으나, 앞으로 2년간 애플의 계획은 얼마든지 변할 수...

  25. 한국레노버, VR·AR·AI 등 미래형 스마트 디바이스 9종 전시

  26. 2018.04.27
  27. 한국레노버는 레노버의 최신 기술을 적용한 미래 디바이스를 공개했다. 한국레노버는 미래를 이끄는 5가지 핵심 트렌드로 ▲스마트 오피스(Smart Office) ▲스마트 홈(Smart Home) ▲개인형 몰입 체험 기술(Personal Immersive) ▲스마트 오토모티브(Smart Automotive) ▲스마트 헬스...

  28. 흥아기연,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증강현실 솔루션 도입한 ‘HC 100’ 공개

  29. 2018.04.19
  30. 흥아기연(www.ha1511.com)이 4월 20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국제 제약·바이오·화장품기술전(COPHEX 2018)’에서 슈나이더 일렉트릭(www.schneider-eletric.co.kr)의 증강현실 솔루션을 입힌 ‘HC 100’을 ...

  31. J&C마케팅커뮤니케이션, VR 기반 교육 플랫폼 출시

  32. 2018.04.17
  33. VR/AR 통합마케팅 솔루션 전문 기업인 J&C 마케팅커뮤니케이션(www.jncmarcom.com)은 제조 및 산업 현장의 직원을 위한 VR(Virtual Reality) 기반의 교육 플랫폼을 선보였다. 이 솔루션은 제조현장과 생산공정을 VR 콘텐츠에 그대로 구현해, 가상공간 내에서 건물 내부를 돌아다니며 현...

  34. 한컴지엠디, 인지훈련 및 치매예방 위한 가상현실 시스템 출시

  35. 2018.04.12
  36. 한컴지엠디는 인지훈련 및 치매예방을 위한 가상현실(VR) 시스템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가상현실 시스템은 기존 단순하고 반복적인 훈련을 탈피해 게임하듯 즐겁게 참여하며 훈련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되었다. 바다 속에서 집중력, 기억력, 지각 능력과 관련된 임무를 수행하며 인지훈련을...

  37. 코오롱베니트-엠라인스튜디오, ‘VR산업안전교육’ 시스템 개발

  38. 2018.04.12
  39. 코오롱베니트가 엠라인스튜디오와 손잡고 ‘VR산업안전교육’ 시스템을 공동 개발했다고 밝혔다. VR산업안전교육은 산업 현장의 각종 안전사고를 VR(가상현실)을 통해 경험할 수 있도록 개발한 체험형 교육 콘텐츠다. 추락, 낙상, 감전, 충돌, 화재, 화상, 차량전복, 협착 등 산업현장 10대 사고 가...

  40. “상용화 눈 앞” 인공지능과 만난 마인드 리딩 기술의 현주소

  41. 2018.04.10
  42. 마음을 읽는 기술, 즉 마인드 리딩 소프트웨어가 이미 상용화 준비를 마쳤을 뿐 아니라, 일상적인 비즈니스 사례에서 충분히 적용할 수 있을 정도로 발전되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마음을 읽다니, 그건 소름 끼치는 사생활 침해 아닌가? 게다가 그런 걸 어디에 쓸 수 있을까?’라고 생각한다면, 이...

  43. 아이폰 X보다 6개월 늦은 스냅챗 트루뎁스 AR 렌즈 "데이터 침해 위험은 없어"

  44. 2018.04.09
  45. 지난해 아이폰 X에서 트루뎁스 카메라 기술을 선보인 후 애플은 어떤 식으로 증강현실을 사진에 활용할 수 있는지 스냅챗 AR 렌즈로 예시를 들었다. 지금까지 스티커 형태로 존재했던 가면이나 모자 등의 셀프 카메라 꾸밈 요소가 사용자의 얼굴 크기나 각도에 딱 맞는 형태로 나타났고 움직임에도 어색하지 않게 그대로 반영되는 모습...

VR|AR 관련 라이브러리

  1. 가상현실 시대의 시각화 : 제조와 엔지니어링 중심의 고찰

  2. 2018.03.20
  3. 이전부터 3D 디자인 툴이 사용되긴 했었지만 VR의 소비화로 인해 시각화 옵션이 전례 없는 속도로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시각화는 디자이너들이 자연스러운 환경에서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실사 수준의 제품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는 수준으로 발전하여 더욱 빠른 타임 투 마켓(Time To Market)이 가능하며 고객들은 실질적인 프로토타입 제작과 모델링 비용 ...

  4. 한국IDG 조사 결과 | 2017 기업 내 가상현실 기술 활용 현황 조사 - IDG Market Pulse

  5. 2018.01.05
  6. 최근 주요 IT 업체가 속속 다양한 가상현실 기기를 출시하면서 가상현실 기술이 본격적인 성장 궤도에 올랐다. 제조업, 엔터테인먼트, 의학 등 분야를 가리지 않고, 맞춤형 제품부터 사용자 경험과 디지털 혁신까지 가상현실 기술의 활용 기회는 무궁무진하다. 관련 하드웨어와 기술이 발전하고 새로운 시장이 생겨나고, 새로운 역량도 요구된다. 가상현실 기술이...

  7. 디지털 혁신의 선봉, 워크스테이션은 ‘레노버’다 - IDG Tech Dossier

  8. 2017.09.28
  9. 워크스테이션 분야가 심상치 않다. 침체되고 있는 PC 시장과 달리 매년 성장을 거듭하고 있으며 이러한 추세가 2026년까지 지속될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워크스테이션 분야에 기업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이유를 진단하는 한편, 글로벌 시스템 벤더 레노버가 그간 워크스테이션 혁신에 기울여온 노력과 제품 라인업을 정리했다. 주요 내용 - “가...

  10. VR과 AR이 여는 ‘몰입의 미래’와 워크스테이션의 역할

  11. 2017.09.19
  12.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은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몰입(immersive)’ 환경을 만들어내고 있다. 게임이나 엔터테인먼트뿐만 아니라 제품 설계나 협업 등 비즈니스의 생산성을 높여주며 여러 활용 사례가 나오고 있다. 하지만 가상현실을 비즈니스에 적용하기 위해서는 관련 솔루션과 콘텐츠를 제작해야 하며, 이를 위한 강력한 워크스테이션이 필수다....

  13. VR/AR시대의 디자인 시각화

  14. 2017.05.11
  15.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시각화 기술 역시 프로토타입이나 모델링 비용 없이 디자이너가 사실적인 자연환경 이미지를 빠르고 정교하게 제작하고, 보다 더 빠르게 출시해 고객들이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수준으로 발전했습니다. 최신 시각화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증강/가상현실 경험을 창조해낸 사례와, 이를 지원하는 Dell의 VR R...

  16. 2017년 7가지 기술 전망 : 크리에이티브 워크스테이션, IoT 임원, 자가 치유의 미래

  17. 2017.03.30
  18. 최근 2~3년 사이 인터넷, 모바일 등 디지털 기술 기업이 급부상하면서, 기존의 전통적인 기업들이 미래 비즈니스를 예측하기 힘들어졌다. 2017년은 그 변화의 속도가 더욱 빨라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격동의 시기에 기회를 포착하고 미래를 준비할 기업들이 주목해야 할 IT 산업의 7가지 트렌드를 살펴본다. 본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아 주시는 분들 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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