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해 7월 공개되면서 세계적인 관심을 불러 일으킨 포켓몬 고(Pokémon Go)가 대표적인 증강 현실(Augmented Reality, AR) 앱일 수는 있지만 최초의 AR 앱이라고 보기는 어렵다. 수 년 동안 인기를 구가한 증강 현 ...
1시간 전
올해 구글 I/O 개발자 컨퍼런스에서도 구글은 수많은 신제품과 신기능을 발표했다. 안드로이드와 안드로이드 오토가 본격적으로 자동차에 기본 탑재되기 시작했으며, 알로(Allo)는 셀카 스티커 기능이 생겼다. 구글 검색은 지역 행사를 보여주기 시작했으며, ...
구글이 새로운 독립형 가상현실 헤드셋과 VPS라고 부르는 실내 GPS의 일종을 활용한 실내 탐색 방식을 통해 증강현실과 가상현실의 가장 큰 과제 중 하나를 풀었다고 밝혔다. 구글은 올해 말 구글 데이드림(Daydream) 기술을 활용한 독립형 V ...
마이크로소프트가 빌드 컨퍼런스에서 혼합현실 파트너 디바이스의 기능과 가격을 발표했다. 특히, 에이서와 다른 업체들의 헤드셋과 함께 판매되는 모션 컨트롤러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이미 혼합현실 개발자 에디션(Mixed Reality Develope ...
마이크로소프트의 빌드(Build) 컨퍼런스가 열리고 있다. 이 행사는 표면상 개발자를 대상으로 한 것이지만, 일반 사용자와 관련 있는 내용이 상당히 발표되며, 올해도 예외는 아니었다. 미래의 윈도우부터 모든 곳에 통합될 코타나, 그리고 머신러닝을 ...
구글이 데이드림으로 VR 게임 영역에 발을 들인 것은 몇 개월에 불과하지만, 구글을 소규모 게임 업체로 평가하지는 않는다. 타이틀 브러시나 구글 어스 VR 등 구글의 많은 VR 관련 성과물은 데이드림의 한계를 넘어 확장하고 있다. 여기에 최근 오울케미 ...
윈도우 10의 가상현실 역량이 올가을 차기 윈도우 10 업데이트와 함께 마이크로소프트가 공개할 새로운 앱을 통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직관적인 이름인 ‘뷰 혼합현실(View Mixed Reality)’ 앱은 사용자가 ...
2017.05.04
일각에서는 AI가 너무 극단적이라서, 만일 인간의 행복을 AI의 손에 맡긴다면 마약이 주입되는 의자에 사람들을 묶어둘 것이라고 말했다. 일종의 “매트릭스”인 셈이다. 영화를 너무 많이 본 모양이다. 대부분의 경우 AI가 하는 ...
2015년 말 기존 HP는 HPE(Hewlett-Packard Enterprise)와 HP(HP Inc.)로 분사하며, HP는 다시 PC 전문업체로 거듭났다. 당시 HP는 적자의 원인이었고, PC 출하의 두 자릿수 하락이 분사의 주된 이유였다. ...
오라클이 북미 지사의 “새로운 스타트업 조직”을 위해 인재 채용을 진행 중이다. 클라우드 컴퓨팅, 사물인터넷, 인공지능(AI), 증강현실, 가상현실 등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기술을 중심으로 한 조직이 될 것으로 보인다. ...
페이스북은 가상 현실 열풍을 몰고 온 기업인 오큘러스 VR을 인수한 이유를 공공연하게 밝혔다. 마크 저커버그와 페이스북은 가상 현실이 앞으로 언젠가 사회적 상호작용을 위한 또 다른 창구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 가족들이 한 방 안에 모일 수 없다면? 괜 ...
2017.04.21
페이스북이 가상 공간에서 친구들과 함께 놀 수 있는 오큘러스 리프트용 앱 스페이스(Spaces)를 공개했다. 이 앱은 사용자들이 개인화된 아바타를 통해서 친구와 만나고 몰입감 있는 화상 통화를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스페이스를 이용하면 가 ...
2017.04.19
구글 어스(Google Earth)는 구글의 여러 사업 중 가장 야심 찬 프로젝트 중 하나로, 태평양 심해부터 에베레스트산 정상까지 지구 전체를 구석구석 여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다. 그리고 올해 지구의 날을 맞아 구글은 구글 어스를 한 단계 ...
록히드 마틴(Lockheed Martin), 프록터 앤 갬블(Procter & Gamble), 캐터필라(Caterpillar)등 62개 기업과 기관이 힘을 합해 제조 부문에서 AR(증강 현실)을 사용할 때 도움을 주는 하드웨어/소프트웨어 가이드 ...
2017.04.13
AMD가 VR 헤드셋의 무선 연결 기술을 보유한 업체 니테로(Nitero)를 인수했다. 인수 금액은 공개되지 않았다. AMD에 따르면, 니테로의 기술은 디바이스 제조업체들이 멀티 기가비트의 속도로 VR 헤드셋을 디바이스에 무선 연결할 수 있도록 ...
관련 테크라이브러리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시각화 기술 역시 프로토타입이나 모델링 비용 없이 디자이너가 사실적인 자연환경 이미지를 빠르고 정교하게 제작하고, 보다 더 빠르게 출시해 고객들이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수준으로 발전했습니다. 최신 시각화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증강/가상현실 경험을 창조해낸 사례와, 이를 지원하는 Dell의 VR R...
2017.05.11
최근 2~3년 사이 인터넷, 모바일 등 디지털 기술 기업이 급부상하면서, 기존의 전통적인 기업들이 미래 비즈니스를 예측하기 힘들어졌다. 2017년은 그 변화의 속도가 더욱 빨라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격동의 시기에 기회를 포착하고 미래를 준비할 기업들이 주목해야 할 IT 산업의 7가지 트렌드를 살펴본다. 본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아 주시는 분들 중 ...
2017.03.30
18세~34세 사이의 밀레니엄 세대는 현재 인구 중 가장 비중이 크고, 기업의 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핵심 연령층이기도 하다. 이들은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라고 표현할 만큼 디지털 기술에 더 친숙하며, 최신 기술을 통해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고 믿는 세대다. 따라서 근무 환경에 기대하는 기술 환경도 기존과는 다르다. 밀레니엄 세대...
2017.03.13
포레스터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기업의 비즈니스 리더와 IT 책임자들을 대상으로 VR/AR 기술의 활용 현황에 대한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 아시아태평양 리더들은 이미 VR에 대한 실험을 진행하고 있으며, VR을 전략적으로 매우 중요한 요소로 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보고서는 VR/AR 기술의 기본 개념을 정리하고 비즈니스 환경에서 VR/AR...
2017.02.28
2016년 7월, 전 세계 1억 명의 사용자가 동시에 포켓몬 고 앱에 열광했다. 포켓몬 고의 성공은 가능성에 머물러 있던 AR이라는 기술을 잘 활용할 때 폭발적인 성장과 수익으로 이어진다는 것을 증명한 사례다. VR·AR 기기 시장 규모는 2020년까지 5,000만 대로 성장할 전망이다. 그러나 아직 대중성과 실용성이라는 과제를 안고...
2017.02.22
2017년을 앞둔 현재 조직 내 IT 담당자들은 예측하기 어려운 미래를 앞장서 준비해야 할 상황에 처해 있다. 기업 경쟁력이 디지털에서 비롯될 것으로 예측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시대를 맞아 어깨가 더욱 무거워지고 있는 가운데, 전통적인 IT 업무까지 도맡아 책임져야 할 처지다. 클라우드와 IoT, 데이터 애널리틱스를 비롯해 AI와 자동화, 가상 및 증...
IDG
2016.12.20
  1. “눈앞의 공룡부터 가구 배치까지” 사용해 볼 만한 증강현실 아이폰 앱 9종

  2. 1시간 전
  3. 지난 해 7월 공개되면서 세계적인 관심을 불러 일으킨 포켓몬 고(Pokémon Go)가 대표적인 증강 현실(Augmented Reality, AR) 앱일 수는 있지만 최초의 AR 앱이라고 보기는 어렵다. 수 년 동안 인기를 구가한 증강 현실에서 중요한 것은 무엇을 어떻게 어떤 환경에서 보는지 이다. 말 그대로...

  4. 2017 구글 I/O 핵심 정리 : 안드로이드 O, 구글 홈, VR 등

  5. 5일 전
  6. 올해 구글 I/O 개발자 컨퍼런스에서도 구글은 수많은 신제품과 신기능을 발표했다. 안드로이드와 안드로이드 오토가 본격적으로 자동차에 기본 탑재되기 시작했으며, 알로(Allo)는 셀카 스티커 기능이 생겼다. 구글 검색은 지역 행사를 보여주기 시작했으며, 안드로이드 O는 이미 개발자 프리뷰로 나타났다. 이외에도 프로젝트 트레...

  7. 구글, 독립형 데이드림 VR 헤드셋 및 VPS 기술로 가상현실 수준 높인다

  8. 2017.05.18
  9. 구글이 새로운 독립형 가상현실 헤드셋과 VPS라고 부르는 실내 GPS의 일종을 활용한 실내 탐색 방식을 통해 증강현실과 가상현실의 가장 큰 과제 중 하나를 풀었다고 밝혔다. 구글은 올해 말 구글 데이드림(Daydream) 기술을 활용한 독립형 VR 디바이스를 출시하기 위해, HTC 및 레노버와 협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10. “저렴한 가격과 탄탄한 파트너” MS, 혼합현실 디바이스 공개

  11. 2017.05.12
  12. 마이크로소프트가 빌드 컨퍼런스에서 혼합현실 파트너 디바이스의 기능과 가격을 발표했다. 특히, 에이서와 다른 업체들의 헤드셋과 함께 판매되는 모션 컨트롤러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이미 혼합현실 개발자 에디션(Mixed Reality Developer Edition) 헤드셋을 공개한 바 있는 에이서는 이 제품의 소비자 ...

  13. “윈도우 10 가을 업데이트, 스토리 리믹스, 코타나 하드웨어 등” MS 빌드 컨퍼런스 총정리

  14. 2017.05.12
  15. 마이크로소프트의 빌드(Build) 컨퍼런스가 열리고 있다. 이 행사는 표면상 개발자를 대상으로 한 것이지만, 일반 사용자와 관련 있는 내용이 상당히 발표되며, 올해도 예외는 아니었다. 미래의 윈도우부터 모든 곳에 통합될 코타나, 그리고 머신러닝을 사용한 앱, 영화를 멋지게 만들어주는 혼합현실 등 모든 사람들이 관심을...

  16. 구글, 오울케미 랩 인수…데이드림 성장 촉진 기대

  17. 2017.05.12
  18. 구글이 데이드림으로 VR 게임 영역에 발을 들인 것은 몇 개월에 불과하지만, 구글을 소규모 게임 업체로 평가하지는 않는다. 타이틀 브러시나 구글 어스 VR 등 구글의 많은 VR 관련 성과물은 데이드림의 한계를 넘어 확장하고 있다. 여기에 최근 오울케미 랩(Owlchemy Lab)을 인수하면서 구글의 가상현실 게임이 한 단...

  19. 모든 윈도우 PC를 증강현실 디스플레이로 바꿔주는 ‘혼합현실 뷰어 앱’

  20. 2017.05.04
  21. 윈도우 10의 가상현실 역량이 올가을 차기 윈도우 10 업데이트와 함께 마이크로소프트가 공개할 새로운 앱을 통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직관적인 이름인 ‘뷰 혼합현실(View Mixed Reality)’ 앱은 사용자가 증강현실 이미지와 3D 렌더링된 디지털 피사체를 디바이스의 디스플레이로...

  22. 글로벌 칼럼 | AI, 아마존, 우버: 2022년 10가지 기술 예측

  23. 2017.05.02
  24. 일각에서는 AI가 너무 극단적이라서, 만일 인간의 행복을 AI의 손에 맡긴다면 마약이 주입되는 의자에 사람들을 묶어둘 것이라고 말했다. 일종의 “매트릭스”인 셈이다. 영화를 너무 많이 본 모양이다. 대부분의 경우 AI가 하는 일이란 그저 “이 중에서 다른 것과 닮지 않은 것&rdquo...

  25. HP가 PC 시장 1위를 탈환한 방법 “제품 최적화와 디자인”

  26. 2017.04.27
  27. 2015년 말 기존 HP는 HPE(Hewlett-Packard Enterprise)와 HP(HP Inc.)로 분사하며, HP는 다시 PC 전문업체로 거듭났다. 당시 HP는 적자의 원인이었고, PC 출하의 두 자릿수 하락이 분사의 주된 이유였다. 하지만 새로운 HP는 2013년 레노버에 빼앗겼던 세계 1위 PC 업체 ...

  28. 오라클, 클라우드 컴퓨팅·AI·VR 중심의 ‘스타트업 조직’ 구성 계획

  29. 2017.04.26
  30. 오라클이 북미 지사의 “새로운 스타트업 조직”을 위해 인재 채용을 진행 중이다. 클라우드 컴퓨팅, 사물인터넷, 인공지능(AI), 증강현실, 가상현실 등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기술을 중심으로 한 조직이 될 것으로 보인다. 솔루션 엔지니어링(Solution Engineering)이라는 이름의...

  31. 체험 리뷰 : 오큘러스 리프트 스페이스 “페이스북은 소셜 VR을 모른다”

  32. 2017.04.21
  33. 페이스북은 가상 현실 열풍을 몰고 온 기업인 오큘러스 VR을 인수한 이유를 공공연하게 밝혔다. 마크 저커버그와 페이스북은 가상 현실이 앞으로 언젠가 사회적 상호작용을 위한 또 다른 창구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 가족들이 한 방 안에 모일 수 없다면? 괜찮다. 모든 가족을 VR로 불러와 함께 어울리면 된다. 소설 &lsquo...

  34. “가상 공간에서 친구들과 산책을” 페이스북, 오큘러스 리프트용 소셜 앱 스페이스 공개

  35. 2017.04.19
  36. 페이스북이 가상 공간에서 친구들과 함께 놀 수 있는 오큘러스 리프트용 앱 스페이스(Spaces)를 공개했다. 이 앱은 사용자들이 개인화된 아바타를 통해서 친구와 만나고 몰입감 있는 화상 통화를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스페이스를 이용하면 가상의 탁자에 둘러앉아서 3D 그림을 공유하고, 리프트의 내장된 마이크를 ...

  37. 구글, ‘완전히 새로운’ 구글 어스 예고…데이드림 가상현실 지원 가능성

  38. 2017.04.14
  39. 구글 어스(Google Earth)는 구글의 여러 사업 중 가장 야심 찬 프로젝트 중 하나로, 태평양 심해부터 에베레스트산 정상까지 지구 전체를 구석구석 여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다. 그리고 올해 지구의 날을 맞아 구글은 구글 어스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키고자 한다. 여러 매체에 보낸 초대장에 따르면, 구글은...

  40. “제조업의 AR 활용 확산 토대 마련” 62개 기업 기관 모여 증강현실 가이드라인 발표

  41. 2017.04.13
  42. 록히드 마틴(Lockheed Martin), 프록터 앤 갬블(Procter & Gamble), 캐터필라(Caterpillar)등 62개 기업과 기관이 힘을 합해 제조 부문에서 AR(증강 현실)을 사용할 때 도움을 주는 하드웨어/소프트웨어 가이드라인을 개발했다. AR 기술 업체들이 향후 중소기업과 대기업을 위한...

  43. AMD, 무선 VR 헤드셋 통신 기술 보유한 니테로 인수

  44. 2017.04.11
  45. AMD가 VR 헤드셋의 무선 연결 기술을 보유한 업체 니테로(Nitero)를 인수했다. 인수 금액은 공개되지 않았다. AMD에 따르면, 니테로의 기술은 디바이스 제조업체들이 멀티 기가비트의 속도로 VR 헤드셋을 디바이스에 무선 연결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기술을 사용하면 사용자들은 PC의 강력한 그래픽 프로세서를 ...

VR | AR 관련 라이브러리

  1. VR/AR시대의 디자인 시각화

  2. 2017.05.11
  3.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시각화 기술 역시 프로토타입이나 모델링 비용 없이 디자이너가 사실적인 자연환경 이미지를 빠르고 정교하게 제작하고, 보다 더 빠르게 출시해 고객들이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수준으로 발전했습니다. 최신 시각화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증강/가상현실 경험을 창조해낸 사례와, 이를 지원하는 Dell의 VR R...

  4. 2017년 7가지 기술 전망 : 크리에이티브 워크스테이션, IoT 임원, 자가 치유의 미래

  5. 2017.03.30
  6. 최근 2~3년 사이 인터넷, 모바일 등 디지털 기술 기업이 급부상하면서, 기존의 전통적인 기업들이 미래 비즈니스를 예측하기 힘들어졌다. 2017년은 그 변화의 속도가 더욱 빨라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격동의 시기에 기회를 포착하고 미래를 준비할 기업들이 주목해야 할 IT 산업의 7가지 트렌드를 살펴본다. 본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아 주시는 분들 중 ...

  7. 밀레니엄 세대 직원의 업무 생산성 향상을 위한 IT 환경 조성 가이드 - IDG TechFocus

  8. 2017.03.13
  9. 18세~34세 사이의 밀레니엄 세대는 현재 인구 중 가장 비중이 크고, 기업의 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핵심 연령층이기도 하다. 이들은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라고 표현할 만큼 디지털 기술에 더 친숙하며, 최신 기술을 통해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고 믿는 세대다. 따라서 근무 환경에 기대하는 기술 환경도 기존과는 다르다. 밀레니엄 세대...

  10. 가상현실 기술의 비즈니스 가치와 아시아태평양 시장 현황 : 포레스터 리포트

  11. 2017.02.28
  12. 포레스터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기업의 비즈니스 리더와 IT 책임자들을 대상으로 VR/AR 기술의 활용 현황에 대한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 아시아태평양 리더들은 이미 VR에 대한 실험을 진행하고 있으며, VR을 전략적으로 매우 중요한 요소로 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보고서는 VR/AR 기술의 기본 개념을 정리하고 비즈니스 환경에서 VR/AR...

  13. 한국IDG 조사 결과 | 2017 VR·AR 사용 현황 조사 - IDG Market Pulse

  14. 2017.02.22
  15. 2016년 7월, 전 세계 1억 명의 사용자가 동시에 포켓몬 고 앱에 열광했다. 포켓몬 고의 성공은 가능성에 머물러 있던 AR이라는 기술을 잘 활용할 때 폭발적인 성장과 수익으로 이어진다는 것을 증명한 사례다. VR·AR 기기 시장 규모는 2020년까지 5,000만 대로 성장할 전망이다. 그러나 아직 대중성과 실용성이라는 과제를 안고...

  16. 2017 IT 전망 보고서 - IDG Deep Dive

  17. 2016.12.20
  18. 2017년을 앞둔 현재 조직 내 IT 담당자들은 예측하기 어려운 미래를 앞장서 준비해야 할 상황에 처해 있다. 기업 경쟁력이 디지털에서 비롯될 것으로 예측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시대를 맞아 어깨가 더욱 무거워지고 있는 가운데, 전통적인 IT 업무까지 도맡아 책임져야 할 처지다. 클라우드와 IoT, 데이터 애널리틱스를 비롯해 AI와 자동화, 가상 및 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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