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케코노미(Pokeconomy)'. 모바일 게임 '포켓몬 고'와 '경제'를 합친 신조어로, 게임 속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장소를 중심으로 주변 상점의 매출이 많이 늘어나는 현상을 가리킨다. 포켓몬 고가 단 ...
마이크로소프트가 홀로렌즈 증강 현실 기기를 공개한 이후 2년이 지났다. 화면 이미지에 데이터를 오버레이해서 보여주는 수준에서 한 단계 발전된 증강 현실을 구현하는 홀로렌즈는 컴퓨터로 생성된 3D 사물을 센서를 사용해 실제 세계의 벽, 소파, 탁자 등에 ...
안드로이드의 다음 목적지는 어디일까? 퀄컴 덕분에 독립형 VR 헤드셋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퀄컴은 2분기에 파트너 및 콘텐츠 개발자를 대상으로 VR 헤드셋 및 개발 키트를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 키트에는 스냅드래곤 835 칩을 탑재한 독립형 V ...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혼합 현실(Mixed Reality)의 황홀한 미래를 가져다 줄 기업은 마이크로소프트와 매직 리프(Magic Leap)라고 생각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2015년 10월 윈도우 10 이벤트에서 선보인 프로젝트 엑스레이(Proje ...
2017.02.21
나모에디터가 일본 에이젠텍과의 기술 제휴를 통해 VR 기반 편집 솔루션인 나모 360 에디터(NAMO 360 EDITOR)를 출시했다. 나모에디터의 저작툴 기술과 에이젠텍의 VR 기술이 합쳐진 나모 360 에디터는 일반인과 소상공인들이 쉽게 접근하기 어려웠던 분야인 VR 콘텐츠의 진입 장벽을 낮춰 VR 이미지와 VR...
2017.02.20
홀로렌즈 증강현실 헤드셋을 처음 공개했을 때, 마이크로소프트는 시청자들에게 헤드셋 내에서 랜더링 되는 디지털 객체의 이미지를 시청자들에게 보여주기 위해 특수 카메라를 사용했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 특수 카메라 역할을 하는 도구를 구성하는 방법과 소프 ...
애플 CEO 팀 쿡이 증강 현실과 관련된 애플의 다음 계획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며, 동시에 IT 업계의 주요 과제인 가짜 뉴스의 흐름에 우려를 표했다. 쿡은 최근 영국에서 각급 학교를 방문하고 개발자들을 만나는 자리에 참석했다. 인디펜던트 지와의 ...
2017.02.14
인텔이 벌칸(Vulkan) API를 공식 지원한다고 발표하면서 윈도우 PC에서 게임과 가상현실 경험을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이 하나 더 생겨났다. 이제 벌칸을 이용해 작성한 게임과 VR 애플리케이션은 이제 인텔의 7세대 케이비 레이크 칩과 6세대 ...
2017.02.14
소셜네트워크는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트릭아이뮤지엄에 VR전문 테마파크존인 ‘트릭어드벤처(Trick Adventure)’를 열었다고 밝혔다. 트릭어드벤처는 소셜네트워크와 VR 서비스 전문업체인 히트브이알이 함께 만든 신개념 VR 테마파크로, ‘래프팅VR’을 체험할 수 있다. ...
2017.02.10
3년 가까이 걸린 제니맥스(ZeniMax)와 오큘러스의 소송이 마침내 결론에 도달했다. 제니맥스는 자사의 가상현실 기술과 관련된 거래 기밀을 불법적으로 악용했다며 오큘러스를 고소했다. 결과는 제니맥스가 만족할 만한 것은 아니다. 오큘러스는 제니맥스의 ...
2017.02.02
포켓몬 고가 한국 서비스를 시작했다. 포켓몬 고 초보자를 위한 가이드와 인앱 결제 없이 알뜰하게 고수되는 방법을 숙지하고자 신만의 체육관까지 가지게 된 독자들을 위해, 한 단계 발전한 팁을 준비했다. 포켓몬 세계에 완벽히 적응하게, 그리고 최고의 트레 ...
시청자들이 스포츠 경기 생중계의 짜릿함을 경험하는 데 있어 머지 않아 큰 변화가 일어날 전망이다. 인텔의 다년간에 걸친 계획이 예정대로 진행된다면 시청자들은 취향에 맞게 스포츠 생중계를 설정하고, 마치 현장에서 관람하는 듯한 느낌으로 경기를 볼 ...
매년 1월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CES는 크고 작은 기업들이 잠재 고객과 만나고, 경쟁업체의 기술을 확인하고, 언론과 대중에 자신들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인상을 남기려 시도하는 장소이다. 주요 업체들은 전시장의 크고 화려한 부스에서 제품과 서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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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 현실 및 증강 현실 기술로 인해 이미 다음과 같은 놀라운 경험이 가능해지고 있습니다. 교전 지역에 갔다가 상처 하나 없이 빠져나올 수도 있습니다. 2015년 뉴욕타임즈(New York Times)와 구글은 파트너십을 맺고 100만 명이 넘는 구독 ...
2017.01.17
클라우드 기반인 아마존(Amazon)의 알렉사(Alexa) 디지털 비서는 아마존의 자체 에코(Echo) 하드웨어로 제한되지 않는다. 사실 알렉사는 지난 주 CES에서 가정용 전자제품부터 자동차까지 모든 제품에서 찾아볼 수 있었다. 어떤 기기는 알렉사가 ...
관련 테크라이브러리
2016년 7월, 전 세계 1억 명의 사용자가 동시에 포켓몬 고 앱에 열광했다. 포켓몬 고의 성공은 가능성에 머물러 있던 AR이라는 기술을 잘 활용할 때 폭발적인 성장과 수익으로 이어진다는 것을 증명한 사례다. VR·AR 기기 시장 규모는 2020년까지 5,000만 대로 성장할 전망이다. 그러나 아직 대중성과 실용성이라는 과제를 안고...
5일 전
2017년을 앞둔 현재 조직 내 IT 담당자들은 예측하기 어려운 미래를 앞장서 준비해야 할 상황에 처해 있다. 기업 경쟁력이 디지털에서 비롯될 것으로 예측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시대를 맞아 어깨가 더욱 무거워지고 있는 가운데, 전통적인 IT 업무까지 도맡아 책임져야 할 처지다. 클라우드와 IoT, 데이터 애널리틱스를 비롯해 AI와 자동화, 가상 및 증...
IDG
2016.12.20
2016년은 가상현실 상용화의 원년이라고 부른다. 오큘러스 리프트를 필두로 HTC 바이브, 플레이스테이션 VR, 기어VR 등 가상현실 헤드셋이 연이어 출시되고 있다. 가상현실은 새로운 유형의 하드웨어만 탄생시킨 것이 아니다. 가상현실 경험을 뒷받침해줄 데스크톱 PC와 콘텐츠 제작을 위한 고성능의 워크스테이션까지 컴퓨팅 업계 전반에 영향을 끼치고 있다. 20...
2016.06.27
스마트한 가전, 무인 자동차, 드론 등 새로운 기술 개념은 많은 관심을 받지만, 바로 지금 영향을 끼치는 효용성과는 거리가 있다. 하지만 PC 산업이나 최종 사용자에게 매우 중요한 컴퓨팅 트렌드와 혁신도 분명 존재한다. 일반 소비자용 기기만큼이나 매력적인 비즈니스용 기기, 빠르게 발전하는 디스플레이 기술, 상용화의 원년을 맞이한 VR, 그리고 여전히 엔터프...
2016.05.24
2012년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에 등장해 많은 관심을 받았던 오큘러스 리프트의 일반 소비자 버전이 드디어 출시됐다. 오큘러스 리프트의 출시는 컴퓨팅 경험을 3차원으로 높여줄 VR 헤드셋의 상용화 시대를 알리는 신호탄이다. 전반적으로 1차, 2차 개발 키트를 통해 가볍고 착용감이 훌륭한 VR 헤드셋이라는 평가를 받고는 있지만, 1세대인 만큼 아쉬운 부분이 없는...
2016.04.14
모바일 산업의 급성장 덕분에 기대하지 않았던 기술들이 급속한 발전을 이루고 있다. 모션 센서와 디스플레이, 프로세서의 성능이 향상되고, 가격은 저렴해진 덕에 가상현실 기술은 그 역사를 새로 쓰고 있다. 과거 영화나 게임에서 주로 다뤄저 ‘판타지’로 인식되어 온 가상현실은 HMD(Head Mounted Display)를 통해 현실적인 기...
2015.01.21
  1. 토픽 브리핑 | '포케코노미'와 성큼 다가온 증강현실 시대

  2. 3일 전
  3. '포케코노미(Pokeconomy)'. 모바일 게임 '포켓몬 고'와 '경제'를 합친 신조어로, 게임 속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장소를 중심으로 주변 상점의 매출이 많이 늘어나는 현상을 가리킨다. 포켓몬 고가 단순한 게임의 인기를 넘어 경제적 효과까지 증명하면서, 그 기반 기술인 증...

  4. “이제는 현실” 홀로렌즈 엔터프라이즈 앱 경험해보니...

  5. 3일 전
  6. 마이크로소프트가 홀로렌즈 증강 현실 기기를 공개한 이후 2년이 지났다. 화면 이미지에 데이터를 오버레이해서 보여주는 수준에서 한 단계 발전된 증강 현실을 구현하는 홀로렌즈는 컴퓨터로 생성된 3D 사물을 센서를 사용해 실제 세계의 벽, 소파, 탁자 등에 배치한다. 첫 발표 이후 2년 동안 홀로렌즈는 연구용 프로토타입 ...

  7. 안드로이드의 다음 목적지 "스냅드래곤 835를 탑재한 독립형 VR 헤드셋"

  8. 3일 전
  9. 안드로이드의 다음 목적지는 어디일까? 퀄컴 덕분에 독립형 VR 헤드셋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퀄컴은 2분기에 파트너 및 콘텐츠 개발자를 대상으로 VR 헤드셋 및 개발 키트를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 키트에는 스냅드래곤 835 칩을 탑재한 독립형 VR 헤드셋이 포함되어 있다. 이 헤드셋은 안드로이드 OS 기반인데, VR...

  10. 글로벌 칼럼 | 구글과 애플이 혼합 현실을 지배하게 되는 이유

  11. 2017.02.21
  12.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혼합 현실(Mixed Reality)의 황홀한 미래를 가져다 줄 기업은 마이크로소프트와 매직 리프(Magic Leap)라고 생각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2015년 10월 윈도우 10 이벤트에서 선보인 프로젝트 엑스레이(Project XRay) 게임 데모와 같은 놀라운 홀로렌즈(Hololens) 데모...

  13. 나모에디터, VR 콘텐츠 편집 솔루션 ‘나모 360 에디터’ 출시

  14. 2017.02.20
  15. 나모에디터가 일본 에이젠텍과의 기술 제휴를 통해 VR 기반 편집 솔루션인 나모 360 에디터(NAMO 360 EDITOR)를 출시했다. 나모에디터의 저작툴 기술과 에이젠텍의 VR 기술이 합쳐진 나모 360 에디터는 일반인과 소상공인들이 쉽게 접근하기 어려웠던 분야인 VR 콘텐츠의 진입 장벽을 낮춰 VR 이미지와 VR...

  16. “증강현실 경험을 쉽게 나눈다” MS, 홀로렌즈 스펙테이터 뷰 프로젝트 공개

  17. 2017.02.14
  18. 홀로렌즈 증강현실 헤드셋을 처음 공개했을 때, 마이크로소프트는 시청자들에게 헤드셋 내에서 랜더링 되는 디지털 객체의 이미지를 시청자들에게 보여주기 위해 특수 카메라를 사용했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 특수 카메라 역할을 하는 도구를 구성하는 방법과 소프트웨어를 공개, 누구나 증강현실 경험을 제 3자에게 시연할 수 있도록 했...

  19. 팀 쿡, "업계가 합심해 가짜 뉴스 방지 대책 마련해야"

  20. 2017.02.14
  21. 애플 CEO 팀 쿡이 증강 현실과 관련된 애플의 다음 계획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며, 동시에 IT 업계의 주요 과제인 가짜 뉴스의 흐름에 우려를 표했다. 쿡은 최근 영국에서 각급 학교를 방문하고 개발자들을 만나는 자리에 참석했다. 인디펜던트 지와의 인터뷰에서 쿡은 증강 현실의 가능성에 열띤 의견을 제시하고, 텔레그라프...

  22. 인텔, 윈도우 10에서 벌칸 API 공식 지원

  23. 2017.02.14
  24. 인텔이 벌칸(Vulkan) API를 공식 지원한다고 발표하면서 윈도우 PC에서 게임과 가상현실 경험을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이 하나 더 생겨났다. 이제 벌칸을 이용해 작성한 게임과 VR 애플리케이션은 이제 인텔의 7세대 케이비 레이크 칩과 6세대 스카이레이크 칩에 통합된 GPU와 호환된다. 또한 아폴로 레이크 펜티엄 ...

  25. 소셜네트워크, 트릭아이뮤지엄에 VR 테마파크존 ‘트릭어드벤처’ 개소

  26. 2017.02.10
  27. 소셜네트워크는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트릭아이뮤지엄에 VR전문 테마파크존인 ‘트릭어드벤처(Trick Adventure)’를 열었다고 밝혔다. 트릭어드벤처는 소셜네트워크와 VR 서비스 전문업체인 히트브이알이 함께 만든 신개념 VR 테마파크로, ‘래프팅VR’을 체험할 수 있다. ...

  28. “VR 기밀 훔치지 않았다” 오큘러스, 절반의 승소…DNA 위반으로 5억 달러 배상

  29. 2017.02.02
  30. 3년 가까이 걸린 제니맥스(ZeniMax)와 오큘러스의 소송이 마침내 결론에 도달했다. 제니맥스는 자사의 가상현실 기술과 관련된 거래 기밀을 불법적으로 악용했다며 오큘러스를 고소했다. 결과는 제니맥스가 만족할 만한 것은 아니다. 오큘러스는 제니맥스의 자산과 전문 지식을 훔쳤다는 혐의를 모두 벗게 됐으며, 이로써 가상현실 ...

  31. 포켓몬 고 마스터를 꿈꾸는 사람을 위한 실전 팁 8선

  32. 2017.01.25
  33. 포켓몬 고가 한국 서비스를 시작했다. 포켓몬 고 초보자를 위한 가이드와 인앱 결제 없이 알뜰하게 고수되는 방법을 숙지하고자 신만의 체육관까지 가지게 된 독자들을 위해, 한 단계 발전한 팁을 준비했다. 포켓몬 세계에 완벽히 적응하게, 그리고 최고의 트레이너로 거듭나게 해줄 고급 팁들을 살펴보자. 1. 스타팅 포켓몬으로...

  34. “개인화된 스포츠 경기 3D 생중계”를 위한 인텔의 야심찬 계획 엿보기

  35. 2017.01.23
  36. 시청자들이 스포츠 경기 생중계의 짜릿함을 경험하는 데 있어 머지 않아 큰 변화가 일어날 전망이다. 인텔의 다년간에 걸친 계획이 예정대로 진행된다면 시청자들은 취향에 맞게 스포츠 생중계를 설정하고, 마치 현장에서 관람하는 듯한 느낌으로 경기를 볼 수 있게 된다. 라이브 스포츠 방송은 VR 헤드셋과 PC는 물론 T...

  37. “유레카!” CES 2017년에서 발견한 유망 신생업체 6곳

  38. 2017.01.20
  39. 매년 1월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CES는 크고 작은 기업들이 잠재 고객과 만나고, 경쟁업체의 기술을 확인하고, 언론과 대중에 자신들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인상을 남기려 시도하는 장소이다. 주요 업체들은 전시장의 크고 화려한 부스에서 제품과 서비스를 전시한다. 한편에서는 유망한 창업가들을 위한 장소도 존재한다. 신생...

  40. 가상현실, 근사한 디지털 라이프를 탄생시키다

  41. 2017.01.17
  42. 가상 현실 및 증강 현실 기술로 인해 이미 다음과 같은 놀라운 경험이 가능해지고 있습니다. 교전 지역에 갔다가 상처 하나 없이 빠져나올 수도 있습니다. 2015년 뉴욕타임즈(New York Times)와 구글은 파트너십을 맺고 100만 명이 넘는 구독자에게 'The Displaced'라는 VR 영상을 공개했...

  43. 아마존 알렉사와 통합된 최고의 제품 14종…CES 2017

  44. 2017.01.13
  45. 클라우드 기반인 아마존(Amazon)의 알렉사(Alexa) 디지털 비서는 아마존의 자체 에코(Echo) 하드웨어로 제한되지 않는다. 사실 알렉사는 지난 주 CES에서 가정용 전자제품부터 자동차까지 모든 제품에서 찾아볼 수 있었다. 어떤 기기는 알렉사가 내장되어 있지만 어떤 기기는 에코 하드웨어에서 음성 명령에 반응한다. ...

VR | AR 관련 라이브러리

  1. 한국IDG 조사 결과 | 2017 VR·AR 사용 현황 조사 - IDG Market Pulse

  2. 5일 전
  3. 2016년 7월, 전 세계 1억 명의 사용자가 동시에 포켓몬 고 앱에 열광했다. 포켓몬 고의 성공은 가능성에 머물러 있던 AR이라는 기술을 잘 활용할 때 폭발적인 성장과 수익으로 이어진다는 것을 증명한 사례다. VR·AR 기기 시장 규모는 2020년까지 5,000만 대로 성장할 전망이다. 그러나 아직 대중성과 실용성이라는 과제를 안고...

  4. 2017 IT 전망 보고서 - IDG Deep Dive

  5. 2016.12.20
  6. 2017년을 앞둔 현재 조직 내 IT 담당자들은 예측하기 어려운 미래를 앞장서 준비해야 할 상황에 처해 있다. 기업 경쟁력이 디지털에서 비롯될 것으로 예측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시대를 맞아 어깨가 더욱 무거워지고 있는 가운데, 전통적인 IT 업무까지 도맡아 책임져야 할 처지다. 클라우드와 IoT, 데이터 애널리틱스를 비롯해 AI와 자동화, 가상 및 증...

  7. “2016년 상상이 현실이 되다” 가상현실과 VR 레디 워크스테이션 - IDG Tech Dossier

  8. 2016.06.27
  9. 2016년은 가상현실 상용화의 원년이라고 부른다. 오큘러스 리프트를 필두로 HTC 바이브, 플레이스테이션 VR, 기어VR 등 가상현실 헤드셋이 연이어 출시되고 있다. 가상현실은 새로운 유형의 하드웨어만 탄생시킨 것이 아니다. 가상현실 경험을 뒷받침해줄 데스크톱 PC와 콘텐츠 제작을 위한 고성능의 워크스테이션까지 컴퓨팅 업계 전반에 영향을 끼치고 있다. 20...

  10. 2016년 4대 컴퓨팅 트렌드

  11. 2016.05.24
  12. 스마트한 가전, 무인 자동차, 드론 등 새로운 기술 개념은 많은 관심을 받지만, 바로 지금 영향을 끼치는 효용성과는 거리가 있다. 하지만 PC 산업이나 최종 사용자에게 매우 중요한 컴퓨팅 트렌드와 혁신도 분명 존재한다. 일반 소비자용 기기만큼이나 매력적인 비즈니스용 기기, 빠르게 발전하는 디스플레이 기술, 상용화의 원년을 맞이한 VR, 그리고 여전히 엔터프...

  13. “새로운 세상이 열렸다” VR 헤드셋 오큘러스 리프트 - IDG Tech Review

  14. 2016.04.14
  15. 2012년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에 등장해 많은 관심을 받았던 오큘러스 리프트의 일반 소비자 버전이 드디어 출시됐다. 오큘러스 리프트의 출시는 컴퓨팅 경험을 3차원으로 높여줄 VR 헤드셋의 상용화 시대를 알리는 신호탄이다. 전반적으로 1차, 2차 개발 키트를 통해 가볍고 착용감이 훌륭한 VR 헤드셋이라는 평가를 받고는 있지만, 1세대인 만큼 아쉬운 부분이 없는...

  16. “판타지에서 현실로” 가상현실 HMD의 이해 - IDG Tech Report

  17. 2015.01.21
  18. 모바일 산업의 급성장 덕분에 기대하지 않았던 기술들이 급속한 발전을 이루고 있다. 모션 센서와 디스플레이, 프로세서의 성능이 향상되고, 가격은 저렴해진 덕에 가상현실 기술은 그 역사를 새로 쓰고 있다. 과거 영화나 게임에서 주로 다뤄저 ‘판타지’로 인식되어 온 가상현실은 HMD(Head Mounted Display)를 통해 현실적인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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