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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과 빅데이터가 바꾸는 미래 비즈니스 전망과 대응 전략"…한국IDG, 제8회 빅데이터 컨퍼런스 개최

편집부 | ITWorld 2018.01.23
최근 4차 산업혁명의 기반기술로 불리는 인공지능(AI) 기술에 대한 관심이 급격히 높아지고 있다. 인공지능 분야의 경우 본질적으로 데이터 기반으로 기술이나 서비스 개발을 한다는 점에서 빅데이터 분석과 활용에 대한 수요는 이전보다 급증하고 있다.

한국IDG는 이런 인공지능과 정보통신기술의 발달로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데이터가 미래 비즈니스 지형도를 어떻게 바꾸어 놓을지 살펴보고, 빠르게 성장하는 데이터 산업과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흐름에 발 맞추기 위한 대응 방안을 살펴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오는 2월 27일(화) 양재 엘타워 그레이스 홀에서 개최되는 '제 8회 비즈니스 임팩트 & 빅데이터(8th Business Impact & Big Data)' 컨퍼런스가 바로 그것이다.



특히 올해에는 쉽게 만나기 어려운 연사진이 대거 참여한다. 먼저 월마트랩스(WalmartLabs)의 머신러닝 부문 책임자 솜나스 바네지가 참여해 '빅데이터와 AI가 온라인 상품 검색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주제로 빅데이터와 AI 기술이 전자상거래의 상품 검색에 얼마나 중요한 역할인지, 왜 그러한 지를 살펴보고, AI가 만들어가는 상품 검색의 미래에 대해 발표한다.

빅데이터 성공사례로 빠질 수 없는 기업인 넷플릭스(Netflix)에서도 이번 컨퍼런스에 참여한다. 넷플릭스 알고리즘 사이언스 & 애널리틱스 그룹의 데이터 사이언스 매니저인 조슈아 팍스는 머신러닝을 활용한 자사의 개인화 알고리즘 혁신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공유 경제를 대표하는 기업 에어비앤비(Airbnb)에서는 타나시스 노울라스 시니어 리서치 사이언티스트가 참여한다. 그는 '양면 시장(two-sided market)에서의 머신러닝'이라는 주제로 머신러닝을 통해 수익 최적화, 수요/공급 예측 등을 어떻게 도출하고 있는지 공유한다.

이마트 마켓분석팀 오미현 팀장은 유통업에서 고객의 가치를 높이고 니즈를 파악하기 위해 그 동안 진행해왔던 CRM의 역할과 변화를 실제 사례를 통해 알아본다. 오미현 팀장은 현재 이마트 마켓분석 팀장으로, 신세계포인트와 이마트 CRM을 총괄하고 있다.
또한, AI 챗봇 세션도 마련되어 있다. 업계 최초로 AI 챗봇을 도입한 대신증권의 사례를 대신증권 스마트 Biz 추친부의 황종률 팀장이 전달한다.

아울러 이번 컨퍼런스에는 IBM, 한국HPE, Dell EMC, SAS Korea 등이 참여해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통한 비즈니스 혁신 전략과 다양한 산업 적용 사례를 전달한다고 한국IDG는 전했다. 이번 컨퍼런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한국IDG 컨퍼런스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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