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프린팅 / 디지털 디바이스

포드, 어떤 크기나 형태의 자동차 부품도 제조할 수 있는 3D 프린터 테스트 중

Lucas Mearian | Computerworld 2017.03.07
지난 6일 포드는 크기에 제한이 없이 부품을 만들 수 있는 새로운 3D 프린터를 테스트하는 최초의 자동차 제조업체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포드는 앞으로 차량 제조에 사용될 수 있는 일체형 자동차 부품의 프로토타입을 만들기 위한 프린터를 테스트 중이라고 말했다.


Credit: Ford Motor Co. 

포드는 보도자료를 통해 크기나 형태에 제한이 없이 부품을 제조할 수 있는 3D 프린터의 사용은 "차량 제조를 위한 돌파구가 될 수 있다"고 밝혔다.

포드는 지난해 가을 스트라타시스가 발표한 2개의 새로운 산업용 3D 프린터 가운데 하나인 스트라타시스 인피티니-빌드(Stratasys Infinite-Build) 3D 프린터를 테스트하고 있다. 이 프린터는 탄소 섬유와 같은 재료를 사용해 더 가벼우면서도 강한 부품을 만들 수 있다.


스트라타시스의 새로운 인피티니-빌드 3D 데모스트레이터와 로보틱 컴포지트 3D 데몬스트레이터(Robotic Composite 3D Demonstrator)는 제조업체가 이전보다 훨씬 세밀하고 강도가 높고 무게가 가벼운 크기 제한이 없는 부품을 만들 수 있다. Credit: STRATASYS

포드는 "예를 들어, 3D 프린터 물은 자체 금속 주조물의 절반 이하의 무게를 가질 수 있다"고 말했다.

포드는 "크기가 큰 자동차 부품을 3D 프린팅하는 것은 점차적으로 저렴하고 효율적이며 이는 포드와 소비자들에게도 모두 이익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프린팅된 부품은 전통적인 제조 방식의 부품보다 가벼울 수 있으며, 연료 효율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포드는 "3D 프린팅 기술은 프로토타입 부품이나 포드 퍼포먼스(Ford Performance) 차량과 같은 작은 수요의 부품, 또는 개인화된 자동차 부품을 툴링하는데 좀더 효율적이고 저렴한 방법을 제공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 새로운 3D 프린터 시스템은 미국 미시간주 디어본에 소재한 포드의 리서치 & 이노베이션 센터(Research and Innovation Center)에 있다.

스트라타시스 인피티트 빌드 3D 프린터는 반복적이고 기계적인 특성을 가진 완전한 부품을 만들 수 있어 항공 우주와 자동차 산업의 요구 사항을 해결하도록 특별히 설계됐다. 이미 보잉은 소량의 가벼운 부품 생산을 위해 인피티니-빌드 3D 프린터를 테스트하고 있다.



이 프린터는 스크류(screw) 또는 웜(worm) 드라이브 필라멘트 압출기를 사용해 일반적인 열가소성 플라스틱과 같이 수축되거나 휘지 않는 탄소 섬유와 같은 복합 재료로 프린팅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용융 적층 모델링(Fused deposition modeling, FDM) 3D 프린터는 한 쌍의 휠 또는 기어를 통해 고온의 압출기 헤드에서 한층씩 폴리머 플라멘트를 쌓아 올린다. 스크류 압출기는 헤드를 통해 필라멘트를 뿌릴 때 복합 재료 압출에 필요한 압력을 증가시킨다.


포드 자동차는 스트라타시스 인피티니 빌드 3D 프린터를 사용해 대형 자동차 부품의 3D 프린팅을 테스트하고 있다. Credit: FORD MOTOR CO.

스트라타시스의 인피티니-빌드 3D 프린터는 수평 구조 플랫폼과 전통적인 수직 플랫폼을 사용해 객체를 만들어낸다. 플랫폼을 수평으로 돌리면 기계가 옆으로 부품을 만들 수 있어 제조업체 마다의 제한된 제조 공간에 맞게 변환할 수 있다.

포드의 제조 연구 시설의 기술 책임자 엘렌 리는 "이 3D 프린터가 우리에게 더 큰 부품을 만들고 훨씬 더 가벼운 조립을 할 수 있는 역량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