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프린팅

지멘스-HP, 제품 개발 및 산업 생산용 3D 프린팅 부문 협력

편집부 | ITWorld 2017.09.11
지멘스와 HP가 3D 프린팅 부문 협력을 강화한다고 발표했다. 오랜 기간 협력 관계를 구축해온 지멘스와 HP는 새로운 HP-인증 적층 제조(Additive Manufacturing) 소프트웨어 모듈을 출시하며, 산업 생산(industiral procudstion)을 위한 3D 프린팅을 위해 협력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소프트웨어 모듈인, HP 멀티 젯 퓨전(Multi Jet Fusion)용 지멘스 NX AM은 설계부터 생산까지 모든 과정을 포괄하는 지멘스의 적층 제조용 엔드투엔드 솔루션을 더욱 확장한 것으로,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NX 소프트웨어 모듈을 사용하면 고객은 단일 소프트웨어 환경에서 HP 3D 프린팅 프로젝트를 위한 부품을 개발 및 관리할 수 있다. 또한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되는 데이터 변환에 다른 툴을 사용하지 않고, 설계에서 완성품까지의 워크플로우 효율성을 전체적으로 높일 수 있다.

지멘스와 HP는 설계자와 엔지니어들이 HP의 3D 프린팅 기능을 활용해 제품을 완전히 재구성하고, 전통적인 제조의 한계를 뛰어 넘어 비용 효율적으로 신제품들을 더 빠른 속도로 생산할 수 있도록, 미래 기술 로드맵 구현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

지멘스의 새로운 소프트웨어 모듈을 통해 NX 사용 고객들은 매니지드 환경에서 HP 멀티 젯 퓨전 3D 프린팅 부품의 설계, 최적화, 시뮬레이션, 프린팅 작업 준비 및 검사 프로세스를 통합해 수행할 수 있다.

또한, NX와 멀티 젯 퓨전의 통합은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이나 프로세스 단계들 사이의 데이터 변환의 필요성을 없애 준다. 더 나아가 미래에는 이전에 불가했던 자재 특성부터 개별 화소(voxel) 수준까지 제어하는 것이 가능하게 될 것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HP의 3D 프린팅 커머셜 확장 및 개발부서의 글로벌 책임자인 미쉘 보크만은 “HP와 지멘스는 3D 프린팅을 위한 설계 및 생산 워크플로우 소프트웨어를 만들어 내기 위해 협력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속도, 품질, 경제성을 갖춘 현대 디지털 산업 시대가 요구하는 새로운 제품 출시의 가능성을 더욱 확대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지멘스가 제공하는 오퍼링(offering)에는 제품 수명 관리(PLM) 및 전자 설계 자동화(EDA) 소프트웨어, 통합 자동화 및 제조 운영 관리(manufacturing operations management) 소프트웨어를 포함하고 있다. 여기에 HP의 3D 프린팅 솔루션이 결함됨으로써, 제조업체들은 진정한 산업 생산 프로세스로서, 적층 제조를 구현할 수 있는 툴을 보유하게 됐다. 양사는 상호 협력을 지속해 나가는 한편, 다른 산업의 선두 기업과도 힘을 합쳐, 실행 가능한 생산 대안인 적층 제조 활성화를 위한 파트너 환경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제조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부문 총괄 수석 부사장인 즈비 포이어는 “HP와의 파트너십 강화와 HP의 혁신적인 3D 프린팅 기술 접목으로, 지멘스는 다양한 소재, 조정가능한 기계적 속성, 전자 장치 통합 등의 역량을 갖춘 차세대 3D 프린팅 부품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ditor@itworld.co.kr
 Tags HP 지멘스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