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프린팅

메이커봇, 전문가 및 교육자용 3D 프린팅 솔루션 출시

편집부 | ITWorld 2016.09.21
메이커봇은 전문가 및 교육자의 폭넓은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최신 3D 프린터 제품 및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 제품은 ‘메이커봇 리플리케이터 플러스(MakerBot Replicator+)’ 및 ‘메이커봇 리플리케이터 미니 플러스(MakerBot Replicator Mini+) 프린터와 ‘메이커봇 프린트(MakerBot Print)’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최신 ‘슬레이트 그레이 터프 PLA 필라멘트 번들(Slate Gray Tough PLA Filament Bundle)’ 및 교육자용 ‘씽기버스 에듀케이션(Thingiverse Education)’이다.

이 제품 및 솔루션은 전문가가 손쉽게 메이커봇을 작업 과정에 통합하고 교육자가 학생들에게 쉽게 3D 프린팅을 소개할 수 있게 해준다.



메이커봇 CEO인 조나단 자글럼은 “메이커봇의 전문가 및 교육자용 새 솔루션은 반복적인 설계 프로세스를 가속화 및 간소화하고 데스크톱 3D 프린터를 더욱 효과적이며 손쉽게 교육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하는 고객들의 피드백에 기반하여 설계됐다”고 말했다.

메이커봇 리플리케이터+ 및 메이커봇 리플리케이터 미니+는 보다 향상된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새롭게 설계되고 테스트됐으며, 사용자에게 더욱 빠르고 간단하며 신뢰성이 높은 3D 프린팅 경험을 제공한다. 두 프린터 모두 일관성있고 예측 가능한 프린팅을 위한 더욱 견고한 재료 및 치밀한 구성을 위해 향상된 겐트리(Gantry) 및 Z-스테이지(Z-stage)를 제공한다.

메이커봇의 새 3D 프린터는 신뢰할 수 있는 고품질 성능을 보장하기 위해 스트라타시스(Stratasys)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다양한 시설에서 38만 시간 이상의 광범위한 테스트를 거쳤다.

메이커봇 리플리케이터+ 및 메이커봇 리플리케이터 미니+ 데스크톱 3D 프린터의 기능은 ▲더욱 큰 제작 볼륨 ▲더욱 빠른 프린트 속도 ▲교환 가능한 ‘메이커봇 스마트 익스트루더+(MakerBot Smart Extruder+)’ 등이다.

메이커봇 모바일 업데이트 버전에는 사용자가 전체 3D 프린터 설정 프로세스를 단계별로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 설정 가이드 기능이 포함됐다. 메이커봇 프린트 및 메이커봇 모바일 업데이트 버전은 현재 이용할 수 있다.

메이커봇 터프 PLA는 ABS의 인성과 PLA의 굽힘 강도를 결합하여 기능적 시제품에 적합한 재료를 생산하고 스레디드 및 스냅 핏이 포함된 지그 및 고정 장치의 시제품을 생산할 수 있다. 메이커봇 터프 PLA는 터프 PLA 스마트 익스트루더+(Tough PLA Smart Extruder+)를 사용해 신뢰할 수 있고 손쉽게 모델을 프린팅하도록 테스트 및 최적화됐다. 새 번들은 쥐색 색상의 슬레이트 그레이 메이커봇 터프 PLA 필라멘트(Slate Gray MakerBot Tough PLA Filament) 스풀 3개 및 메이커봇 터프 PLA 스마트 익스트루더+(MakerBot Tough PLA Smart Extruder+)로 구성된다.

씽기버스 에듀케이션은 교육자가 3D 프린팅 모범 사례를 학습하고 다른 교육자가 수립하고 메이커봇의 교육 및 커리큘럼 전문가가 검증한 100여 가지 학습 계획안에 포함된 지식을 교환할 수 있는 새 플랫폼이다. 교육자는 주제, 등급 또는 표준 별로 학습 계획안을 필터링하고 씽기버스를 활용해 특정 학습 목표를 달성하도록 학습 계획안을 조합할 수 있다. editor@itworld.co.kr
 Tags 메이커봇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