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D 글로벌은 자사 트러스티드 ID 솔루션 제품군에 IoT 및 스마트빌딩 설비 관리자들이 직면한 주요 문제들을 새로 추가해 설비관리 정보시스템(CMMS)용 HID 트러스티드 태그 서비스 솔루션을 선보였다. 이 솔루션은 유지관리 팀이 자동화와 서비스 주문 관리를 단순화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업체는 설명했다.
HID 트러스티드 태그 서비스 솔루션은 CMMS 시스템과 통합돼 물리적 요소들을 클라우드 기반 유지관리 시스템 및 IoT 애플리케이션과 연결시켜준다. 이를 통해 모바일 디바이스의 간단한 탭으로 서비스 콜을 자동화하고, 방재설비, 오피스 및 직원 식당 설비 등 모니터링 및 유지관리 편의성을 높인 것이다.
또한 이 솔루션으로 현장 서비스 팀이 서비스 내역과 수리 매뉴얼에 바로 접근하고 서비스 수락 및 콜 시간, 기간, 상태를 확정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업체는 밝혔다. 모든 서비스 활동은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해 현장, 지역, 글로벌로 확인, 추적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규제 장비 사용 내역과 같은 컴플라이언스 관리에도 효과적이다.
HID 글로벌의 전략 혁신 및 개발 사업부문 마크 로빈톤 총괄이사는 “신규 HID 트러스티드 태그 서비스는 설비 관리자가 직면하고 있는 다양한 문제들을 해결해줄 수 있을 것”이라며 “이 신제품은 CMMS가 기업 전반에 걸친 고부가가치 설비 및 자산의 모바일 관리 보안 및 직관성의 수준을 향상시켜줄 수 있다”고 말했다.
새롭게 발표한 CMMS를 위한 HID 트러스티드 태그 서비스 솔루션은 ▲유지관리 및 점검 과정 자동화 ▲보안요원 순찰 기록 증명 ▲스마트폰으로 스마트 빌딩 서비스 및 출입 통제 ▲편리하고 안전한 액세스 및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 제공 ▲스마트 빌딩에서 사용하는 다른 보안 서비스와의 통합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editor@itworl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