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T

Arm, ‘말리-C55 ISP’ 출시…IoT 및 임베디드 시장의 비전 시스템 지원

편집부 | ITWorld 2022.06.09
Arm이 새로운 말리(Mali)-C55 ISP(Image Signal Processor) 출시를 발표했다. 이 ISP는 현재까지 Arm에서 가장 작고 설정이 용이한 제품으로, 첫 번째 공개 라이선스인 르네사스(Renesas)를 포함한 파트너사들에게 환영받으며 이미 인기를 입증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 Arm

말리-C55는 업그레이드된 이미지 화질을 제공하고 다양한 조명 및 날씨 조건에서 작동 가능하며, 면적과 전력 제한이 있는 애플리케이션에서 최대의 성능과 기능을 제공하도록 설계돼 스마트 카메라 및 엣지 AI 비전 사용 사례에 적합하다.

Arm IoT 및 임베디드 사업부 부사장인 모하메드 아와드는 “ISP는 상업용, 산업용 또는 가정용 스마트 카메라와 드론을 포함한 광범위한 IoT 비전 시스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가장 중요한 정보 생성 디바이스 중 하나”이며, “미래의 디바이스에서 고품질 이미지 처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Arm의 ISP 기술 로드맵은 지속적인 투자가 필요한 영역”이라고 말했다.

말리-C55의 첨단 기술은 여러 시장에서 향상된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말리-C55를 통해 감시 카메라와 보안 카메라는 최대 75mph(시속 120.7km)의 속도로 이동하는 차량 번호판의 정확한 정보를 인식하는 등, 보다 중요한 세부 사항을 감지할 수 있다. 가정용 카메라와 보안 시스템은 내부 및 외부 모두에서 고해상도 이미지를 캡처할 수 있으며, 스마트 홈 허브는 안전한 시각적 잠금 해제와 같은 고급 기능을 효율적으로 탑재할 수 있다.

Arm은 개발자를 대상으로 ISP를 제어하기 위한 통합 소프트웨어 패키지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Arm의 파트너가 각자의 애플리케이션에서 원하는 이미지 품질을 얻을 수 있도록 튜닝 및 보정 툴 풀세트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Arm의 최신 IoT 토탈 솔루션 로드맵에는 말리-C55와 통합할 예정인 비전 토털 솔루션이 포함된다.

최대 8개의 개별 입력을 위한 다중 카메라 기능, 최대 8K의 이미지 해상도 및 최대 48메가픽셀(MP)의 이미지 크기를 지원하는 말리-C55는 이미지 품질, 처리량, 전력 소비 및 반도체 면적의 가장 효율적인 조합을 제공한다. 말리-C52 ISP를 기반으로 구축된 말리-C55는 향상된 톤 매핑 및 공간 노이즈 감소, 하이 다이내믹 레인지(HDR) 센서 지원 강화, 그리고 다양한 노이즈 제거 기술을 위한 신경망 네트워크를 이용하는 머신러닝 액셀러레이터와의 원활한 통합 등의 기능을 통해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이미지 품질을 실현한다. 여러 개의 말리-C55 ISP를 결합함으로써 화상회의와 같이 48 MP 이상의 기능이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에서 더 큰 이미지 크기를 얻을 수 있다.

임베디드 및 IoT 비전 애플리케이션에서 실리콘 풋프린트와 비용은 중요한 요소다. Arm은 말리-C55를 통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거의 절반가량의 반도체 면적으로 향상된 기능을 제공하여 전력 소비를 크게 낮춤으로써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고, 그 과정에서 디바이스에 들어가는 비용도 줄였다.

Arm은 말리-C55와 머신러닝 액셀러레이터 간의 통합을 용이하게 하여 고품질 비전 시스템이 필요한 디바이스에서 새로운 수준의 온디바이스 프로세싱을 제공하고 있다. 이는 ISP의 출력을 머신러닝 액셀러레이터로 직접 전송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추론을 절충할 필요 없이 디바이스에서 클라우드로 전송되는 데이터 양을 줄임으로써 비용과 처리 시간을 줄일 수 있다.
editor@itworld.co.kr
 Tags Arm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