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T / 윈도우

엑스박스, "코타나·알렉사용 스킬" 미리보기 프로그램 일부 참가자에 공개

Mark Hachman | TechHive 2018.09.07
긴 하루가 끝난 후 집으로 돌아가 손가락을 움직이지 않고도, 엑스박스에서 넷플릭스를 틀라고 알렉사에게 명령할 수 있을까? 곧 실현 가능한 시나리오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목요일, 코타나와 아마존의 음성 비서 알렉사에 엑스박스 스킬을 추가했다고 발표했다. 이 스킬로 알렉사와 코타나가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스박스 게임 콘솔을 조작하고 명령을 내릴 수 있다. 여기에는 전원, 볼륨 조절 등 기본 제어는 물론, 특정 앱이나 게임 시작 명령도 포함된다. 스마트폰의 앱, 윈도우 PC, 코타나 기반의 하만 카돈 인보크 스피커, 아마존 에코로 조작할 수 있다.


함정이 있다면, 새로운 스킬이 일부 엑스박스 미리보기 프로그램 참가자에게만 공개됐다는 것이다. 새로운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대상자 규모나 패스트링, 슬로우링 중 어느 쪽이 액세스할 수 있는지는 분명하지 않다. 엑스박스 미리보기 프로그램 베타 테스터는 여러 종류의 ‘링’을 선택할 수 있는데, 종류에 따라 새로운 게임 기능을 공개하지만 시스템 불안정과 버그를 감수해야 한다. 이 기능이 일반에 공개되는 시기도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말로 내리는 명령이 얼마나 발전했는지도 아직은 알 수 없다. 마이크로소프트 블로그 포스트에 따르면, 사용자는 “엑스박스로 할 수 있는 명령 알려줘(Ask Xbox what can I say)”라고 말하면 명령 목록을 볼 수 있다. 그러나 “알렉사, 로켓 리그 게임을 실행해”라는 명령은 가능하지만, “알렉사, 넷플릭스에서 드라마 ‘스트레인저 씽’을 틀어 줘”라는 명령이 가능한지는 정확하지 않다.

아마존 에코 닷으로도 엑스박스 원, 엑스박스 원 S, 엑스박스 원 X를 실행할 수 있다.


새로운 엑스박스 스킬 사용법
알렉사와 코타나 스킬이 허용된 미리보기 프로그램 참가자라면, 마이크로소프트가 공개한 설정 방법을 따른다.

코타나
1. 연결하려는 엑스박스에 로그인한다.
2. 윈도우 10 PC에서 여기를 클릭하고 스킬을 안내하는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에 접속한다.
3. “헤이, 코타나. 엑스박스에서 넷플릭스 열어(Hey, Cortana. Tell Xbox to open Netflix)” 같은 명령을 내려본다.

알렉사
1. 연결하려는 엑스박스에 로그인한다.
2. 여기를 클릭하고 아마존 어카운트에 접속하고 ‘활성화(Enable)’를 클릭한다.
3. 스킬과 연결된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에 로그인한다.
4. 알렉사가 콘솔을 인식하면, 안내에 따라 알렉사와 콘솔을 페어링한다.
5. “알렉사, 로켓 리그 게임을 실행해.” 같은 명령어를 시험해본다.

원래 엑스박스, 엑스박스 360에서 음성 명령은 키넥트 주변 기기였다. 그러나 추가적인 주변 기기를 구입에 따른 부담에 반발하는 사용자가 많았고, 개발자 지원도 줄어들었다. 엑스박스에는 음성 명령 듣기용 마이크가 없기 때문에, 헤드셋을 연결하지 않았을 때에는 항상 열려 있는 스마트 스피커나 스마트폰 앱이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엑스박스에 추가된 스마트 스킬은 복잡한 메뉴를 수동으로 탐색하지 않아도 되는 편리한 절약형 기능이다. 필요할 때 바로 원하는 앱을 빠르게 실행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 추가는 언제나 반가운 일이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