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가속화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흐름과 함께, 기업들은 인공지능과 VR, AR 등 최신 기술을 활용해 비즈니스 혁신을 추구하고 있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대고객 서비스의 경쟁력 강화는 물론, 직원들의 업무 생산성 향상에도 UX가 핵심적인 역할을 ...
UX
2일 전
제네시스(www.genesys.com/kr)가 차세대 옴니채널 플랫폼인 G-나인(G-NINE)을 출시했다. 제네시스의 최고 마케팅 책임자인 머라인 트 부이는 “G-나인은 제네시스가 제공하는 혁신 프레임워크로, 모든 조직이 디지털 고객 경험 혁신 분야에서 성공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음성 인식 무선 스피커 '아마존 에코(Amazon Echo)'가 점점 더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알렉사(Alexa)'라는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해 음성 명령으로 음악을 듣거나 쇼핑을 하고, 전구를 켜고 끄고, 세탁기와 건조 ...
아디다스는 소비자 피드백을 수집하고 이에 대응하는 방법인 매월 동적 모바일 퍼스트 접근 방법을 직원 피드백과 만족도를 위해 내부적으로 적용하고 있다. 인재분석 이사인 스테판 헐이 아디다스 그룹에서 업무를 시작했을 때, 헐은 회사가 정교한 리소스를 ...
가속화되는 4차 산업혁명은 다양한 산업과 비즈니스에서 새로운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기존 산업 구조가 와해되고 디지털 기반의 새로운 기회가 창출되는 비즈니스 변혁 속에서 UX의 역할은 더욱 강조되고 있다. 이러한 흐름을 반영하여 한국IDG는 &l ...
UX
2017.04.19
한국테라데이타(www.teradata.kr)는 더욱 향상된 기능이 추가된 ‘테라데이타 고객 여정 솔루션(Teradata Customer Journey solution)’을 발표했다. 테라데이타 고객 여정 솔루션은 마케터들이 분석작업, 시각화, 머신러닝, 예측 시뮬레이션을 보다 용이하게 사용할 수...
어도비는 기업이 우수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데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포괄적 클라우드 서비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Adobe Experience Cloud)’를 공개했다. 아울러, TV와 디지털 포맷을 아우르는 광고 관리 플랫폼 ‘어도비 애드버타이징 클라우드(Adobe Adve...
어바이어(www.avaya.com/kr)는 최신 고객 경험 트렌드를 공유하고 효과적인 고객 경험 관리를 위한 새로운 컨택센터 아키텍쳐 솔루션 어바이어 오시아나(Avaya Oceana) 공개했다. 어바이어 오시아나는 속성 기반 매칭 기능을 사용하여 음성, SMS, 이메일, WebRTC, 챗봇 등 다양한 채널 중에서 고...
2017.04.04
세계 최대 기업용 소프트웨어 업체 중 하나인 SAP가 곧 새로운 iOS용 SDK(Software Development Kit)와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내놓는다. 이를 이용하면 개발자가 SAP 시스템과 ...
'포케코노미(Pokeconomy)'. 모바일 게임 '포켓몬 고'와 '경제'를 합친 신조어로, 게임 속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장소를 중심으로 주변 상점의 매출이 많이 늘어나는 현상을 가리킨다. 포켓몬 고가 단 ...
한국IDC(www.kr.idc.asia)는 주요 고객들을 초청해 ‘2017년 한국 IT 시장 전망 조찬세미나’를 개최하고 2017년 예상되는 국내 IT 시장의 주요 이슈 및 트렌드, 한국IDC가 내다본 2017년 10대 예측을 소개했다. 한국IDC 장순열 상무는 “IT 시장의 저성장 ...
애플의 신형 맥북 프로 터치 바 노트북이 출시 1주일 만에 다른 모든 고급 노트북의 판매를 빠르게 추월하고 있다. 애플은 공급망 협력업체들에 보내는 부품 주문을 늘리며, 이런 추세가 연말까지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애플의 전세계 마케팅 담당 수 ...
한국 IDG는 3일 백범 김구 기념관에서 제8회 UX World 2016 fall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비즈니스 성장을 이끄는 사용자 경험”이라는 주제로 가상현실,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등 첨단 IT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들에게 ...
UX
2016.11.04
구글이 2016 구글 머터리얼 디자인 어워드 수상작을 발표했다. 구글의 디자인 가이드라인에 합치하면서 독보적인 성능을 끌어내는 애플리케이션들이 일명 머터리얼 디자인의 오스카상을 수상하게 됐다. 구글 디자인 어워드는 2회째로 구글이 개발한 머터리얼 ...
가트너는 올랜도에서 개최되고 있는 '가트너 심포지엄/ITxpo 2016'에서, 비즈니스를 재구성할 뿐 아니라 사람들의 삶의 방식을 바꾸는 새로운 종류의 인프라를 구축해야 한다고 밝혔다. 가트너는 2016년 전세계 IT 지출이 지난해에 비해 0.3% 감소한 3조 4,00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관련 테크라이브러리
오늘날과 같이 속도가 중요한 시대에 기업은 고객에 대한 통찰력을 이용하여 비즈니스 전략을 추진해야 합니다. 사물 인터넷(IoT)의 출현은 새로운 디지털화에 대한 가능성을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가능성은 조직이 고객을 보다 전체론적인 관점에서 파악하고 새로운 인게이지먼트 모델을 도입하여 고객 경험(CX)이 고객과 기업 모두에게 가치를 전달하는 방법을 재...
2017.02.03
HTML5 표준의 등장으로 웹 환경의 일대 변화가 예고되고 있다. HTML5는 특히 기존에 웹에서 멀티미디어 및 인터랙티브 UI 구현에 사용되던 ActiveX/RIA 환경을 대체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관련 시장의 움직임도 분주하다. 기존 웹 UX 환경의 한계와 문제점을 짚어보고 HTML5의 가능성, 이런 가능성을 100% 활용할 수 있...
2015.08.24
진정 혁신적인 제품과 비즈니스 아이디어에는 그에 어울리는 새로운 방법이 필요합니다. Peppermint Energy는 혁신적인 태양열 기기를 개발하는 스타트업 기업으로, 3D 프린팅에서 그 해법을 찾았습니다. 본 웨비나에서는 Peppermint Energy사의 설립자 겸 CEO인 Brian Gramm과 Chris Maxwell 회장이 출연해,...
2014.04.22
한때 보안 때문에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비활성 했던 시절이 있었다. 그러나 이제는 ‘호랑이 담배피던 시절’의 이야기다. 현재 자바스크립트는 사실상 웹 세계를 지배하고 있다. 특히 클라우드 시대가 열리고 다양한 플랫폼과 기기에서 일관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해지면서 자바스크립트는 ‘문자 그대로’ 재발...
2014.02.27
지난 11월11일(화)에 개최된 "UX World 2014 Fall" 컨퍼런스 최종발표자료 입니다. 업체 내부 규정상 LG전자, 구글, 아마존은 PDF자료 배포가 불가합니다. 이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4.01.01
2014년 06월25일(수)에 개최된 "UX World 2014" 최종 발표자료 입니다. 업체 내부 규정상 IDEO / 벤츠 / 현대카드의 발표자료는 공유되지 않습니다. 이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4.01.01
  1. “디지털 변혁의 시대, UX의 가치는 성장 중” 한국 IDG, UX World 2017 spring 성료

  2. UX
    2일 전
  3. 최근 가속화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흐름과 함께, 기업들은 인공지능과 VR, AR 등 최신 기술을 활용해 비즈니스 혁신을 추구하고 있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대고객 서비스의 경쟁력 강화는 물론, 직원들의 업무 생산성 향상에도 UX가 핵심적인 역할을 하며, 그 가치가 성장하고 있다. 한국 IDG는 25일 백범김구기념...

  4. 제네시스, 차세대 고객 경험 플랫폼 ‘G-나인’ 출시

  5. 4일 전
  6. 제네시스(www.genesys.com/kr)가 차세대 옴니채널 플랫폼인 G-나인(G-NINE)을 출시했다. 제네시스의 최고 마케팅 책임자인 머라인 트 부이는 “G-나인은 제네시스가 제공하는 혁신 프레임워크로, 모든 조직이 디지털 고객 경험 혁신 분야에서 성공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7. 토픽 브리핑 | 안방부터 회의실까지 '아마존 에코'의 무한 확장

  8. 2017.05.19
  9. 음성 인식 무선 스피커 '아마존 에코(Amazon Echo)'가 점점 더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알렉사(Alexa)'라는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해 음성 명령으로 음악을 듣거나 쇼핑을 하고, 전구를 켜고 끄고, 세탁기와 건조기를 작동할 수 있다. 자동차와 주방용품, 도어락, 스프링클러, 차고 문...

  10. 고객 경험 접근 방식을 내부 직원 피드백에도 적용한다…아디다스

  11. 2017.04.28
  12. 아디다스는 소비자 피드백을 수집하고 이에 대응하는 방법인 매월 동적 모바일 퍼스트 접근 방법을 직원 피드백과 만족도를 위해 내부적으로 적용하고 있다. 인재분석 이사인 스테판 헐이 아디다스 그룹에서 업무를 시작했을 때, 헐은 회사가 정교한 리소스를 사용해 소비자 피드백을 모니터링하는데 왜 내부적으로는 구식 수단을 사용...

  13.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의 사용자 경험” 한국IDG, 5월 25일 UX World 컨퍼런스 개최

  14. UX
    2017.04.19
  15. 가속화되는 4차 산업혁명은 다양한 산업과 비즈니스에서 새로운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기존 산업 구조가 와해되고 디지털 기반의 새로운 기회가 창출되는 비즈니스 변혁 속에서 UX의 역할은 더욱 강조되고 있다. 이러한 흐름을 반영하여 한국IDG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의 사용자 경험’을 주제로 ...

  16. 테라데이타, 고객 경험 주도·시각화·최적화하는 ‘테라데이타 고객 여정 솔루션’ 출시

  17. 2017.04.13
  18. 한국테라데이타(www.teradata.kr)는 더욱 향상된 기능이 추가된 ‘테라데이타 고객 여정 솔루션(Teradata Customer Journey solution)’을 발표했다. 테라데이타 고객 여정 솔루션은 마케터들이 분석작업, 시각화, 머신러닝, 예측 시뮬레이션을 보다 용이하게 사용할 수...

  19. 어도비,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 발표

  20. 2017.04.12
  21. 어도비는 기업이 우수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데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포괄적 클라우드 서비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Adobe Experience Cloud)’를 공개했다. 아울러, TV와 디지털 포맷을 아우르는 광고 관리 플랫폼 ‘어도비 애드버타이징 클라우드(Adobe Adve...

  22. 어바이어, 효과적인 고객 경험 관리 위한 차세대 컨택센터 솔루션 공개

  23. 2017.04.04
  24. 어바이어(www.avaya.com/kr)는 최신 고객 경험 트렌드를 공유하고 효과적인 고객 경험 관리를 위한 새로운 컨택센터 아키텍쳐 솔루션 어바이어 오시아나(Avaya Oceana) 공개했다. 어바이어 오시아나는 속성 기반 매칭 기능을 사용하여 음성, SMS, 이메일, WebRTC, 챗봇 등 다양한 채널 중에서 고...

  25. 토픽 브리핑 | 앵그리버드 같은 ERP 나올까···애플 기업시장 진출 중간 평가

  26. 2017.03.24
  27. 세계 최대 기업용 소프트웨어 업체 중 하나인 SAP가 곧 새로운 iOS용 SDK(Software Development Kit)와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내놓는다. 이를 이용하면 개발자가 SAP 시스템과 연동한 iOS용 모바일 앱을 만들 수 있다. 백엔드 시스템과의 통합 작업...

  28. 토픽 브리핑 | '포케코노미'와 성큼 다가온 증강현실 시대

  29. 2017.02.24
  30. '포케코노미(Pokeconomy)'. 모바일 게임 '포켓몬 고'와 '경제'를 합친 신조어로, 게임 속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장소를 중심으로 주변 상점의 매출이 많이 늘어나는 현상을 가리킨다. 포켓몬 고가 단순한 게임의 인기를 넘어 경제적 효과까지 증명하면서, 그 기반 기술인 증...

  31. 한국IDC, 2017년 국내 IT 시장 10대 전망 발표

  32. 2016.12.01
  33. 한국IDC(www.kr.idc.asia)는 주요 고객들을 초청해 ‘2017년 한국 IT 시장 전망 조찬세미나’를 개최하고 2017년 예상되는 국내 IT 시장의 주요 이슈 및 트렌드, 한국IDC가 내다본 2017년 10대 예측을 소개했다. 한국IDC 장순열 상무는 “IT 시장의 저성장 ...

  34. IDG 블로그 | 얼리어댑터의 마음을 흔든 맥북 프로 터치 바

  35. 2016.11.14
  36. 애플의 신형 맥북 프로 터치 바 노트북이 출시 1주일 만에 다른 모든 고급 노트북의 판매를 빠르게 추월하고 있다. 애플은 공급망 협력업체들에 보내는 부품 주문을 늘리며, 이런 추세가 연말까지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애플의 전세계 마케팅 담당 수석 부사장 필 쉴러는 최근 “신형 맥북 프로 주문이 기존의 다...

  37. “비즈니스의 중심부로 들어온 UX” UX World 2016 fall 컨퍼런스 성료

  38. UX
    2016.11.04
  39. 한국 IDG는 3일 백범 김구 기념관에서 제8회 UX World 2016 fall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비즈니스 성장을 이끄는 사용자 경험”이라는 주제로 가상현실,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등 첨단 IT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들에게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한 다양한 사례가 공유됐다. 기조연설로 ...

  40. 구글, 에어비앤비 등 2016 머터리얼 디자인 어워드 수상작 5개 발표

  41. 2016.10.20
  42. 구글이 2016 구글 머터리얼 디자인 어워드 수상작을 발표했다. 구글의 디자인 가이드라인에 합치하면서 독보적인 성능을 끌어내는 애플리케이션들이 일명 머터리얼 디자인의 오스카상을 수상하게 됐다. 구글 디자인 어워드는 2회째로 구글이 개발한 머터리얼 디자인을 앱 개발에서 적극 활용할 수 있게 개발자들을 독려한다. 구글은...

  43. 가트너, 새로운 디지털 플랫폼 위한 5대 분야 선정

  44. 2016.10.19
  45. 가트너는 올랜도에서 개최되고 있는 '가트너 심포지엄/ITxpo 2016'에서, 비즈니스를 재구성할 뿐 아니라 사람들의 삶의 방식을 바꾸는 새로운 종류의 인프라를 구축해야 한다고 밝혔다. 가트너는 2016년 전세계 IT 지출이 지난해에 비해 0.3% 감소한 3조 4,00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UX 관련 라이브러리

  1. IoT를 활용한 고객 경험 전략 : Frost & Sullivan IoT 기반 고객 경험(CX) 보고서

  2. 2017.02.03
  3. 오늘날과 같이 속도가 중요한 시대에 기업은 고객에 대한 통찰력을 이용하여 비즈니스 전략을 추진해야 합니다. 사물 인터넷(IoT)의 출현은 새로운 디지털화에 대한 가능성을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가능성은 조직이 고객을 보다 전체론적인 관점에서 파악하고 새로운 인게이지먼트 모델을 도입하여 고객 경험(CX)이 고객과 기업 모두에게 가치를 전달하는 방법을 재...

  4. HTML5 시대 UX의 과제와 차세대 UI 플랫폼의 조건 - IDG Summary

  5. 2015.08.24
  6. HTML5 표준의 등장으로 웹 환경의 일대 변화가 예고되고 있다. HTML5는 특히 기존에 웹에서 멀티미디어 및 인터랙티브 UI 구현에 사용되던 ActiveX/RIA 환경을 대체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관련 시장의 움직임도 분주하다. 기존 웹 UX 환경의 한계와 문제점을 짚어보고 HTML5의 가능성, 이런 가능성을 100% 활용할 수 있...

  7. 3D 프린팅을 이용한 혁신 제품 개발 사례 : 기획에서 출시까지

  8. 2014.04.22
  9. 진정 혁신적인 제품과 비즈니스 아이디어에는 그에 어울리는 새로운 방법이 필요합니다. Peppermint Energy는 혁신적인 태양열 기기를 개발하는 스타트업 기업으로, 3D 프린팅에서 그 해법을 찾았습니다. 본 웨비나에서는 Peppermint Energy사의 설립자 겸 CEO인 Brian Gramm과 Chris Maxwell 회장이 출연해,...

  10. 웹 세계의 새로운 지배자, 자바스크립트 - IDG Deep Dive

  11. 2014.02.27
  12. 한때 보안 때문에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비활성 했던 시절이 있었다. 그러나 이제는 ‘호랑이 담배피던 시절’의 이야기다. 현재 자바스크립트는 사실상 웹 세계를 지배하고 있다. 특히 클라우드 시대가 열리고 다양한 플랫폼과 기기에서 일관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해지면서 자바스크립트는 ‘문자 그대로’ 재발...

  13. [UX World 2014 Fall] 최종 발표 자료

  14. 2014.01.01
  15. 지난 11월11일(화)에 개최된 "UX World 2014 Fall" 컨퍼런스 최종발표자료 입니다. 업체 내부 규정상 LG전자, 구글, 아마존은 PDF자료 배포가 불가합니다. 이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6. [UX World 2014] 최종 발표 자료

  17. 2014.01.01
  18. 2014년 06월25일(수)에 개최된 "UX World 2014" 최종 발표자료 입니다. 업체 내부 규정상 IDEO / 벤츠 / 현대카드의 발표자료는 공유되지 않습니다. 이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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