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네트웍스는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와 ‘레드햇 제이보스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이하 레드햇 제이보스 EAP)’으로 구축 기반을 형성해, IT 성능을 5배 높이고 비즈니스 민첩성을 향상시켰으며 하드웨어 투자 비용을 43% 절감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서버 인프라를 개선하기 위해 컴퓨팅 및 스토리지 기능을 현대화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LS네트웍스는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와 레드햇 제이보스 EAP를 활용해 성능 향상 및 데이터 정합성 증대를 위해 고성능 자원을 확보하고자 했다.
LS네트웍스는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와 레드햇 제이보스 EAP에 기반한 신규 인프라를 도입 및 구축하면서 ERP(전사적 자원관리), POS(판매시점 정보관리시스템) 및 CRM(고객관계관리) 영역을 개선했다.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는 전통적인 애플리케이션과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기본 레이어 및 운영 일관성을 제공한다. 레드햇 제이보스 EAP는 모듈화된 아키텍처를 제공하며 배포의 유지 관리 및 업데이트를 간소화해 관리 생산성을 극대화한다. LS네트웍스는 레드햇 솔루션들을 활용해 POS 및 CRM 운영체제를 업그레이드하고 DB(데이터베이스)를 패치해 IT 보안 및 성능을 강화했다.
이번 시스템 교체 프로젝트는 LS글로벌이 수행했으며, LS네트웍스는 기존 시스템 대비 ▲43%의 하드웨어(H/W) 투자 비용을 절감했으며 ▲약 10%의 운영 비용을 절감시켰고 ▲5배 증가한 고성능의 시스템 리소스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 또한, LS네트웍스의 시스템 성능도 개선돼 ▲SAP ERP의 평균 응답시간이 6배 빨라졌으며 ▲POS 수행시간이 최소 5배에서 최대 55배까지 단축됐고 ▲CRM 수행시간은 6배 더 빠르게 향상되어 서비스 성능이 한층 강화되었다고 내부 벤치마크 결과를 발표했다.
한국레드햇 진재형 지사장은 “LS네트웍스는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및 레드햇 제이보스 EAP에 IT 기반을 구축함으로써 고성능 리소스의 보안 기능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서비스 성능을 개선할 수 있었다”며, “레드햇의 완전히 개방된 엔터프라이즈급 기술을 통해, LS네트웍스는 크리티컬 시스템을 현대화하는 동시에 비즈니스 요구에 맞춰 적응하고 발전할 수 있는 유연성을 유지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editor@itworl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