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 오픈소스

'자바를 배우자' 온라인 과정 10선

Hannah Williams, Alice Murray | Techworld 2019.12.30
TIOBE 지수에 따르면 자바는 세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프로그래밍 언어다. 이 프로그래밍 언어는 꾸준히 개발자들에게 인기를 끄는 강력하고 역동적인 기술력이다.

전문 프로그래머든 초보자든 관계없이 자바는 개발자가 자신의 경력에 넣기에 상당히 괜찮은 언어다. 자바를 배울 만한 온라인 학습 과정을 소개한다.

1. 링크드인 러닝 자바 튜토리얼
링크드인 러닝(LinkedIn Learning)은 새로운 기술을 배우고 싶은 초보자와 숙련된 개발자에게 다양한 자바 학습 과정과 자습서를 제공한다. 학습서에서는 프로젝트 중 오류를 제거하기 위한 구문, 플로우, 메소드 같은 핵심 언어를 이해하는 모든 기본 사항을 다룬다.

기본 사항 중 하나인 자습서는 상속(inheritance)과 캡슐화(encapsulation) 같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복잡한 개념을 학습할 수 있는 옵션도 제공한다. 이 자습서는 모든 장 퀴즈를 포함해 4개의 세션으로 나뉜다. 모든 자습서는 일반적으로 2시간 11분이다. 링크드인 러닝은 1개월 무료 평가판을 제공하며 가격은 월 24.98파운드부터 시작한다.

->학습 과정 선택 바로 가기

2. 풀러럴사이트 온라인 부트캠프

풀러럴사이트(Pluralsight)는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뉜 자바 학습의 온라인 부트 캠프를 제공한다. 이는 자바를 사용하여 프로그램을 구축하고 배포하며 확장하는 방법에 관한 통찰력을 갖춘 총 15개의 과정을 제공한다. 모든 과정은 자바 개발자가 되기 위해 필요한 기본 사항에 관한 세부 정보를 제공한다.

이 학습 과정은 퀴즈와 과제가 추가 세션으로 구성되며 각 과정 후에 완료해야 한다.

풀러럴사이트는 자세한 학습을 위한 비디오 및 학습 자료도 제공한다. 학습 과정의 길이는 최소 3시간, 최대 47시간이다. 무료 10일 평가판이 있으며 가격은 한 달에 35달러부터 시작한다.

3. 코데카데미
완전한 초보자에게 맞는 학습 과정이다. 코데카미(Codecademy)는 참가자들에게 언어의 기초를 가르치는 무료 자바 프로그래밍 과정을 제공한다. 학생들은 간단한 자동차 할부금 계산기, 학교 점수 분석기 개발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다. 총 7개의 프로젝트와 4개의 퀴즈가 있다.

4. 유데미
유데미(Udemy)는 기술에 관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자료의 보고다. 이 온라인 학습 과정 제공 업체는 현재 107개의 무료 자바 학습 과정을 보유하고 있으며 무려 1,112개의 유료 과정도 있다.

수강생은 초급, 중급 또는 전문가 수준 중에서 선택해 유용한 필터를 사용하여 적합한 학습 과정을 찾을 수 있다. 이보다 더 쉬울 수는 없다. 

다음은 <테크월드>가 선호하는 학습 과정이다.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위한 자바 프로그래밍 마스터 클래스
초보자를 위한 자바 프로그래밍-250 단계 학습
자바 심층 학습 : 완전한 자바 엔지니어 되기

5. 런자바
런자바(LearnJava)는 초보자부터 경력자까지 자바 학습을 위한 다양한 대화식 무료 온라인 과정을 제공한다. 런자바는 사용자가 아무것도 설치할 필요 없이 웹 사이트에서 직접 접근할 수 있는 간단한 연습이다.

런자바는 고급 사용자를 위한 8개 과정과 초급 사용자를 위한 10개 과정으로 나뉜다.

6. 에드X
에드X는 마이크로소프트, 카를로스 3세 마드리드 대학(UC3M), 홍콩과학기술대학(HKUST), 기타 세계 최고의 대학 및 기관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자바 학습 과정을 제공한다. 대부분 과정은 자율적으로 진행되므로 원하는 속도로 맞춰 배울 수 있으며 등록 대기 없이 바로 시작할 수 있다.

다음은 <테크월드>가 선호하는 학습 과정이다. 
자바 프로그래밍 입문 : 자바로 코드 시작
자바에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7. 오라클 자바 튜토리얼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인 오라클은 자바를 배우고자 하는 초보자 및 프로그래머를 위한 다양한 무료 온라인 자바 자습서를 제공한다. 

이 자습서는 사용자가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만들 수 있는 실용적인 안내서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본 및 전문 수업을 다루는 '트레일'로 묶은 고급 과정이다. 또한 GUI(Graphical User Interface) 작성 방법에 대한 학습서도 포함되어 있다. 모든 트레일은 아마존에서 구입할 수 있는 서적 <자바 튜토리얼, 6 에디션(The Java Tutorial, Sixth Edition)>에서도 볼 수 있다.

8. 스킬셰어
ⓒSkillshare

스킬셰어(Skillshare)는 초보자부터 새로운 기술을 배우고 싶은 전문가 프로그래머까지 무료로 자바를 배울 기회를 제공한다. 자습서는 15분에서 1시간 이상이 될 수 있다. 이 웹 사이트에는 다양한 학습 과정 옵션 목록이 있으며, 사용자 리뷰를 통해 주어진 코스가 자신에게 적합한 코스인지 파악할 수도 있다. 스킬셰어는 개발자와 프로그래머가 자체 자습서를 제공할 수 있는 허브도 제공한다.

9. 코드멘토
코드멘토(Codementor)는 사용자가 자바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울 수 있는 자습서, 학습 과정, 팁 등을 제공한다. 모든 학습 과정은 무료며 사용자가 원하는 과정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사이트로 직접 연결된다. 코멘토는 사용자가 고려해야 할 최고의 개발자 도구 목록도 제공한다.

10. 자바 코드 긱스
자바 코드 긱스(Java Code Geeks)는 기본 안내서부터 고급 단계까지 다양한 안내서 및 자세한 자습서를 제공한다. 이는 자바 개발자를 위한 리소스 센터 역할을 하며 온라인 서적, 뉴스, 리뷰를 제공하는 온라인 기반 커뮤니티다. ciokr@idg.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