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서비스 / 퍼스널 컴퓨팅

How To : 미국 밖에서 DC 유니버스를 보는 방법

Dominic Preston | TechAdvisor 2019.04.18
미국 외에 국가에서 DC 코믹스 스트리밍 서비스에 가입해 독점 TV 드라마나 예전 동영상이나 영화를 보고 만화책을 수십 년동안 읽을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DC 유니버스(DC Universe)는 만화계의 넷플릭스와 같은 존재다. 새롭고 독창적인 내용을 포함해 TV 프로그램, 영화, 디지털 만화책과 같은 DC 만화를 전용으로 하는 스트리밍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2018년 9월 미국에서 시작됐지만, 나머지 지역에서는 아직도 볼 수 없는 상황이며, 이를 보려고 한다면 약간의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다. 최초의 드라마인 타이탄즈(Titans)는 미국 외에 지역에서는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다. 하지만 둠 패트럴(Doom Patrol) 후속작은 DC 유니버스에서는 진행되지만, 넷플릭스에서는 아직 볼 수 없으며, 제공 여부조차 확인할 수 없다.
  
다행히도 DC 유니버스의 지역 잠금에 대한 해법이 있다. 이를 통해 타이탄즈, 둠 패트롤을 비롯해 DC 유니버스 드라마와 영화를 전세계 어디서나 볼 수 있다.

 
DC 유니버스란 

앞서 말한 대로, DC 유니버스는 원래부터 넷플릭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Amazon Prime Video)와 경쟁하고 있지만, DC 캐릭터인 베트맨, 수퍼맨, 원더우먼 등의 콘텐츠를 독점적으로 사용하고 있다.  

이는 분명 다른 대부분의 스트리밍 서비스보다 장르의 범위가 좁다는 걸 의미하지만, DC 유니버스는 광팬들을 위한 콘텐츠를 많이 보강하고 있다. 즉, 애니메이션 TV와 영화, 원래 수퍼맨 영화에서부터 놀란 감독의 다크 나이트 3부작을 포함한 고전 영화와 앞서 언급한 타이탄즈와 같이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보여준다. 

볼만한 것들이 더 많이 있다. DC 유니버스는 독점 상품, 프리미엄 보상, 주문, DC 팬과 제작자에게 모두 다가갈 수 있는 커뮤니티 세션과 함께 디지털 만화의 백 카탈로그 등을 선택 항목에서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비용은 얼마인가 

월 7.99달러(약 9,000원)의 비용이 부과된다. 미국에서의 연간 구독료는 74.99달러(약 8만 5,000원)이다. 이 구독료는 생각보다 조금 비싸다. 광범위한 콘텐츠와 카탈로그를 보유한 넷플릭스와 아마존 프라임과 비슷한 가격이기 때문에 비교가 된다. 장기 구독을 고려한다면 아마도 DC 광팬이 되어야 할 것같다.  


미국 외 지역에서 보는 방법 

DC 유니버스는 미국에서 출시됐지만, 국제 라이선스의 복잡성으로 인해 다른 지역에서는 아직 공식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 DC 유니버스 웹사이트를 방문하면 "죄송합니다. 이 서비스는 미국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을 때 알려 드리겠습니다."라는 문구가 뜬다. 이미 계정이 있는 미국 사용자인 경우에도 미국 이외에 국가에서 공식적으로 액세스할 수 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에 이 서비스를 사용하는 기존 고객도 문제가 될 수 있다. 하지만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바로 VPN이다. 

본지는 수많은 VPN을 검토해왔으며, 노드VPN을 권장하고 있지만 원하는 다른 VPN이 있다면 그것을 선택해도 무방하다. 계정에 가입하고 소프트웨어를 설치한 다음, 사용자를 미국 서버에 연결하기만 하면 된다. 일단 DC 웹사이트를 방문하면 가입 절차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스푸핑된 미국 주소가 필요하지만, 미국을 기반으로 한다고 믿고 가입할 수 있다.  

경고: DC 유니버스는 사용자의 거래 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미국 은행과 연결되어 있지 않은 경우, VPN을 사용하더라도 액세스가 거부될 수 있다. 미국 은행 계좌를 보유하거나 보유한 사람을 알고 있어야 한다. 슬프게도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쉬운 방법은 없다. 물론 이미 계정을 가진 사용자가 다른 국가에서 사용하려고 할 때에는 이것이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다.
  
서비스를 사용할 때마다 VPN을 계속 사용해야 하며, 스트리밍하는 데 사용하는 기기에 VPN을 설치해야 한다. 따라서 iOS 앱에서 시청하려면, 선택한 VPN을 아이패드 또는 아이폰에도 설치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스트리밍 서비스에 대한 지리적 잠금을 해제하려는 시도는 사실 DC 유니버스 이용 약관에 위배된다. 사용자 입장에서는 불법은 아니지만, DC 유니버스는 다른 지역 사용자의 계정을 해지할 수 있는 권리를 갖고 있으며, 만약 적발하게 되면 해당 사용자의 액세스를 차단할 수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진행해야 한다. 


어떤 콘텐츠를 볼 수 있나 

월 7.99달러에 VPN 비용을 더한 가격을 지불하면서 DC 유니버스에서 볼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 DC 유니버스는 DC의 TV 드라마, 영화, 만화 카탈로그 등을 보유하고 있지만 DC 유니버스에서만 시청할 수 있는 콘텐츠가 필요하다. 

타이탄즈는 이 서비스에서만 볼 수 있는 최초의 드라마다. 베트맨의 조수 로빈이 이끄는 틴 타이탄즈 팀의 활약을 보여주는 타이탄즈는 10월 12일 새로운 에피소드가 시작됐는데, 12주 동안 매주 제공된다. 
  
넷플릭스는 미국 이외에 국가에서도 타이탄즈를 출시했지만, 다른 지역에서 볼 수 있으려면 약간의 시간이 필요했다. 넷플릭스가 DC 유니버스의 다른 콘텐츠에 대한 권리를 보유할 지 여부는 아직 알 수 없다. 현재까지 미국 이외에 지역에서 둠 패트럴 후속편을 볼 수 없지만, 기대하기도 힘들다. 

영 저스티스(Young Justice), 아웃사이더(Outsiders), 스웜프 씽(Swamp Thing), 스타걸(Stargirl), 할리 퀸(Harley Quinn)이 모두 2019년에 출시될 예정이다. 이 시리즈들은 타이탄즈 앤 둠 패트럴에 소개될 예정으로, 앞으로 새로운 우주관을 공유하도록 설정됐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