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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개장터, 모바일 중고마켓 다운로드 수 1,000만 돌파

편집부 | ITWorld 2017.11.06
모바일 중고마켓 번개장터는 지난달 말 기준 누적 다운로드 수 1,000만 건을 넘었다고 밝혔다.

이번 1,000만 다운로드 돌파는 지난 2월 900만 다운로드 이후 약 8개월 만에 거둔 실적이다. 하루 평균 4,000~5,000건의 다운로드가 이뤄진 셈이다. 최근 합병한 모바일 중고거래 컨시어지 서비스 ‘셀잇’까지 합산하면 전체 앱 다운로드 수는 약 1,150만 건으로 늘어난다.

국내 앱 데이터 분석기관 와이즈앱의 리포트에 의하면, 번개장터는 실사용 순위와 설치자수, 순사용자수, 총사용시간, 활성화수준, 충성도 등 모든 지표에서 중고마켓 앱 가운데 1위를 기록 중이다. 또 번개장터 사용자의 연령별 분포는 10대 28.9%, 20대 29.7%, 30대 28.7%로, 10∼30대가 전체의 약 90%를 차지한다.

번개장터는 SNS와 커뮤니티의 기능을 접목한 중고마켓이다. 모든 회원은 가입과 동시에 미니홈피와 같은 내상점을 가지게 되는데, 트위터나 페이스북처럼 팔로우 기능이 있어서 회원들 사이에 관계가 쌓이고 자생적인 커뮤니티가 형성된다. 인기가 높은 상점의 주인은 팔로워가 3만 명이 넘는다.

번개장터는 거래 품목이 다양하고 등록 물품 수가 방대한 것도 장점이라고 밝혔다. 번개장터는 의류, 잡화, 뷰티, 유아동, 스포츠/레저, 디지털/가전, 스타굿즈, 원룸 등 중고거래가 활발한 20여 개의 세분화된 상품 카테고리를 운영 중이다. 지난해 12월에는 허위매물과 수수료가 없는 중고차 안심구매 서비스 ‘번개카’를 공식 출시하며, 모바일 중고차 거래 시장에도 도전했다.

번개장터 장원귀 대표는 “경쟁이 극심한 모바일 시장 상황에서 스타트업이 만든 앱이 게임과 SNS를 제외한 다른 분야에서 1,000만 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한다는 것은 기적에 가깝다”며, “번개장터가 ‘천만 앱’이 되었다는 것 자체가 전자상거래 시장의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다는 증거”라고 말했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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