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지 / 클라우드

드롭박스, 개인 전문가용 ‘드롭박스 프로페셔널’ 출시

편집부 | ITWorld 2017.10.18
드롭박스(www.dropbox.com)는 개인 사용자가 보안을 갖춘 하나의 공간에서 파일을 저장, 공유, 추적할 수 있는 비즈니스급 전문가용 드롭박스 프로페셔널(Dropbox Professional)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개인 전문가용으로 개발된 드롭박스 프로페셔널은 드롭박스의 주력 서비스인 업무 저장, 공유, 지원 솔루션을 한데 묶고, 사용자가 최대한 창의적으로 업무 능력을 드러낼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더해 출시됐다.

드롭박스의 제품 총괄인 토드 잭슨은 “개인 전문가가 맡게 되는 업무의 범위가 넓어지면서 업무의 흐름도 더욱 빨라지고 있다”며, “드롭박스 프로페셔널은 이메일보다 훨씬 풍부한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다양한 맞춤형 업무 공유 방식을 통해 개인 사용자가 업무 흐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남다른 업무 역량을 보여줄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드롭박스 프로페셔널은 개인 사용자들의 생산성과 프리젠테이션 능력을 향상시키는 강력한 도구를 제공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드롭박스 쇼케이스(Dropbox Showcase)가 대표적인 예다. 드롭박스 쇼케이스는 전문가들이 고객과의 연락, 협업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한데 묶은 것으로, 콘텐츠 공유와 고객 참여 현황 추적, 업무 영향력 극대화를 가능하게 하는 솔루션이다.

드롭박스의 콘텐츠를 자신이 설정한 페이지로 가져와서 미리보기, 맞춤형 레이아웃, 설명 추가 등의 작업을 할 수 있다. 이메일 첨부물로 주고 받을 때와 달리, 파일이 드롭박스와 동기화되기 때문에 파일 공유 이후에도 변경 사항이 최신 상태로 자동 업데이트된다. 또한, 파일 열람, 다운로드, 댓글 등을 추적할 수 있어 업무 파급 효과를 측정할 수 있다.

이 도구로 대용량 파일을 주로 다루는 아키텍트나 디자이너, 영업사원 등의 전문가들은 자신의 아이디어를 콘셉트로부터 프레젠테이션 단계까지 작업하는 과정에서 관련된 모든 사람들과 모든 내용을 실시간 공유할 수 있다.

드롭박스 프로페셔널에는 이외에도 공유 패스워드 설정, 만료일 설정 링크 생성, 상세 열람 기록 액세스 등 고급 공유 기능이 포함돼 있다.

드롭박스 프로페셔널에는 요청이 가장 많았던 기능 중 하나인 드롭박스 스마트 동기화(Dropbox Smart Sync)가 포함돼 있다. 이는 올 초에 팀 협업을 위한 크로스 플랫폼 온디맨드 동기화 솔루션으로 출시된 바 있다.

스마트 동기화를 사용하면 사용자가 드롭박스에 저장한 모든 파일과 폴더를 맥이나 윈도우 데스크톱에서 문제 없이 열람해 작업할 수 있다. 하드디스크에 따로 저장할 필요도 없으며, 온라인 전용 파일의 경우 클릭 한 번으로 동기화 해 액세스 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하드 드라이브 용량을 소모하지 않으면서 하나의 공간에서 바로 업무를 진행할 수 있는 편의를 누릴 수 있다.

드롭박스 프로페셔널의 이용 가격은 1TB에 연 199달러이다. editor@itworld.co.kr
 Tags 드롭박스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