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지

퀀텀, 초고속 비디오 워크플로우 위한 ‘엑셀리스’ 어플라이언스 발표

편집부 2019.02.12
퀀텀코리아(www.quantum.com/kr)는 비디오 편집과 공유 저장을 위한 향상된 기능을 제공하는 초고속 비디오 워크플로우 공유 스토리지인 스토어넥스트(StorNext) 기반의 ‘엑셀리스(Xcellis)’ 어플라이언스를 발표했다. 

새롭게 강화된 이 어플라이언스는 미디어 컨텐츠를 손쉽게 인제스트, 편집, 공유, 저장함으로써 원활한 조직 운영을 위한 향상된 기술 기반을 제공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엑셀리스 어플라이언스는 듀얼 8-코어 인텔 제온 CPU, 64GB 메모리, SSD 부트 드라이브, 듀얼 100Gb 이더넷 또는 32Gb 파이버 채널 포트가 포함된 차세대 서버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다. 이전 세대 제품보다 향상된 CPU와 50% 증가된 RAM 용량을 바탕으로 스토어넥스트 메타데이터 스토리지의 성능이 크게 향상되어 비정형 데이터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되었다.

이를 통해 파일 감사(file auditing)에 드는 시간 단축, 노드당 더 많은 클라이언트 지원, 노드당 수 십억 개의 파일 관리 작업을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스토리지 노드와 관련해 동적인 애플리케이션 환경을 운영하는 고객들은 확실한 성능 향상을 체감할 수 있다.

엑셀리스는 까다로운 중요한 비디오 데이터를 공유해서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초고속 스토리지로서, 대용량 데이터 워크플로우에 맞게 용량을 조절할 수 있는 유연하면서도 고성능의 워크플로우 스토리지 솔루션이다. 

특히, 엑셀리스는 독립형 시스템으로 구축하거나, 오브젝트 스토리지, 테이프, 클라우드 기술을 통합한 계층화된 스토리지 환경 내 주스토리지처럼 구축할 수도 있다. 또한 사용자들이 최소 시스템에서 시작해 기존의 하드웨어를 교체하거나 스토리지 성능 저하 없이 필요 시에 시스템을 유연하게 확장할 수 있으며, 다양한 액세스 방식을 제공할 수 있는 비용 합리적인 협업 시스템이다.

퀀텀은 차세대 엑셀리스의 주요 장점으로 ▲포괄적인 통합 액세스 ▲높은 비디오 재생 성능 ▲비용효율적으로 대용량 데이터 보존 ▲통합 데이터 보호 기능 등을 꼽았다. 

엑셀리스는 SAN 스토리지 운영 환경은 물론, NFS와 SMB 네트워크 프로토콜에서 공유 액세스를 위한 프로토콜 잠금 기능(Locking)을 제공하는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용 스케일아웃 솔루션으로, 파이버 채널 및 이더넷 상에서 콘텐츠를 공유해야 할 조직에 최적화됐다.

엑셀리스 어플라이언스는 스토어넥스트 고급 데이터 관리 소프트웨어를 위한 고성능 게이트웨이를 제공하여 온프레미스 및 클라우드 기반 스토리지 계층을 통합할 수 있다. 이 같은 엔드-투-엔드 기능은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비용 효율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퀀텀 에릭 배이저 제품 마케팅 총괄 선임 디렉터는 “새로운 엑셀리스 어플라이언스는 고성능 스토리지 포트폴리오에 대한 퀀텀의 지속적인 투자의 결과물이라고 할 수 있고, 자사의 파일 시스템은 비디오 및 비디오와 같은 유형의 데이터를 위해 고유하게 설계되었다”며, “이 새로운 플랫폼은 고객들이 스토어넥스트 기능이 제공하는 이점을 실현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라고 말했다. editor@itworld.co.kr
 Tags 퀀텀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