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케코노미(Pokeconomy)'. 모바일 게임 '포켓몬 고'와 '경제'를 합친 신조어로, 게임 속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장소를 중심으로 주변 상점의 매출이 많이 늘어나는 현상을 가리킨다. 포켓몬 고가 단 ...
기술은 정말 우리의 삶을 더 행복하게 만드는 것일까요? 적어도 생활의 불편함을 줄이고 새로운 즐거움을 준 것은 분명해 보입니다. 스마트폰만 봐도 지구 반대편 소식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그들과 통화도 할 수 있으니까요. 그러나 그 대가도 작지 않았습니다 ...
넷플릭스는 수요일 안드로이드, iOS에서 다운로드받을 수 있는 TV 쇼와 영화를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사실상 오프라인 감상이 가능해져 넷플릭스 가입자들의 연말이 조금 더 즐거워질 전망이다. 물론 모든 콘텐츠가 여기에 해당되는 것은 아니다. 넷플릭 ...
BT(www.bt.com)는 최근 발표한 조사 결과를 인용해, 영국의 직장인 가운데 2/3에 이르는 67%가 모바일 근무 환경이 근무용 차량보다 더 중요하다고 답했으며, 직장인 가운데 절반은 업무에 필요한 것들을 항상 가방에 휴대하고 다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하지만, 직원들은 새로운 탄력적인 근무 방식을 요구하지...
거의 모든 사용자가 정사각형 안에 흑백의 기하학적 무늬가 그려진 코드를 본 적이 있을 겁니다. 스마트폰이 보급되면서 누구나 이 네모난 코드 안에 담긴 쿠폰, 상품 정보, 지도 등 다양한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게 되었죠. 어느새 상품이나 서비스의 기 ...
마우스와 키보드를 멀찌감치 치워놔도 될 것 같다. 서피스 펜도 푹 쉬자. 마이크로소프트가 서피스 다이얼이라는 새로운 입력 도구를 내놨다. 은색의 하키 퍽처럼 동그란 모양의 이 신제품은 디지털 아티스트의 생산성을 더욱 개선할 것이다. 마우스는 움직 ...
올해초 미국에서 벌어진 애플과 FBI 사이의 아이폰 백도어 공방은 모바일 프라이버시에 대한 흥미로운 고민거리를 던져줬다. 테러 용의자의 아이폰을 해킹할 백도어를 만들라는 FBI의 요구와 한번 만들어진 백도어는 모든 아이폰 사용자의 프라이버시에 위협이 ...
PC 시장에 이상 현상이 나타날 조짐이 관측됐다. 한동안 볼 수 없었던 ‘성장’이라는 이상 현상이다. 가트너는 PC 판매량이 바닥을 치고 올라와 내년부터 상승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단, 내년 성장률은 0.4%, 후년 성장률은 ...
언제나 그렇듯 가을과 함께 신형 아이폰이 등장했다. '혁신이 없다'는 비판이 올해도 반복됐다(이젠 이 비판이 더 '혁신이 없는' 것처럼 느껴진다). 사람들은 '세상에 없던 새로움'을 기대하며 새벽잠을 설쳤지만 ...
하반기에 접어들면서 많은 신제품이 속속 발표되고 있습니다. 이 중에는 “분명히 올해 나온다고 했는데, 왜 안 나올까?”하고 계속 기다리게 되는 차기작이나 “개발 중이더니 이번에도 빠진” 기능이 꼭 있게 마련입 ...
마이크로소프트가 8월 2일 윈도우 10 1주년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모바일 기기에 대한 지원이 빠지긴 했지만 순조롭게 배포가 됐고 이미 많은 사람이 설치해 사용하고 있다. 새로운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은 언제나 설레는 일이다. 세련된 다크 테마를 활성 ...
"역사상 최악의 파일 시스템이다" 지난 2014년 12월 리누스 토발스가 애플의 파일 시스템 'HFS+'를 겨냥해 내놓은 말입니다. HFS+는 맥북부터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워치에 공통으로 사용됩니다. 독설가로 유명한 ...
IT 업체가 신제품을 출시할 때 구체적인 날짜를 명시하지 않고 대략 몇 월경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히면, 일반적으로는 월말을 의미한다. 그러나 엑스박스 원 S의 경우에는 달랐다. 엑스박스 원을 얇고 작게 축소한 버전인 엑스박스 원 S는 윈도우 10 1주 ...
지금쯤 많은 사용자가 포켓몬 고 게임에 익숙해졌을 것이다. 증강현실과 실제 위치를 결합해 포켓 몬스터를 잡는 바로 그 게임이다. 그러나 포켓몬 고 열풍이 국제적인 현상임을 고려하면, 이 게임은 입문자에게 그다지 친절한 게임이 아니다. 사용자끼리 ...
증강현실을 활용한 포켓몬 고(Pokémon Go) 게임이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음은 말할 필요도 없다. 지난 며칠 동안 휴대폰만 바라보면서 무리지어 디지털 몬스터를 잡느라 헤매고 다니는 사람들의 모습이 많이 소개됐다. 앱 스토어 순위나 ...
관련 테크라이브러리
2017년을 앞둔 현재 조직 내 IT 담당자들은 예측하기 어려운 미래를 앞장서 준비해야 할 상황에 처해 있다. 기업 경쟁력이 디지털에서 비롯될 것으로 예측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시대를 맞아 어깨가 더욱 무거워지고 있는 가운데, 전통적인 IT 업무까지 도맡아 책임져야 할 처지다. 클라우드와 IoT, 데이터 애널리틱스를 비롯해 AI와 자동화, 가상 및 증...
IDG
2016.12.20
우리가 회사에서 보내는 시간은 하루에 최소 8시간. 출퇴근과 야근, 회식까지 고려하면 10~12시간이 넘기도 한다. 즉 직장에서의 행복은 내 삶의 행복의 절반을 좌우한다. 문제는 직장 생활이 그리 녹록지 않다는 것이다. 우리는 사무실의 디지털화라는 변화에 적응하면서 동시에 건강하고 생산적으로 일하는 방법을 터득해야 한다. 자신이 얼마나 많은 일을 하는 훌륭...
2016.09.07
‘파괴의 주체가 될 것인가, 파괴를 당할 것인가?” 디지털 디스럽션 시대와 맞닥뜨린 오늘날의 기업들로서는 피할 수 없는 명제다. 그러나 모든 업종, 모든 기업에 맞는 정답이란 없기 마련이며, 자칫하다간 막연한 신기루를 쫓다 소중한 시간과 비용,기회를 놓치기 십상이다. 생존조차 뒤흔들 수 있을 만큼 거대하지만, 뾰족한 해법을 찾기 어려운...
2016.09.02
프로젝트 관리의 세계에는 마치 동전의 양면처럼 매력과 위험이 공존한다. 여기에 발을 들인 사람은 누구나 강렬한 성취감과 함께 그 이면에 숨어 있는 스트레스와 모호함, 갈등을 동시에 경험한다. 기본적으로 프로젝트 관리는 녹록지 않다. 특히 기술과 시장의 변화에 따라 프로젝트 관리자에 필요한 능력이 달라진다. 베테랑 관리자부터 초보 팀장까지 끊임없이 자기...
2016.07.13
‘소프트웨어 정의’(Software Defined)는 현재 IT 인프라의 변화를 관통하는 핵심 키워드다. 클라우드 업체를 비롯해 통신, 게임, 전자상거래 등 대규모 IT 인프라를 가진 기업은 이를 핵심 전략으로 삼고 있다. 이러한 변화의 바탕에는 ‘개방과 표준’이 자리 잡고 있다. 이들 기업의 데이터센터를 가보면 ...
2016.06.21
모바일 플랫폼이 e커머스의 ‘게임의 룰’을 바꿔놓고 있다. 이미 일부 국가는 모바일 매출 비중이 70%에 육박했고 우리나라 역시 곧 절반을 넘어서며 핵심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것이 확실시된다. 반면 우리 업체의 모바일 준비는 크게 미흡한 상황이다. 불편한 모바일 사용자 경험과 해외 직구 시장의 확대, 보안 위협의 증가 등 우리 e커머스 ...
2016.02.19
  1. 토픽 브리핑 | '포케코노미'와 성큼 다가온 증강현실 시대

  2. 2017.02.24
  3. '포케코노미(Pokeconomy)'. 모바일 게임 '포켓몬 고'와 '경제'를 합친 신조어로, 게임 속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장소를 중심으로 주변 상점의 매출이 많이 늘어나는 현상을 가리킨다. 포켓몬 고가 단순한 게임의 인기를 넘어 경제적 효과까지 증명하면서, 그 기반 기술인 증...

  4. ITWorld 용어풀이 | 블랙폰(Blackphone)

  5. 2017.01.17
  6. 기술은 정말 우리의 삶을 더 행복하게 만드는 것일까요? 적어도 생활의 불편함을 줄이고 새로운 즐거움을 준 것은 분명해 보입니다. 스마트폰만 봐도 지구 반대편 소식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그들과 통화도 할 수 있으니까요. 그러나 그 대가도 작지 않았습니다. 이제 우리는 어디를 가고, 누굴 만났고, 어떤 이야기를 했는지 추적당...

  7. 넷플릭스, '다운로드 및 오프라인 감상' 기능 부분 도입

  8. 2016.12.01
  9. 넷플릭스는 수요일 안드로이드, iOS에서 다운로드받을 수 있는 TV 쇼와 영화를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사실상 오프라인 감상이 가능해져 넷플릭스 가입자들의 연말이 조금 더 즐거워질 전망이다. 물론 모든 콘텐츠가 여기에 해당되는 것은 아니다. 넷플릭스 오르지널 프로그램 대부분이 다운로드 감상 대상이지만, 라이선스 제한으...

  10. “직장인은 모바일 근무 원해”…BT의 모바일 멀티플라이어 조사 결과

  11. 2016.11.11
  12. BT(www.bt.com)는 최근 발표한 조사 결과를 인용해, 영국의 직장인 가운데 2/3에 이르는 67%가 모바일 근무 환경이 근무용 차량보다 더 중요하다고 답했으며, 직장인 가운데 절반은 업무에 필요한 것들을 항상 가방에 휴대하고 다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하지만, 직원들은 새로운 탄력적인 근무 방식을 요구하지...

  13. ITWorld 용어풀이 | QR 코드

  14. 2016.11.03
  15. 거의 모든 사용자가 정사각형 안에 흑백의 기하학적 무늬가 그려진 코드를 본 적이 있을 겁니다. 스마트폰이 보급되면서 누구나 이 네모난 코드 안에 담긴 쿠폰, 상품 정보, 지도 등 다양한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게 되었죠. 어느새 상품이나 서비스의 기본적인 정보 전달 수단으로 자리잡은 QR 코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16. 즉석 리뷰 | 디자이너와 일러스트레이터 주목! 서피스 다이얼, 매니아층을 공략한다

  17. 2016.10.27
  18. 마우스와 키보드를 멀찌감치 치워놔도 될 것 같다. 서피스 펜도 푹 쉬자. 마이크로소프트가 서피스 다이얼이라는 새로운 입력 도구를 내놨다. 은색의 하키 퍽처럼 동그란 모양의 이 신제품은 디지털 아티스트의 생산성을 더욱 개선할 것이다. 마우스는 움직이고, 펜은 선을 그린다. 다이얼은? 돌아간다. 다이얼을 두드리면 방사형...

  19. 토픽 브리핑 | 삼성과 애플은 국내 사용자의 프라이버시를 지켜줄까

  20. 2016.10.07
  21. 올해초 미국에서 벌어진 애플과 FBI 사이의 아이폰 백도어 공방은 모바일 프라이버시에 대한 흥미로운 고민거리를 던져줬다. 테러 용의자의 아이폰을 해킹할 백도어를 만들라는 FBI의 요구와 한번 만들어진 백도어는 모든 아이폰 사용자의 프라이버시에 위협이 된다는 애플의 논리가 팽팽하게 맞섰다. 한발 물러서는 듯했던 FBI가 수...

  22. "드디어 바닥 쳤나" 2018년까지 PC 판매량 소폭 상승할 것···가트너

  23. 2016.10.07
  24. PC 시장에 이상 현상이 나타날 조짐이 관측됐다. 한동안 볼 수 없었던 ‘성장’이라는 이상 현상이다. 가트너는 PC 판매량이 바닥을 치고 올라와 내년부터 상승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단, 내년 성장률은 0.4%, 후년 성장률은 3%로 성장 속도는 빠르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올해 성장률이 ...

  25. 토픽 브리핑 | 루머와 진실 사이, 혁신과 개선 사이 '아이폰 7'

  26. 2016.09.09
  27. 언제나 그렇듯 가을과 함께 신형 아이폰이 등장했다. '혁신이 없다'는 비판이 올해도 반복됐다(이젠 이 비판이 더 '혁신이 없는' 것처럼 느껴진다). 사람들은 '세상에 없던 새로움'을 기대하며 새벽잠을 설쳤지만, 결론적으로 '아이폰 7' 발표 행사를 통해 확인한 것은...

  28. ITWorld 용어풀이 | 베이퍼웨어

  29. 2016.09.08
  30. 하반기에 접어들면서 많은 신제품이 속속 발표되고 있습니다. 이 중에는 “분명히 올해 나온다고 했는데, 왜 안 나올까?”하고 계속 기다리게 되는 차기작이나 “개발 중이더니 이번에도 빠진” 기능이 꼭 있게 마련입니다. 출시 여부를 놓고 자의 반 타의 반 사용자들을 ‘희망 ...

  31. 토픽 브리핑 | 윈도우 10 '반쪽짜리' 1주년 업데이트

  32. 2016.08.12
  33. 마이크로소프트가 8월 2일 윈도우 10 1주년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모바일 기기에 대한 지원이 빠지긴 했지만 순조롭게 배포가 됐고 이미 많은 사람이 설치해 사용하고 있다. 새로운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은 언제나 설레는 일이다. 세련된 다크 테마를 활성화하고 여전히 유용한 팁을 복습한다. 32비트 버전과 64비트 버전의 차...

  34. ITWorld 용어풀이 | APFS(Apple File System)

  35. 2016.07.29
  36. "역사상 최악의 파일 시스템이다" 지난 2014년 12월 리누스 토발스가 애플의 파일 시스템 'HFS+'를 겨냥해 내놓은 말입니다. HFS+는 맥북부터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워치에 공통으로 사용됩니다. 독설가로 유명한 토발스이고, 당시 보안 취약점 이슈 때문에 표현 수위가 높았죠. 그러나...

  37. '40% 가벼워진 슬림 버전' 엑스박스 원 S, 2TB 399달러 8월 2일 출시

  38. 2016.07.19
  39. IT 업체가 신제품을 출시할 때 구체적인 날짜를 명시하지 않고 대략 몇 월경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히면, 일반적으로는 월말을 의미한다. 그러나 엑스박스 원 S의 경우에는 달랐다. 엑스박스 원을 얇고 작게 축소한 버전인 엑스박스 원 S는 윈도우 10 1주년 기념 업데이트와 같은 날인 8월 2일에 출시된다. 마이크로소...

  40. "포켓몬 고의 A부터 Z까지 모두 담은" 완전 초보 안내 가이드

  41. 2016.07.15
  42. 지금쯤 많은 사용자가 포켓몬 고 게임에 익숙해졌을 것이다. 증강현실과 실제 위치를 결합해 포켓 몬스터를 잡는 바로 그 게임이다. 그러나 포켓몬 고 열풍이 국제적인 현상임을 고려하면, 이 게임은 입문자에게 그다지 친절한 게임이 아니다. 사용자끼리 인터랙션하는 소셜 기능이 풍부하기 때문에, 설명을 줄여서 더 많은 사용자...

  43. "인앱 결제 없이 알뜰하게" 포켓몬 고 고수되는 방법 4가지

  44. 2016.07.14
  45. 증강현실을 활용한 포켓몬 고(Pokémon Go) 게임이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음은 말할 필요도 없다. 지난 며칠 동안 휴대폰만 바라보면서 무리지어 디지털 몬스터를 잡느라 헤매고 다니는 사람들의 모습이 많이 소개됐다. 앱 스토어 순위나 소셜 미디어를 통한 입소문으로 이미 포켓몬 고 게임을 즐기고 있는 사람도...

컨슈머라이제이션 관련 라이브러리

  1. 2017 IT 전망 보고서 - IDG Deep Dive

  2. 2016.12.20
  3. 2017년을 앞둔 현재 조직 내 IT 담당자들은 예측하기 어려운 미래를 앞장서 준비해야 할 상황에 처해 있다. 기업 경쟁력이 디지털에서 비롯될 것으로 예측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시대를 맞아 어깨가 더욱 무거워지고 있는 가운데, 전통적인 IT 업무까지 도맡아 책임져야 할 처지다. 클라우드와 IoT, 데이터 애널리틱스를 비롯해 AI와 자동화, 가상 및 증...

  4. 더 행복한 직장 생활을 위한 가이드 - IDG Deep Dive

  5. 2016.09.07
  6. 우리가 회사에서 보내는 시간은 하루에 최소 8시간. 출퇴근과 야근, 회식까지 고려하면 10~12시간이 넘기도 한다. 즉 직장에서의 행복은 내 삶의 행복의 절반을 좌우한다. 문제는 직장 생활이 그리 녹록지 않다는 것이다. 우리는 사무실의 디지털화라는 변화에 적응하면서 동시에 건강하고 생산적으로 일하는 방법을 터득해야 한다. 자신이 얼마나 많은 일을 하는 훌륭...

  7. 당신의 경험을 플랫폼화하라 - IDG Summary

  8. 2016.09.02
  9. ‘파괴의 주체가 될 것인가, 파괴를 당할 것인가?” 디지털 디스럽션 시대와 맞닥뜨린 오늘날의 기업들로서는 피할 수 없는 명제다. 그러나 모든 업종, 모든 기업에 맞는 정답이란 없기 마련이며, 자칫하다간 막연한 신기루를 쫓다 소중한 시간과 비용,기회를 놓치기 십상이다. 생존조차 뒤흔들 수 있을 만큼 거대하지만, 뾰족한 해법을 찾기 어려운...

  10. 'Go!' 프로젝트 관리자 역량 업그레이드 가이드 - IDG Deep Dive

  11. 2016.07.13
  12. 프로젝트 관리의 세계에는 마치 동전의 양면처럼 매력과 위험이 공존한다. 여기에 발을 들인 사람은 누구나 강렬한 성취감과 함께 그 이면에 숨어 있는 스트레스와 모호함, 갈등을 동시에 경험한다. 기본적으로 프로젝트 관리는 녹록지 않다. 특히 기술과 시장의 변화에 따라 프로젝트 관리자에 필요한 능력이 달라진다. 베테랑 관리자부터 초보 팀장까지 끊임없이 자기...

  13. 소프트웨어 정의 인프라 시대, 실리콘이 데이터센터의 미래를 바꾼다 - IDG Summary

  14. 2016.06.21
  15. ‘소프트웨어 정의’(Software Defined)는 현재 IT 인프라의 변화를 관통하는 핵심 키워드다. 클라우드 업체를 비롯해 통신, 게임, 전자상거래 등 대규모 IT 인프라를 가진 기업은 이를 핵심 전략으로 삼고 있다. 이러한 변화의 바탕에는 ‘개방과 표준’이 자리 잡고 있다. 이들 기업의 데이터센터를 가보면 ...

  16. '이제 쇼핑의 중심은 모바일' e커머스 업계의 3가지 위기와 그 해법

  17. 2016.02.19
  18. 모바일 플랫폼이 e커머스의 ‘게임의 룰’을 바꿔놓고 있다. 이미 일부 국가는 모바일 매출 비중이 70%에 육박했고 우리나라 역시 곧 절반을 넘어서며 핵심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것이 확실시된다. 반면 우리 업체의 모바일 준비는 크게 미흡한 상황이다. 불편한 모바일 사용자 경험과 해외 직구 시장의 확대, 보안 위협의 증가 등 우리 e커머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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